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볼 N 클래식

에드거 앨런 포 : 일곱 개의 기이한 이야기

에드거 앨러 포 글, 데이비드 가르시아 포레스 그림, 천미나 옮김 | 아르볼
에드거 앨런 포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08월 20일 | 페이지 : 192쪽 | 크기 : 16.5 x 22.3cm
ISBN_13 : 979-11-85786-46-9 | KDC : 843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아르볼 N클래식’ 시리즈가 이번에는 에드거 앨러 포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에드거 앨런 포가 들려주는 기이하고 무서운 단편 7편을 만나보세요. 책에는 에드거 앨런 포의 이야기를 더 돋보이게 하는 그림도 있습니다. 감각적이고 으스스한 그림과 함께 읽으니 더 공포감이 듭니다. 책의 말미에는 일러스트레이터의 창작 노트를 작품별로 나뉘어 보여주고, 에드거 앨런 포의 연대기와 작품을 해설해주는 페이지가 따로 있습니다.
에드거 앨런 포(Edgar Allan Poe)
미국의 시인이자 소설가입니다. 1809년 1월 19일 보스턴에서 태어났습니다. 세 살 무렵 고아가 되어 존 앨런이라는 사람의 양자가 되었습니다. 17세에 버지니아 대학에 입학했으나 양부모로부터 충분한 학비를 얻지 못해 어려운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러다가 술과 도박에 빠지게 되고 우수한 성적에도 불구하고 입학 후 1년도 못 되어 빚을 지고 퇴학당하고 맙니다.

18세 때 포는『티무르와 그 밖의 시들』이라는 책을 익명으로 출판했는데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고,『병 속의 수기』『황금 풍뎅이』등의 단편이 잡지와 신문에 당선되면서 본격적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1836년에는 사촌인 버지니아 클렘과 사랑에 빠져 결혼을 하고 그 뒤, 각종 잡지의 편집자로 있으면서 여러 작품을 계속 발표합니다.『리지아』『어셔 가의 몰락』『모르그 가의 살인사건』『붉은 죽음의 가면』『검은 고양이』『도둑맞은 편지』등 그의 작품은 현대 단편소설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을 뿐 아니라 추리소설, 공포소설의 출발점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1847년 아내 버지니아를 병으로 잃게 된 불행을 겪은 포는 2년 후인 1849년 10월, 볼티모어의 길거리에 쓰러져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놀라운 문학적 성과에도 불구하고 불행한 삶을 살았던 그는 사후에도 오래도록 무시당했으나, 새롭게 평가받기 시작하면서 19세기 가장 독창적인 작가의 한 사람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천미나
1973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문헌정보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어린이 영어 교재 집필 및 편집을 하고 있으며, 어린이 번역기획팀 ‘반딧불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찰리는 무엇을 들었을까?』『눈의 여왕』등이 있습니다.
시리즈 소개
아르볼 N클래식은 미래를 이끌 명작과 새롭게 태어난 고전 문학을 모았습니다.
환상적인 일러스트와 충실한 내용으로 어린이, 청소년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읽으며 감동을 나눌 수 있습니다. 아르볼 N클래식에서 평생 동안 가슴에 남을 명작과 만나세요.

공포 문학의 거장 에드거 앨런 포가 들려주는 
기이하고 환상적인 이야기


추리 소설의 아버지이자 공포 소설의 대가, 현대 단편 소설의 문을 연 작가 에드거 앨런 포.
그가 만든 공포와 환상, 사랑과 절망이 공존하는 세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세계 문학의 거장들에게 영감을 준 불멸의 명작을 만나다

포는 미국 문학의 왕자다. - 빅토르 위고
포의 작품에는 내가 쓰고 싶었던 모든 것이 있다. - 샤를 보들레르
포는 인간 정신의 천장과 음습한 지하 통로를 찾아가는 탐험가이다. - D. H. 로런스
포가 추리 소설에 생명을 불어넣기 전까지, 추리 소설은 없었다. - 아서 코난 도일

불안과 공포, 충동과 절망감 속에서 살다 간 천재 작가 에드거 앨런 포. 생전에는 인정받지 못했지만 시대를 앞서 간 그의 문학은 영원불멸의 명작이 되었습니다. 그가 남긴 작품들은 후대 문인들에게 영감을 주며 끝없이 새로운 생명을 얻고 있습니다. 공포 문학의 대부 러브크래프트는 물론 이야기의 대가 스티븐 킹까지 에드거 앨런 포에게서 영향을 받았음을 감추지 않습니다.
아르볼 N클래식의 세 번째 작품인 《에드거 앨런 포 일곱 개의 기이한 이야기》는 에드거 앨런 포의 대표작 일곱 개를 수록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들은 독자 여러분이 명작과 만나는 마중물이 될 것입니다.

쉬운 번역과 환상적인 일러스트로 명작과 가까워지다
현대의 장르 문학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작가, 에드거 앨런 포. 하지만 그의 작품집을 샀다가 실망했다는 사람들이 더러 있습니다. 생각보다 엉성하고, 표현은 예스러우며, 무섭거나 괴기스러운 정도가 오늘날의 소설에 미치지 못하다는 이유에서죠. 하지만 에드거 앨런 포의 작품이 없었다면, 오늘날 장르 문학의 눈부신 발전도 없었을 것입니다. 추리 소설의 원형인 에드거 앨런 포의 작품들, 어떻게 해야 그 위대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은 쉽고 명확한 번역일 것입니다. 《에드거 앨런 포 일곱 개의 기이한 이야기》에서는 원작 소설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현대의 독자들이 작품에 몰입할 수 있도록 쉽게 번역했습니다. 또한 맥락을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나 표현에는 주를 달아 작품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거기에 심혈을 기울인 일러스트는 공포 분위기를 극대화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창작 노트, 책과 예술이 만나다
우리나라에서 일러스트란, 어린이 문학에나 어울리는 것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에드거 앨런 포 일곱 개의 기이한 이야기》를 읽고 있으면 새삼 이미지의 힘, 일러스트의 힘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에드거 앨런 포의 작품 배경이 되고 있는 1800년대를 마주하게 해 주는 것은 물론, 그의 머릿속을 활보하던 기이하고 기괴한 이미지를 우리 눈앞에 보여 주니까요. 명작의 감동에 예술의 감동을 더한 것은 소설 내용을 그린 본문 일러스트만이 아닙니다. 뒤편에 수록된 ‘일러스트레이터의 창작 노트’는 일러스트레이터가 이 작품을 그리면서 했던 생각들을 보여 줍니다. 이를 통해 문학과 그림이 만나 종합 예술이 되어 가는 과정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6 서문
9 고자질하는 심장
25 타원형 초상화
37 애너벨 리
51 붉은 죽음의 가면극
69 깡충 개구리
105 갈까마귀
125 검은 고양이
155 일러스트레이터의 창작 노트
175 에드거 앨런 포 연대기.작품 해설
182 주, 궁금한 단어들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명작 > 고전
국내도서 > 명작 > 다른 나라 명작
국내도서 > 어린이 문학 > 소설 > 공포 소설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청소년, 청소녀용

에드거 앨런 포의 검은 고양이
에드거 앨런 포 지음, 게리 켈리 그림, 노경실 옮김
황금 곤충의 비밀
장 피에르 케를로크 각색, 세바스티앙 무랭 그림, 함정임 옮김
오싹 감탄 공포의 방
찰스 디킨스, 에드거 앨런 포 원작, 이미정 옮김

뭐 어때! 내 맘이야 - 배려
윤희정 글, 배슬기 그림
베개아기
김현주 글·그림
콩쥐를 지키는 법 팥쥐를 벌 주는 법
손혜령 글, 에스더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