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책

세드릭 라마디에, 뱅상 부르고 글·그림, 조연진 옮김 | 길벗어린이
잠자는 책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12월 15일 | 페이지 : 18쪽 | 크기 : 18.5 x 24cm
ISBN_13 : 978-89-5582-344-8 | KDC : 86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50 | 독자 서평(0)
토끼들이 씨앗 심기
나누는 자연의 이치를 그렸어
씨앗 세 알 심었더니
잠이 오는 책을 재우는 독특한 발상의 책입니다. 아이들이 잠이 올 때 함께 읽으면 좋을 책이지요. 이를 닦았는지, 쉬는 했는지 책에게 물어보고, 꼭 안아 주고 뽀뽀도 해준 후 잘 자라고 인사합니다. 이렇게 구체적인 문장과 물음으로 이루어졌기에 아이들도 적극적으로 책을 재울 것 같습니다. 신선한 발상이 재미있는 책입니다.
세드릭 라마디에(Cédric Ramadier)
편집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인기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와 만화가들을 이끌며『The Big Book of Car Games』를 비롯한 많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창의적인 그림 그리기 베스트 106선』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뱅상 부르고
1967년 벨기에 브뤼셀에 태어났습니다. 삽화와 그래픽 분야에서 활동을 시작한 후, 어린이 책 창작을 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해적의 아이』 『그런데 어디 있지?』 『마녀의 빗자루』 들이 있고 세드릭 라마디에와 짝으로 『잠자는 책』 『앗, 알이다!』 『내일 너를 잡아먹을 테야』 들을 그렸습니다.
조연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을 공부하고,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옮긴 책으로 『코끼리 할아버지』 『잠자는 책』 들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그림책!
이야기를 들려주고 이불을 덮어 주며 책을 재워요.

책이 졸려요. 같이 재워 줄까요?
잠들 시간이에요. 잘 준비를 해요. 그런데 졸린 건 바로 책이에요! 몽롱한 얼굴로 우리를 쳐다보네요. 우리 같이 책을 재워 줄까요? 가만히 다가가 책에게 물어보세요. “너, 이는 닦았니?” “응.” 하고 대답해요. 쉬 했는지도 물어본 후, 책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책은 스르르 눈이 감겨요. 하품도 하지요. 자, 이제 이불을 덮어 주고 한번 꼭 안아 주고 뽀뽀를 쪽 해 준 다음, 불을 끄고 책장을 덮어요. “잘 자.” 인사도 잊지 마세요.

오늘은 내가 엄마예요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다 보면, 책을 읽어 주는 사람이 자연스럽게 졸리는 책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쉬하고 왔냐고도 물어보세요.”라고 읽었을 뿐인데 아이는 즐겁게 “너, 쉬하고 왔니?” 하고 물어요. 그럼 책을 읽어 주는 사람이 “응.” 하고 대답하게 되거든요. 처음에는 낯설어 하던 아이들도 금세 책에게 이것저것 물어볼 거예요. 평소 늘 ‘나’를 재우던 아빠 엄마가 책이 되어 ‘나’처럼 잠이 든다니! 아이는 책과 책을 읽어 주는 사람을 같이 재우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지요. 책을 재운다는 신선한 발상이 아이의 흥미를 끌고, 구체적인 문장이 아이의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합니다. 이 책으로 아이와 함께 새로운 역할 놀이를 즐겨 보세요.

잠자기 전에 해야 할 일을 스스로 확인해요
매일 반복해서 잠자기 전에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이 닦기, 쉬하기, 이야기 듣기, 뽀뽀 같은 일이 대부분의 가정에서 매일 하는 수면 의식이지요. 아이는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수면 의식에 참여하게 됩니다. 책을 읽다가 자신이 미처 하지 못한 일들을 스스로 확인하고 해낼 수 있어요. 아이들은 이 과정을 통해 잠들 시간이 된 것을 인식하며 바른 수면 습관을 갖게 됩니다. 잠자는 책은 책을 재우는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잠들기 전에 해야 하는 일을 스스로 검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국내도서 > 유아 > 0-2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잠잘 때 읽는 그림책

그림책과 처음 만났어요
엄마가 읽어 주세요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달님 안녕
하야시 아키코 글·그림, 이영준 옮김
기차 ㄱㄴㄷ
박은영 글·그림

도와줘, 늑대가 나타났어!
세드릭 라마디에 글, 뱅상 부르고 그림, 조연진 옮김
화난 책
세드릭 라마디에 글, 뱅상 부르고 그림, 조연진 옮김
창의적인 그림 그리기 베스트 106선
파스칼 에스텔롱 글, 세드릭 라마디에 그림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오소리네 집 꽃밭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