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랑 손잡고 문화랑 발맞춘

아메리카 신화

신현배 글 | 아르볼
아메리카 신화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03월 30일 | 페이지 : 128쪽 | 크기 : 17 x 23.5cm
ISBN_13 : 979-11-85786-33-9 | KDC : 895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신화의 세계로 들어가 보세요. 아메리카 대륙에 있는 다섯 나라와 오세아니아의 두 나라 신화를 담은 책이에요. 미국, 멕시코, 과테말라, 브라질, 페루,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의 신화에 대해 알 수 있어요. 신화를 이야기하고 나서 지리와 문화에 대해서도 알려 주어요. 즐거운 세계 신화 여행, 세계 문화 여행이 될 거예요.
신현배
1960년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조선일보』신춘문예에 동시,『경향신문』신춘문예에 시조가 당선된 이래 어린이를 위한 동시들을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동시집으로『거미줄』이 있고, 새에 얽힌 옛 이야기『종아리를 맞은 참새』들이 있습니다. 제11회 창주 문학상(동시 부문)을 받았습니다.
'돌콩 세계 신화' 시리즈는 여러 나라를 대표하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신화와, 그 나라의 지리·문화 정보를 실은 책입니다. '돌콩'은 우리나라의 토종콩 종자로서 작지만 단단하게 익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 책 또한 작지만 단단한 내용을 담겠습니다.

1. 아메리카·오세아니아를 대표하는 7개 나라의 신화 미국·멕시코·과테말라·브라질·페루·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 7개 나라의 신화가 들어 있어요.
2. 쉽고 재밌게 익히는 세계 지리 각 나라의 위치를 알려 주는 지도와 지리적 특성을 소개했어요.
3. 다양한 문화 체험 나라마다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음을 알려 주며,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아메리카·오세아니아 대륙에 속한 나라들의 신화와 지리·문화 정보
대륙은 크게 아시아·유럽·아메리카·아프리카·오세아니아 등으로 나뉘어요. 우리나라는 그 가운데 아시아에 포함되어 있지요.〈지리랑 손잡고 문화랑 발맞춘 아메리카 신화>는 세계의 여러 대륙 가운데 아메리카에 속한 다섯 나라와 오세아니아의 두 나라의 신화와 지리·문화 정보를 소개하는 책이랍니다.

[출판사 리뷰]
아메리카·오세아니아 나라의 다양한 신화 속으로!
자유가 살아 숨 쉬는 북아메리카와 고대 문명의 흔적이 남아 있는 남아메리카. 거대한 아메리카 대륙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전해져 올까요? 아메리카에는 인디언과 여러 신들에 대한 이야기가 많아 무척 흥미롭지요. 또 이 책에는 오세아니아 신화들도 들어 있답니다. 멋진 자연 환경을 가진 오세아니아 신화도 만나 보아요.

아메리카·오세아니아 7개 나라의 7개 신화
넓고 넓은 아메리카 대륙의 나라들은 저마다 개성이 달라요. 자유의 역사가 깃든 미국부터 마야 문명의 전통을 지닌 과테말라, 울창한 아마존 강을 품은 브라질 등 서로 다른 환경과 역사를 지닌 만큼 신화도 각기 다른 재미를 주지요. 세상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인간에게 불을 선물한 존재는 무엇인지 신비로운 아메리카 신화 속에 빠져 보아요.

또한 오세아니아의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신화도 정말 흥미진진해요.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품은 곳인 만큼 자연과 동식물에 관련된 이야기들이 전해 내려오지요.

신화·지리·문화를 한번에
신화와 함께 지리·문화 정보도 담았어요. 생생하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지도·사진 등 시각 자료를 활용했지요. 배경지식을 충실하게 쌓을 수 있으며, 통합교과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지리 정보
① 넓은 대륙, 다양한 인종이 사는 나라 미국
② 고원의 나라 멕시코
③ 다양한 지형, 다양한 커피 맛 과테말라
④ 세계에서 가장 큰 섬나라 오스트레일리아

문화 정보
① 축구를 사랑하는 나라 브라질
② 신비한 나스카의 지상화 페루
③ 뉴질랜드의 원주민, 마오리 족 뉴질랜드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세계 문화

세상이 생긴 이야기

꿀강아지 똥강아지
신현배 엮음, 김용철, 김정한, 한창수 그림
종아리를 맞은 참새
신현배 엮음, 김성옥 그린이
쩔렁쩔렁 엽전귀신
신현배 글, 유은재 그림

뭐 어때! 내 맘이야 - 배려
윤희정 글, 배슬기 그림
베개아기
김현주 글·그림
콩쥐를 지키는 법 팥쥐를 벌 주는 법
손혜령 글, 에스더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