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돼지 창작동화 010

박상구의 좋은 점 찾기

신채연 글, 이영아 그림 | 노란돼지
박상구의 좋은 점 찾기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01월 23일 | 페이지 : 64쪽 | 크기 : 19 x 26cm
ISBN_13 : 978-89-94975-72-6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1학기 05월 "4. 아, 재미있구나!"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시
소박함과 예리함이 조화롭다
내 맘처럼
아침부터 짝꿍 현범이가 삼촌 자랑을 해요. 동훈이는 그 이야기를 들으니 속이 상해요. 동훈이의 삼촌은 똑같은 1학년 박상구이거든요. 그런데 어느 날 하굣길에 상구가 제법 삼촌처럼 행동해요. 대왕팽이를 주고, 놀이공원에 가자고 하네요. 하지만 둘은 한 번도 혼자서 지하철을 타본 적이 없어요. 동훈이와 상구가 놀이공원에 갈 수 있을까요? 삼촌이 나와 같은 나이라면? 더군다나 1학년 같은 반의 말썽쟁이 박상구가 삼촌이네요. 과연 동훈이가 삼촌 박상구의 좋은 점을 찾을 수 있을까요?

재미있는 이야기입니다. 익살스러운 그림과 함께 보니 책장이 금방 넘어갑니다. 책을 보며 우리 같이 박상구 삼촌의 좋은 점을 찾아봐요!
신채연
충남 홍성에서 태어났고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했습니다. 어린이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만큼 재미난 이야기 짓기를 좋아합니다. ‘어린이 책 작가교실’에서 동화 공부를 했고, 아동문예에서 「비 오는 날 특명」이란 작품으로 상을 받았습니다. 꼬부랑 할머니가 되어서도 동화 쓰기에 푹 빠져서 어린이들을 위해 좋은 글을 쓰는 것이 꿈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말하는 일기장』, 『티라노 딱지와 삼총사』 등이 있습니다.
이영아
부산 해운대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적 꿈은 만화가였는데 엄마가 된 다음에는 아이와 즐겁게 볼 수 있는 어린이 책을 만드는 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창작 공동체 A에서 지역 작가들과 그림책 만드는 일에 푹 빠져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서울문화사 ‘신인만화상’, ‘동서문학상’ 동화 부문 금상을 받았고, 2014년 경상일보 신춘문예에 동화 「색종이 사진기」가 당선되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백년손님』『세 번째 소원』이 있고 그린 책에는 『천개줄 아저씨』『박상구의 좋은 점 찾기』『어험! 내가 최고 어른이니라!』 등이 있습니다.
삼촌이 나와 같은 나이라면?
우리가 기억하는 '삼촌'은 맛있는 것도 사주고, 장난감도 사주고, 놀이공원에도 데려가는 한없이 다정하고 친절한 이미지랍니다. 내가 원하는 건 무엇이든 뚝딱 들어주는 마법사 같은 삼촌. 그러나 동훈이에게 삼촌은 정말 창피하고 괴로운 존재입니다.

왜냐구요? 삼촌이 같은 학교 같은 1학년, 그것도 모자라 같은 반 친구인 ‘박상구’거든요. 게다가 이 삼촌은 못 말리는 개구쟁이랍니다. 다른 친구들이 자랑하는 멋진 어른 삼촌이 부럽기만 한 동훈이는 어린 삼촌이 영 못마땅하고 싫은데…. 과연 동훈이는 삼촌 박상구의 좋은 점을 찾아낼 수 있을까요?
-우리 삼촌
-같은 일학년끼리
-대왕팽이
-이상한 지하철 출입구
-삼촌을 잃어버렸어요
-우리 삼촌 박상구
"학교에선 삼촌 소리 좀 하지마."
누가 듣고 있으면 어쩌나 걱정이 되었어요.
상구가 삼촌인 걸 알면 친구들이 놀릴 게 뻔해요.
특히 현범이는 '무슨 삼촌이 저렇게 쪼그만해?' 하며 웃을 것 같아요.
(본문 19쪽)

"우리도 갈까? 지하철 타면 되잖아."
상구가 눈을 동그랗게 뜨면 내 대답을 기다렸어요.
"상구 너 지하철 타 봤어? 난 맨날 아빠 승용차 타고 다녀서 잘 모르는데……."
"당연히 한 번도 못 타 봤지. 시골에는 지하철이 없거든. 그래도 다 방법이 있지!"
(본문 25쪽)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우리는 가족!
친구 없인 못 살아

우리 엄마는 응우웬티기에우짱
신채연 글, 김미정 그림
스마트폰 감시자
신채연 글, 김수연 그림
수상한 칭찬통장
신채연 글, 김고은 그림

키가 크고 수수한 새라 아줌마
패트리샤 매클라클랜 글, 이영아 그림, 아기장수의 날개 옮김
종달새
패트리샤 매클라클랜 글, 이영아 그림, 아기장수의 날개 옮김
세 번째 소원
이영아 글·그림

내 사과, 누가 먹었지?
이재민 글, 김현 그림
임금님 집에 예쁜 옷을 입혀요
무돌 글·그림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김유경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