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그림책 13

북두칠성이 된 일곱 쌍둥이

서정오 글, 서선미 그림 | 봄봄
북두칠성이 된 일곱 쌍둥이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06월 20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1 x 29cm
ISBN_13 : 978-89-91742-68-0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7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상상의 날개를 펴고
‘우리나라 그림책’ 13번째 책입니다. 일곱 쌍둥이의 흥미진진한 모험과 북두칠성이 생겨난 유래를 알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일곱 쌍둥이의 모험을 따라가며 쌍둥이의 효심과 지혜를 배웁니다. 그림책은 입말을 살려 적어 아이들과 함께 읽기에 좋습니다. 화려한 색감으로 그린 그림은 이야기의 환상성을 살려줍니다. 북두칠성이 생겨난 유래를 아름다운 그림과 구수한 입말로 만나보세요.
서정오
1955년 경북 안동에서 태어나 안동과 대구에서 교육대학을 다닌 후, 오랫동안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쳤습니다. 1984년『이 땅의 어린이 문학』에 소년소설을 발표하면서 동화와 소설을 쓰기 시작했고, 특히 옛이야기를 다시 쓰고 들려주는 일에 애쓰고 있습니다. 민족문학작가회의, 한국글쓰기연구회, 한국어린이문학협의회 회원이며 대구에서 ‘옛이야기연구회’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옛이야기 보따리’ 시리즈(모두 10권)와 ‘철따라 들려주는 옛이야기’ 시리즈(모두 4권), 『교과서 옛이야기 살펴보기』『옛이야기 세상 이야기』『옛이야기 들려주기』『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옛이야기1,2』『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신화』『언청이 순이』『꼭 가요 꼬끼오』 『일곱 가지 밤』 들이 있습니다.

☞ 작가 인터뷰 보기
서선미
순창에서 태어나 장난기 가득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세종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했습니다. 대학 졸업 후, 시민 미술 단체 ‘늦바람’에서 활동했고 한겨레 일러스트레이션 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부마를 잡으러 간 두 왕자』『박씨전』『셰익스피어』『아이고 시끄러워』『닮고 싶은 부처님』『범아이』『총각은 서낭님과 장기를 두었네』등이 있습니다.
밤하늘 반짝반짝 빛나는 북두칠성에 담긴 이야기

하늘나라 칠성님과 땅나라 옥녀부인 사이에는 오래도록 아이가 없다가 일곱 쌍둥이가 생겼어요. 칠성님은 일곱 쌍둥이를 두고 하늘나라로 올라가서 새장가를 들지요. 일곱 쌍둥이가 쑥쑥 자라서 아버지 없는 이유를 알게 되고, 칠성님을 찾아 하늘나라로 올라갑니다.
하늘나라에서 칠성님을 찾은 일곱 쌍둥이는 칠성님의 사랑을 한몸에 받으며 지냈어요. 그것을 본 후실 부인이 쌍둥이를 없애려 음모를 꾸미고, 쌍둥이는 효심으로 위기를 잘 헤쳐 나갑니다. 
어머니 옥녀부인을 다시 찾아온 쌍둥이는 어머니가 아들들을 기다리다가 연못에 몸을 던져 죽은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칠성님과 옥녀부인, 그리고 일곱 쌍둥이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서선미 화가의 신비로운 색감의 그림이 일곱 쌍둥이의 흥미진진한 모험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합니다. 

서정오 선생님이 들려 주는 우리 신화!

우리 입말을 그대로 살려 옛이야기를 꽃피운 작가 서정오의 네 번째 우리 신화 이야기 《북두칠성이 된 일곱 쌍둥이》 가 출간되었습니다. 《삼신할미》, 《오늘이》, 《감은장아기》에 이어 온갖 환상적 요소가 가득한 이 이야기는 옛날부터 전해오는 굿노래(서사무가) ‘칠성풀이’를 바탕으로, 비슷한 이야기를 여럿 참고하여 다듬은 것입니다. 일곱 쌍둥이의 모험은 흥미진진하여 우리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키우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전래 동화 > 우리나라 전래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옛이야기 속으로
옛이야기 보따리

쓰레기가 쌓이고 쌓이면…
박기영 글, 이경국 그림
너도나도 숟갈 들고 어서 오너라
양재홍 글, 노을진 그림
절렁구 짝짝 절렁구 짝짝
최향 글, 강동훈 그림

옛이야기 보따리 - 보급판 (전 10권)
서정오 글, 김성민 외 5인 그림
팥죽 할멈과 호랑이
서정오 글쓴이, 박경진 그림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서정오 글쓴이, 한지희 그림

부마를 잡으러 간 두 왕자
최하림 글, 서선미 그림
옛 그림 속으로 풍덩 조선시대로 놀러가자!
장세현 글, 서선미 그림
범아이
서정오 글, 서선미 그림

나의 조랑말
수잔 제퍼스 그림, 김세희 옮김
꽃의 요정이 춤추는 숲
얜 수늬 글, 장 요우란 그림, 권상기 옮김
슬픔을 치료해 주는 비밀 책
카린 케이츠 글, 웬디 앤더슨 홀퍼린 그림, 조국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