꼬마둥이 그림책 2

늑대보다 더 무서운 책

카트린느 르블랑 글, 샤를로트 데 리느리 그림, 임은경 옮김 | 좋은꿈
늑대보다 더 무서운 책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4년 07월 29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1.7 x 26.8cm
ISBN_13 : 979-11-085903-00-2 | KDC : 86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화창한 어느 날, 아멜리는 할머니 댁에 가던 중, 무시무시한 늑대와 마주칩니다. 늑대는 아멜리를 보는 순간 어떻게 하면 잡아먹을 수 있을까 궁리하지요.늑대의 마음을 읽기라도 하듯 아멜리는 늑대의 잔꾀를 알아채고는 번번이 기지를 발휘하여 늑대로부터 벗어납니다. 마침내 아멜리는 늑대에게 멋진 복수를 하기 위해 책을 펼쳐 듭니다. 늑대는 아멜리가 읽어주는 책의 내용을 듣고는 줄행랑을 쳐 버립니다. 아멜리가 읽어 준 책의 내용이 점점 궁금해 집니다. 아멜리가 읽어주는 책의 내용은 아멜리의 이야기와 함께 본문에 그대로 실려있습니다. 아이들이 만날 수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지혜롭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주는 그림책입니다.
카트린느 르블랑
프랑스 앙제에서 심리학자로 일하면서 시, 소설, 그림책 등을 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번역 출간된 ‘물리치는 방법’ 그림책 시리즈로 유명하며 『엄마, 잠이 안 와』『그래도 너를 사랑해』『나도 할 수 있을까?』『아름다운 의사 삭스』등이 있습니다.
샤를로트 데 리느리
어린이 잡지의 일러스트로 일하며, 어린이 책과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3년 몽트뢰이 아동도서전에서 일러스트 상을 받았으며, 현재 프랑스 낭트에 살고 있습니다.
임은경
이화여자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어린이책 만드는 일을 했습니다. 명지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으며, 2003년 아동문예 신인상을 받으며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바보와 호랑이와 도깨비 이야기』수학인성동화 시리즈『뭐든지 될 수 있어』『우리 모두 최고야』등이 있으며, 번역한 책으로는『아기 용』『고양이 싱가푸라』『영원한 행복』등이 있습니다. 2013년 현재는 영어와 불어 그림책을 번역하며 기획편집 일을 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이 읽는 그림책-그리고 엄마, 아빠도 읽는 그림책
주의할 것? 위험에 빠진 모든 여자아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아멜리는 여느 아이들과 다를 바 없는 소녀이다. 화창한 어느 날, 할머니 댁에 가던 중, 무시무시한 늑대와 마주친다. 당연히 늑대는 어떻게 하면 아멜리를 잡아먹을까 하는 생각뿐이다. 하지만 아멜리는 그렇게 쉬운 먹잇감이 아니다. 늑대는 별의별 사탕발림과 수단을 다하여 아멜리를 잡아먹으려고 하지만, 그때마다 아멜리는 기지를 발휘하여 늑대로부터 벗어난다.
어떻게 하면 크고 사나운 늑대를 다시 만나지 않게 할까?
이것이 이 그림책이 던지는 메시지이다.

소녀들은 지혜로운 말을 미리 준비해 두세요
늑대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무엇일까?

숲을 산책할 때는 늘 책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다는 교훈을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늑대는 좋은 것과 싫어하는 것이 분명하다. 귀엽고 통통한 소녀를 와자와작 먹고 싶어 한다. 위기에 처할 대마다 아멜리는 늑대가 싫어하는 사냥꾼과 총, 냄새 나는 죽으로 늑대를 물리치고, 자신의 팔다리는 향기롭지 않고, 맵고 독이 있고 날카롭다고 하여 위기를 벗어난다. 그러나 늑대는 끈질기다. 마지막 가장 무서운 무기는 무엇인가? 아멜리는 바구니에서 책을 꺼내어 읽기 시작한다.
책 이야기를 다 들은 늑대는 마침내 걸음아 날 살려라 하고 도망친다. “살려 주세요, 엄마. 크고 사나운 책이 너무 무서워요.” 하고 소리치며.
이 그림책은 샤를르 페로의 유명한 동화 <빨간 모자>에 바치는 시적이고 재미난 오마주이기도 하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생활 습관 들이기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엄마랑 읽을래요
좋은 습관 기르기
나는 소중해요
지혜로운 책

세상은 어떻게 생겼을까?
크리스토스 글, 샤를로트 데 리녜리스 그림, 권지현 옮김

우리도 철학이 필요해
김병규 글, 조신애 그림
메밀묵 도깨비
이상배 글, 홍영우 그림
100원의 행복
이상배 글, 조혜진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