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새싹 18

3일 더 사는 선물

레미 쿠르종 글, 이정주 옮김 | 씨드북
3일 더 사는 선물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10월 01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0.5 x 28cm
ISBN_13 : 979-11-85751-41-2 | KDC : 86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상상의 날개를 펴고
2학년 국어 2학기 11월 4. 마음을 주고받으며
수상&선정
제21회 엠코륍티블 아동문학상
달을 먹은 공룡
밤하늘에 달 하나가 되기까지
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
초등 저학년 아동들이 읽기에 좋을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이 직접 읽고 뽑는 ‘엥코륍티블 아동문학상’ 수상작입니다. 새롬이와 할아버지의 이야기 속의 가족 간의 유대감을 느끼고, 삶의 의미를 알아봅니다. 새롬이는 시간이 흐르면 죽음이 있고, 또 동생이 태어나는 커다란 자연의 순리를 알아갑니다.
레미 쿠르종(Rémi Courgeon)
1959년에 태어난 프랑스 작가입니다. 학창 시절 선생님들을 풍자하는 그림을 그려 재능을 보였고, 그 뒤 파리 에스티엔느 그래픽 미술 학교에서 공부하면서 동시에 순수 회화를 시작했습니다. 오랫동안 광고 일을 했고, 프랑스와 미국에서 여는 전시회에도 참가했습니다. 프랑스에서 가장 큰 서점인 푸낙에서 주목할 만한 작가로 선정되었고, 2003년 생텍쥐페리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지오라는 잡지에서 현장 기자를 하며 여행기를 썼고, 지금은 아이들을 위한 책에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림뿐 아니라 언어를 다룰 줄 아는 예술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림책『커다란 나무』를 지었습니다.
이정주
서울여자대학교 불문과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현재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는 일과 방송 분야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누구의 알일까요?』『요리사 마녀』『마티유의 까만색 세상』『네 잘못이 아니야, 나탈리!』『말더듬이 내 친구 어버버』『참 잘했어, 어버버!』『천하무적 빅토르』 등이 있습니다.
프랑스 어린이들이 직접 읽고 뽑는 제21회 엥코륍티블 아동문학상 (Prix des Incorruptibles : 부패되지 않는’이라는 뜻으로 해마다 프랑스 어린이와 청소년이 직접 뽑는 아동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새롬이의 증조할아버지는 아주 오래 전부터 생일 때마다 모두에게서 3일씩을 선물로 받았어요. 그 3일이 쌓이고 쌓여 오래오래 할아버지가 된 것이지요. 새롬이와 증조할아버지와의 세대 간의 교감을 통해 자연의 순리와 삶의 의미를 깨닫고, 대대로 이어지는 시대정신과 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


"내 생일 때마다 모두들 3일씩을 나에게 선물해 주었단다. 난 친구도 많고, 가족도 많잖니. 3일에 3일을 더하고, 또 3일을 더해 봐. 얼마나 많은 날이 쌓였을지 상상이 가니? 그래서 이렇게 나이가 많은 거란다.”

오래오래 할아버지에게서 새롬이로, 
새롬이에서 또 다른 오래오래로 이어지는 가슴이 따뜻해지는 동화!


'3일 선물'이 쌓이고 쌓여 오래오래 할아버지가 된 새롬이의 증조할아버지는 더 이상 '3일 선물'을 받고 싶지 않다고 해요. 오래오래 할아버지는 자신을 오랫동안 지치게 한 '3일 선물' 대신 책과 CD, DVD를 선물 받지요. 그리고 이 책과 CD, DVD를 통해 얻은 지혜와 자신의 경험을 손자 새롬이와 함께 나누는 즐거움을 발견해요. 증조할아버지의 경험과 삶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인 새롬이는 자기 역할을 다 마친 오래오래 할아버지가 새로운 시대를 살아갈 어린 세대에게 자리를 내놓는 자연의 순리를 이해하며, 증조할아버지의 죽음을 진심으로 애도할 수 있게 되어요. 또한 오래오래 할아버지에서 새롬이의 동생 오래오래로의 이어짐은 자연스럽게 다음 세대로 계승되는 이전 세대의 문화와 전통이라고 볼 수 있어요. 마음이 따스해지는 새롬이와 오래오래 할아버지 간의 이야기를 읽고 나면, 세대관계와 이해, 죽음과 탄생, 그리고 대대로 계승되는 전통과 문화까지, 조금은 어려울 수 있었던 문제들을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거예요.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생각이 커지는 책
마음이 넓어지는 책
슬픔은 힘이 된대요

종이 봉지 공주
로버트 문치 지음, 마이클 마첸코 그림, 김태희 옮김
리디아의 정원
사라 스튜어트 글, 데이비드 스몰 그림, 이복희 옮김
눈물바다
서현 글·그림

커다란 나무
레미 쿠르종 그림, 나선희 옮김
예술이 뭐예요?
오스카 브르니피에 글, 레미 쿠르종 그림, 이효숙 옮김
진짜 투명인간
레미 쿠르종 지음, 이정주 옮김

…아나톨의 작은 냄비
이자벨 까리에 글, 권지현 옮김
어느 날 길에서 작은 선을 주웠어요
세르쥬 블로크 지음, 권지현 옮김
별이 빛나는 크리스마스
소피 드 뮐렌하임 글, 에릭 퓌바레 그림, 권지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