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생길 것 같아

김일광 글, 오정택 그림 | 현암사
친구가 생길 것 같아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11월 20일 | 페이지 : 168쪽 | 크기 : 15 x 21.6cm
ISBN_13 : 978-89-323-7407-9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4학년 국어 1학기 04월 3. 이 생각 저 생각
4학년 국어 2학기 09월 2. 하나씩 배우며
다운이를 괴롭히고 몰아세우는 은진이를 이해하게 된 다운이 이야기를 비롯한 여덟 편의 동화가 들어 있습니다. 서로의 아픔을 알게 되어 놀림도 괴롭힘도 없어지는 이해의 순간들이 옵니다. 그 이야기들이 들어 있습니다. 친구 사이에 일어나는 일들, 전쟁의 아픔 등 여러 이야기들이 옹기종기 손을 잡고 앉아 있는 단편집입니다. 김일광 동화 작가의 작품집입니다.
김일광
1952년 경북 포항 섬안들에서 태어났고 대구교육대를 졸업했습니다. 30년 가까이 초등 학교에서 아이들과 영일만의 역사와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포항문학』에 동화를 발표하면서부터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동화집『아버지의 바다』를 비롯해,『말더듬이 원식이』『달빛이 흐르는 교실』『물새처럼』을 펴 냈고, 『윤선도』『윤봉길』『따뜻한 손』등의 전기를 썼습니다.
오정택
1972년 부산에서 태어났습니다. 홍익대학교에서 섬유미술학과와 동대학원 공예디자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studio gon 디자인실장으로 일했으며, 2001년부터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제14회, 15회 노마 콩쿠르에서 입상하였습니다. 그린 책으로『너는 커서 뭐 할래?』『코끼리가 최고야』『아무도 펼쳐 보지 않은 책』『오리는 일학년』『내가 좋아하는 장소에게』등이 있습니다.
어색하기만 한 새 친구들, 촌스러운 전학생, 내가 싫어하는 일만 골라 하는 짓궂은 짝꿍…….
도저히 친구가 될 수 없을 것만 같아도 가만히 귀 기울이면 마음속에 꽁꽁 숨겨 둔 이야기가 들려요.

우리는 서로 다릅니다. 생김새가 다르고 성격도 다르고 마음속에 품고 있는 이야기도 다릅니다. 하지만 저마다 다른 우리도 친구라는 커다란 이름 안에서는 같은 마음을 품게 되지요. 이 책은 이렇듯 생각만 해도 기분 좋고 부르기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모은 동화집입니다. 마음을 보듬는 여덟 편의 이야기 속에서 특별한 친구들을 만나 봅니다.

친구가 생길 것 같아
하모니카
키 작은 나무
못난 호랑이
주머니 달린 목도리
우리 아빠는 노총각
벌레
내 친구 종근이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친구가 제일이야!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

말더듬이 원식이
김일광 지음, 남수진 그림
또야 너구리의 심부름
권정생 외 지음, 원종찬·김경연 엮음
물새처럼
김일광 지음, 김용호 그림

너는 커서 뭐 할래?
권정생 글, 오정택 그림, 이지호 엮음
까만 얼굴의 루비
루비 브리지스 글, 오정택 그림, 고은광순 옮김
내가 좋아하는 장소에게
이민아 글, 오정택 그림

노란 양동이
모리야마 미야코 지음, 쓰치다 요시하루 그림, 양선하 옮김
우리 아이, 책 날개를 달아주자
김은하 지음
충치 도깨비 달달이와 콤콤이
박희준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