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새싹 17

어느 날 길에서 작은 선을 주웠어요

세르쥬 블로크 지음, 권지현 옮김 | 씨드북
어느 날 길에서 작은 선을 주웠어요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09월 30일 | 페이지 : 88쪽 | 크기 : 17.3 x 23.5cm
ISBN_13 : 979-11-85751-40-5 | KDC : 86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상상의 날개를 펴고
3학년 국어 1학기 04월 3. 여러 가지 생각
3학년 미술 2학기 공통 6. 상상 표현 6-1. 상상의 세계로
6학년 도덕 1학기 03월 1. 귀중한 나, 참다운 꿈
달을 먹은 공룡
밤하늘에 달 하나가 되기까지
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
길에서 주은 작은 선. 소년은 그 선과 언제나 함께 합니다. 소년은 선에게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었고, 둘은 그림을 그리며 멋진 인생을 삽니다. 그리고 노인이 된 소년은 선을 아주 작게 잘라내어 길거리에 흘리지요. 작가는 소년과 선의 이야기로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선으로만 간결하게 그려낸 그림에는 삶과 우정, 꿈에 대한 이야기가 모두 들어있습니다.
세르쥬 블로슈(Serge Bloch)
1956년 프랑스 콜마르에서 태어나 스트라스부르의 장식 미술 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바이마르 출판사의 잡지『아스트라피Astrapi』의 시각 디자이너와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틈틈이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삽화를 그리고 있으며, 특히 유머가 풍부한 그림을 좋아합니다. 『열등생 백과사전』으로 2007년 볼로냐 라가치상 논픽션 부문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공주는 등이 가려워』『내 사랑 생쥐』『마리가 사랑에 빠졌어요』『대통령은 배가 고프다』『대통령이 목욕을 한다』『전쟁은 왜 일어날까』『식물에겐 비밀이 있어요』『레옹의 유치원 일기』『신나는 우리 학교』등의 작품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여러 신문들에도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합니다.
권지현
한국외대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하고 파리통번역대학원 번역부 특별과정을 졸업했습니다. 동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탐험의 시대』『걸리버 여행기』『알퐁스 도데 작품선』『동물과 놀아요』『자연과 만나요』 등이 있습니다.
볼로냐 라가치상, 바오바브상, 일러스트레이터협회상 수상작가 세르주 블로크의 인생 회고록!
<나는 기다립니다>의 작가가 ‘작은 선’으로 표현한 길고 긴 인생 여정!

우연히 길에서 만난 작은 선과 함께한 그림 작가 세르주 블로크의 멋진 인생을 간결한 그림과 여운이 남는 여백, 그리고 빨간 선으로 그려냈습니다.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함께 읽고 공감할 수 있으며 오래도록 마음에 남는 아름다운 동화입니다. 

거장 일러스트레이터 세르주 블로크의 인생 회고록을 한 편의 그림책으로 담아내다!

우연히 주운 보잘것없는 작은 선과 늘 함께 붙어 다니며 그림을 그린 세르주 블로크가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그림 작가로 성장하게 된 자신의 이야기를 특유의 단순한 선과 공간의 여백을 살린 간결한 그림으로 펼쳐 낸 아름다운 그림책입니다. 선과 함께하는 인생은 쉽지만은 않습니다. 선은 화를 내기도 하고 도망가 숨어버리기도 하지요. 그러나 세르주 블로크는 작은 선과 함께한 시간을 스스로 ‘멋진 인생’이라고 말합니다. 선과 함께 성장해 아이들이 웃을 수 있는 이야기, 슬픈 이야기를 들려준 그림 작가 세르주 블로크의 이야기는 어린 독자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오래도록 긴 여운을 남깁니다. 

예상치 못한 우연한 만남과 따스한 시선이 가져오는 새로운 이야기!

볼로냐 라가치상, 바오바브상, 미국 일러스트레이터협회상을 받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세르주 블로크에게 그림 작가의 꿈을 심어준 파울 클레, 솔 스타인버그 등 선배 예술가들을 향한 오마주도 주목해봄직 합니다. 아이들과 어른들에게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해주는 모든 예술가에게 바치는 헌사이자 공기처럼 가벼우면서도 강렬한 울림이 있는 이 아름다운 그림책은, 단순하면서도 재치 있고 따스한 그만의 독특한 그림체로 많은 사랑을 받은 세르주 블로크가 자신이 어느 날 길에서 우연히 작은 선을 만났듯, 또 다른 누군가의 우연을 만들어 주며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될 것임을 예고합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꿈을 키우는 책
마음이 넓어지는 책
상상력을 키우는 책
마음이 자라는 책

용기는 파도를 넘어
암스트롱 스퍼리 지음, 김옥수 옮김
슬픔을 치료해 주는 비밀 책
카린 케이츠 글, 웬디 앤더슨 홀퍼린 그림, 조국현 옮김
조지프의 마당
찰스 키핑 글·그림, 서애경 옮김

전쟁은 왜 일어날까
질 페로 글, 세르쥬 블로슈 그림, 박동혁 옮김
공주는 등이 가려워
수지 모건스턴, 이은민 글, 세르주 블로흐 그림
신나는 우리 학교
끌로드 구트만 글, 세르쥬 블로쉬 그림, 서정연 옮김

…아나톨의 작은 냄비
이자벨 까리에 글, 권지현 옮김
3일 더 사는 선물
레미 쿠르종 글, 이정주 옮김
별이 빛나는 크리스마스
소피 드 뮐렌하임 글, 에릭 퓌바레 그림, 권지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