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생활습관, 사회성 키우기

밥대장! 힘대장!

이현 글, 김이주 그림 | 꿈터
밥대장! 힘대장!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4년 11월 15일 | 페이지 : 48쪽 | 크기 : 21.6 x 27.8cm
ISBN_13 : 979-11-85801-05-6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건강 생활 공통 공통 건강 식생활을 바르게 해요
1학년 국어 2학기 10월 2. 꼼꼼히 살펴보아요
1학년 국어 1학기 04월 2. 이렇게 생각해요
사랑과 위로
맘을 어루만지는 시적인 글과 그림
너는 사랑이야!
밥 투정을 하거나 밥을 잘 먹지 않는 아리. 꼭꼭 씹기 귀찮아서 밥이 싫기 때문입니다. 밥을 안 먹으니 친구들과 놀 때도 힘이 없고 수업 때도 잠이 와요. 그런 아리가 안타까워서 밥알이 나서서 밥을 왜 먹어야 하는지 알려 주어요. 언제부터 벼농사를 지었고 밥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는지 자세히 알려 주어요. 아리는 그 다음부터는 밥을 잘 챙겨 주었어요.
이현
충남 강경에서 태어났습니다. 전남대학교에서 간호학을, 광주대학교 문예창작학과와 동 대학원에서 아동문학을 전공했으며 아동문예 문학상과 주평동극상을 수상했습니다. 한방병원 간호실장으로 일하며 대학에서 아동문학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강사, 세계시민교육 강사, 유아 독서지도사, 독서치료사로 활동하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키 작은 아이』 『비밀이 생겼어요』 『나는 다르지 않아』 『키 크는 그림책』 『아토피를 조심해』 『이가 튼튼 그림책』 『눈에 좋은 그림책』 『내 마음대로』 『누리야, 어디 가니?』 등이 있습니다.
김이주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하고 캐릭터 디자이너로 일을 하다 지금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친근하고 정감 가는 동화 속 주인공들로 따뜻한 이야기를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더! 더! 더!』 『이솝 우화랑 영어랑』 『갑순 어머니가 아픈 까닭은』 『태교동화』 『내 이름은 안대용』 『마법의 가방』 등이 있습니다.
밥 먹기 싫어요. 밥 먹기 귀찮아요.
아침밥을 먹지 않은 아리, 꾸벅꾸벅 졸고 있네요.
힘없이 흔들흔들 중심 잡기 힘들어요.
짜잔! 드디어 아리를 도와줄 투명 밥알님이 등장해요.

유치원.어린이집 누리교육과정
신체운동건강건강하게 생활하기
몸에 좋은 음식을 선택할 수 있다.

밥 먹기 싫어하는 아이를 위한 그림책

지지시리즈 꿈터 그림책 31권 『밥 대장! 힘 대장!』은 밥 먹기 싫어하고 밥 먹기 귀찮아하는 아이들에게 투명 밥알님을 짠하고 등장시켜 왜 밥을 먹으면 좋은지, 밥의 종류와 밥이 되는 쌀에 대해서 귀엽고 재미있는 그림으로 담아 흥미롭게 이야기해줍니다. 아이들에게 엄마의 무조건적 강요로 단순히 밥을 먹어야 한다고 주입하기보다는 아이 스스로의 마음으로 아침밥을 먹게 하면 어떨까요? 아이들은 『밥 대장! 힘 대장!』을 읽으면서 친숙한 느낌으로 밥을 이해하고 좋아하게 되며, 밥에 관한 지식 또한 알게 됩니다. 가족 모두 모여 앉아 꼭꼭 씹어 냠냠 꿀꺽 밥을 먹으면… 그림 속에 아이들의 상상력이 돋보입니다.

아침밥은 꼭 먹어야 해요
“아리야, 밥 먹자.” 아침밥을 먹는 시간 “또, 또, 또 그게 뭐니? 아침부터 밥알 셀 거야?” 엄마의 걱정스러운 말씀. 밥상 앞에 혼자 앉아 젓가락으로 밥알 하나를 들고 울상인 주인공 아리. 밥 먹기 싫어하고 귀찮아하는 아리를 보며 고민 중인 투명 밥알님! 학교에 간 아리는 선생님 말씀에 다른 아이들은 저요! 저요! 손을 들며 신 나게 발표하는데 아리는 하품만 해요. 아~함 자꾸만 힘이 없고 졸려요. 아리를 보며 한숨짓는 투명 밥알님, 자세히 보니 아리처럼 졸고 있는 아이들이 한두 명 더 있네요. 이유는 아침밥을 먹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냠냠 꿀꺽 밥을 먹으면 힘이 나요!
친구들과 신 나게 노는 시간 ‘즐겁게 춤을 추다가 그대로 멈춰라!’ 주인공 아리는 힘없이 중심을 못 잡고 비틀비틀 흔들흔들 이런 광경을 보고 있는 투명 밥알님은 안타깝고 속상해요. 도와주고 싶어요. 드디어 짠! 모습을 드러낸 투명 밥알님! 아침밥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와 밥에 종류 그리고 밥이 되는 쌀에 대해서 재미있게 설명해주니 아이들과 부모님들도 공감하기 쉬울 것 같아요. 또한 자라나는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분을 자세히 하나하나 알기 쉽게 짚어줍니다.

밥에 대한 정보가 가득해요
냠냠 꿀꺽 밥을 먹으면 힘이 나고 하루를 힘차게 시작하게 되고, 배가 고프면 뇌가 신경질과 짜증을 내고 안절부절못하거나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도 알려주며 아침밥을 먹으면 집중이 잘 되고 공부도 잘할 수 있어요. 꼭꼭 씹는 행위는 두뇌발달에도 좋답니다. 비만을 만드는 지방함유량도 밀가루의 3분의 1 정도라고 하니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쉽게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인스탄트 식품과 칼로리를 비교하는 페이지를 보며 정보도 얻을 수 있어요.

식생활 습관과 사회성을 키워줘요
다양한 밥들로 변신하는 밥을 보며 재미있어하는 아리. 식구들과 김밥을 만들며 행복해하는 아리. 가족 모두 함께 모여 앉아 꼭꼭 씹어 냠냠 맛있게 밥상머리 대화를 하며 밥을 먹어요. 이제 아리는 ‘즐겁게 춤을 추다가 그대로 멈춰라!’ 밝게 웃으며 씩씩하게 친구들과 함께 서 있네요. 밥에 대한 중요성과 밥이 되는 벼, 그 속에 담긴 이야기들이 건강한 식생활 습관과 사회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빨강, 노랑, 초록, 파랑 등의 색채를 사용해 귀엽게 그린 그림이 재미와 친밀감을 더해줍니다. 금방 튀어나올 것만 같은 투명 밥알님과 귀여운 아이들 캐릭터, 다양한 밥들을 보며 당장 그림책 속으로 들어가 밥을 먹겠다고 할 것만 같은 밝은 색감의 귀엽고 발랄한 그림들이 어린이들 마음에 쏙 들 것입니다.

“지식지혜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3~7세, 초등1~2~3학년을 위한 감성과 재미가 가득한 이야기들'지지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초등학교 1~2학년과 세 살부터 일곱 살까지의 유아들을 위한 그림책입니다. 지지시리즈는 문장력 표현, 생활 습관, 사물을 관찰, 호기심, 상상력과 감성, 우정과 협동, 용기와 자신감, 끈기, 배려, 바른 인성, 나눔, 행복, 건강, 가족 사랑을 배우며, 긍정적 가치, 부정적 가치를 은연중에 깨달을 수 있게 하며, 환경, 생명의 소중함과 어린아이들을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글을 읽지 못하는 유아의 경우에도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통해 유아, 아동들의 마음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것이 지식지혜 시리즈의 목표입니다. 지식지혜 시리즈 꿈터 그림책은 계속 출간됩니다.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생활 습관 들이기

손손손 손을 씻어요
이현 글, 이상미 그림
나는 늑대예요
이현 글, 박재현 그림
푸른 사자 와니니
이현 글, 오윤화 그림

물방울 콘테스트
마일두 글, 김이주 그림
얘들아, 신화로 글쓰기 하자!
정성현 글, 김이주 그림
색깔비가 내리는 숲 속 나라
이동태 글, 김이주 그림

늑대는 양을 잡아먹었을까?
마리트겐 마터 글, 앙케 파우스트 그림, 유혜자 옮김
문자의 탄생
랜쪼 로시 글, 노래하는나무 옮김
꼬마기관차 1414
프리드리히 펠트 글, 백석봉 그림, 유혜자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