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루퍼스, 학교에 가다

킴 그리스웰 글, 발레리 고르바초프 그림, 김유진 옮김 | 국민서관
돼지 루퍼스, 학교에 가다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4년 09월 30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5.4 x 25.4cm
ISBN_13 : 978-89-11-03150-4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2)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글을 배우기 위해 학교에 찾아가는 돼지의 이야기를 그린 그림책입니다. 장난기 많고 귀여운 꼬마 돼지의 모습을 밝고 따뜻한 그림에 담아냈습니다. 루퍼스는 책을 좋아하는 돼지입니다. 그런데 글을 몰라 책을 읽을 수 없었지요. 글을 배우기 위해 학교로 가야겠다고 결심한 루퍼스는 학교를 가기 위해 책가방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책가방을 준비하고 학교를 찾아갑니다. 그런데 학교 교장선생님은 안된다고 하세요. 과연 루퍼스는 다른 친구들처럼 학교에 무사히 다닐 수 있을까요? 루퍼스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들을 비유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학교에 처음 가는 아이들은 자신을 꼭 닮은 루퍼스를 보며 학교가 어떤 곳인지, 또 학교생활을 어떻게 해 나가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킴 그리스웰
어려서부터 책을 사랑했어요. 바로 루퍼스처럼 말이에요. 킴은 도시락 가방, 책, 필통을 들고 매일 학교에 가는 언니가 무척 부러웠어요. 다섯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킴은 현재 오리건주 애슐랜드에서 매일매일 어린이 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발레리 고르바초프(Valeri Gorbachev)
1991년 아내와 두 아이를 데리고 우크라이나에서 미국으로 이민해서 현재는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등지에서 꼬마돼지 흐류샤(Hrusha) 이야기로 큰 인기를 누린 중견 작가입니다. 펜 스케치에 수려한 수채화 터치의 일러스트로 유명한 그의 작품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핀란드 등에서 번역 출간되기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깊은 예술성에 어린아이와도 같은 천진한 감성을 갖춘 탁월한 어린이 책 작가로서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소개된 작품으로는 『동그란 파이 하나가』와 『난 뭐든지 셀 수 있어』 등이 있습니다.
김유진
충남 공주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 프랑스 어를 공부하고 출판사에서 책 만드는 일을 했습니다. 현재 아이를 키우며 영어와 프랑스 어를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왜 돼지는 학교에 다닐 수 없나요?
남다른 돼지의 깜찍한 도전이 시작됩니다!

≪돼지 루퍼스, 학교에 가다≫는 글을 배우기 위해 학교에 찾아가는 돼지의 이야기를 그린 그림책입니다. 장난기많고 귀여운 꼬마 돼지의 모습을 밝고 따뜻한 그림에 담아냈습니다. 여러 번의 거절에도 굴하지 않고 도전을 거듭하는 당찬 캐릭터, 루퍼스를 만나 보세요.

학교에 가고 싶은 꼬마 돼지 이야기
루퍼스 리로이 윌리엄스 3세는 다른 돼지들과는 달라요. 날마다 책 보는 걸 좋아하거든요. 하지만 글을 읽을 줄은 몰랐어요. 루퍼스는 무얼 해야 할지 알고 있었어요. 바로 글을 배우러 학교에 가는 거죠. 다음 날, 루퍼스는 책가방을 메고 학교에 찾아갔어요. 하지만 교장 선생님은 “돼지는 학교에 다닐 수 없단다!”라고 말했어요. 친구들을 괴롭히고 교실에서 말썽을 부릴 게 틀림없다고요. 루퍼스는 고민에 빠졌어요. 교장 선생님의 마음을 돌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학교에 처음 가는 아이들을 위한 책!
루퍼스는 등교하는 아이들을 따라 책가방, 도시락 같은 준비물을 챙겨 교장실을 찾습니다. 학교에서 장난을 치고 재미나게 놀 생각에 잔뜩 들떠서 말이지요. 하지만 교장 선생님은 루퍼스가 아직 학교 갈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말합니다. 여러 번의 거절 끝에 루퍼스는 마침내 중요한 사실을 떠올립니다. 처음 학교에 가려고 했던 이유가, 바로 좋아하는 책을 읽기 위함이었다는 것을요.
이 책은 루퍼스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들을 비유적으로 보여 줍니다. 학교에 처음 가는 아이들은 자신을 꼭 닮은 루퍼스를 보며 학교가 어떤 곳인지, 또 학교생활을 어떻게 해 나가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을 읽으며 꿈을 무럭무럭 키워 나가는 루퍼스처럼, 우리 아이들에게도 배움의 즐거움을 알려 주세요.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혼자 할래요
책은 좋은 친구
학교 가기 싫어요

로켓 펭귄과 끝내주는 친구들
예쎄 구쎈스 글, 마리예 톨만 그림, 김서정 옮김
슈퍼댁 씨름 대회 출전기
김명자 글, 최미란 그림

돼지 루퍼스, 바다에 가다
킴 그리스웰 글, 발레리 고르바초프 그림, 김유진 옮김
돼지 루퍼스, 우주에 가다
킴 그리스웰 글, 발레리 고르바초프 그림, 김정희 옮김

난 뭐든지 셀 수 있어
발레리 고르바초프 글·그림, 안민희 옮김
돼지 루퍼스, 바다에 가다
킴 그리스웰 글, 발레리 고르바초프 그림, 김유진 옮김
돼지 루퍼스, 우주에 가다
킴 그리스웰 글, 발레리 고르바초프 그림, 김정희 옮김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로렌 차일드 글,그림, 조은수 옮김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
메리디스 후퍼 지음, 알랜 컬리스, 마크 버제스 그림
훨훨 간다
권정생 지음, 김용철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