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년 내내 튼튼하게 건강 동화 03 바른 자세

허리가 찌릿찌릿 내 뼈가 위험해!

김은중 글, 플러그 그림, 최중기·바른자세학회 감수 | 아르볼
허리가 찌릿찌릿 내 뼈가 위험해!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08월 20일 | 페이지 : 56쪽 | 크기 : 23.5 x 21.5cm
ISBN_13 : 979-11-85786-45-2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바로 앉아 생활하는 자세에 대해 알려 주는 이야기이빈다. 삐뚜루 앉기 좋아하던 김한비는 척추측만증이었고, 고개를 자꾸 앞으로 숙이던 수호는 거북목증후군이었지요. 연예인이 되고 싶던 한비는 척추측만증을 이겨내기 위해 수호와 힘을 합쳐 노력을 하지요. 바른 자세의 중요성에 대해 자각하게 합니다. 꿈을 위해 내 몸을 위해 바로바로 바른 자세를 하는 것이 좋아요.
김은중
어릴 적부터 혼자 상상하며 이야기 짓는 것을 좋아한 동화 작가입니다. 『운동회에 간 빨간 펭귄』으로 동서 문학상을『도둑왕이 도둑맞은 것』으로 김만중 문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펴낸 책으로는『이불이 달싹달싹』『무슨 날이에요?』『하얀 괴물이 쿵쿵쿵』등이 있습니다.
플러그
플러그는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 어학 교재 등 각종 디지털 교육 콘텐츠에 들어가는 일러스트, 삽화, 캐릭터, 학습 만화 등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여러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근에는 웹툰, 카툰 등의 자체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있습니다.
최중기
현대인들의 변형된 척추를 바로잡는 신개념 바른 자세 운동 S.N.P.E(Self Nature Posture Exercise:자기 스스로 하는 인간 본연의 자세 회복 운동)의 창안자입니다.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관공서, 기업체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바른 자세 운동을 보급하여 비뚤어진 척추를 바로잡는 노하우를 강의하는 SNPE 바른자세학회의 회장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비뚤어진 척추를 바로잡는 노하우』 『척추를 바로잡아야 건강이 보인다』가 있습니다.

 

뚜루 뚜루 삐뚜루! 꼬부랑 할머니는 싫어!

나는 흐물흐물 꼬부랑 삐딱한 자세가 편해요.
그런데 요새는 허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친구들은 나를 ‘꼬부랑 할머니’라고 놀리고요.
어느 날, 내 자세를 유심히 보던 고민델라 선생님은
아무래도 내가 척추측만증 같다고 했어요.
이러다 내 꿈인 연예인이 못 될까 봐 걱정이에요.
나는 꼿꼿한 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시리즈 소개
‘일 년 내내 튼튼하게 건강 동화’는 건강한 삶의 중요함과 실천 방법을 알려 주는 초등 저학년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교육부에서 제공하는 건강 달력을 기준으로, 어린이가 생활하며 많이 접하는 질병과 건강 습관을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 잘못된 습관으로 생기는 질병을 동화로 재미있게 들려주고, 치료법과 예방법을 함께 소개합니다.
또한 이 시리즈는 2학년 2반 한 학급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루면서, 각 권마다 개성 있는 주인공을 등장시킵니다. 다음 권에 나올 아이들의 모습을 미리 보는 재미도 쏠쏠하지요. 《허리가 찌릿찌릿 내 뼈가 위험해!》는 이 시리즈의 세 번째 책으로, 바른 자세 습관을 주제로 다뤘습니다.

내용 소개
한비는 언제나 다리를 꼬고 삐딱하게 앉아요. 그게 편하기 때문이지요. 한비는 똑바로 앉으라는 엄마의 잔소리를 이해할 수 없어요. 왜 힘들고 불편하게 바른 자세를 하라는 걸까요? 그러던 어느 날, 한비는 담임 선생님께 충격적인 말을 들어요. “한비는 척추측만증 같고 수호는 거북목증후군 같은걸!” 맙소사, 병원에서 엑스레이를 찍어 보니 정말로 뼈가 휘어 있었어요. 이때부터 한비와 수호는 서로 감시하며 비상 신호를 울립니다. “뼈가 삐뚤어지고 있다! 뚜루 뚜루 삐뚜루!” 두 아이는 삐딱한 자세를 고치고 건강한 몸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공감 가는 동화로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알려요
요즘 어린이들은 학교와 학원에서 오래 앉아 있고, 집에서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합니다. 똑바로 앉는 것이 힘들다며 턱을 괴거나 다리를 꼰 채 삐딱하게 앉고는 하지요. 그러면 몸이 굽고 키가 다 자라지 못할 위험이 큰데도 말입니다. 사실, 바른 자세는 중요성을 알아도 지키기가 어렵습니다. 어른들조차 오래 앉아 있다 보면 구부정해지기 쉬운데, 아이들은 오죽할까요?
《허리가 찌릿찌릿 내 뼈가 위험해!》를 읽는 아이들은 뼈가 휘어진 한비와 수호를 보며 경각심을 느낄 것입니다. 나쁜 자세를 고치려는 두 아이의 재미있는 대결을 통해, 바른 자세를 지키는 것은 따분하고 힘든 일이 아니라, 꿈을 이루기 위한 방법이라는 것도 깨닫게 되겠지요.

재미있는 학습 페이지로 지식을 쑥쑥 늘려요
이 책은 동화로 아이의 흥미와 집중을 이끌어 낼 뿐만 아니라, 학습 페이지를 마련하여 바른 자세에 관한 여러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습 페이지에서는 건강 상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화와 ‘자세 교정 운동법 사진’ 등을 실었습니다. 자칫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재미있는 방식으로 터득하여, 아이들이 나쁜 자세의 위험성을 알고 바른 자세를 지키며 자라날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과학 > 인체 >

잘난 척 대마왕 강유리
김은중 글, 이세문 그림
독후감 쓰기 싫은 날
김은중 글, 강경수 그림
돈조아마녀님, 내 돈 주세요
김은중 글, 김은경 그림

고루고루 골고루 얍! 편식 탈출
김은중 글, 플러그 그림, 고시환 감수
우글우글, 내 손에 세균이 산다
김은중 글, 플러그 그림, 박준동·서울대 국민건강지식센터 감수
오싹오싹 진드기 조심조심 야외 활동
김은중 글, 플러그 그림, 박준동·서울대 국민건강지식센터 감수

뭐 어때! 내 맘이야 - 배려
윤희정 글, 배슬기 그림
베개아기
김현주 글·그림
콩쥐를 지키는 법 팥쥐를 벌 주는 법
손혜령 글, 에스더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