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누리책 05

박수 준비!

마달레나 마토소 지음, 민찬기 옮김 | 그림책공작소
박수 준비!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12월 25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1 x 25cm
ISBN_13 : 979-11-86825-01-3 | KDC : 87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4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읽기·쓰기 책에 관심 가져요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책에 대한 흥미를 높여 줄 그림책입니다. 책을 펼치면 심벌즈 연주자가 방긋 웃고 있습니다. 양면의 빨간 점을 붙였다가 떨어뜨리면 심벌즈를 연주하는 것 같지요. 이후에 나오는 페이지도 빨간 점을 붙였다가 떨어뜨려보세요. 악기도 연주하고, 운동도 하고, 하하하 크게 웃을 수도 있답니다.
마달레나 마토소(Madalena Matoso)
1974년 리스본에서 태어나 리스본 미술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공부했고, 바르셀로나 미술 대학원에서 출판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세 친구들과 함께 설립한 출판사 플라네타 탄제리나에서 일러스트와 그래픽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나랑 숨바꼭질할래?』로 2008년 포르투갈 북 일러스트레이션 상을 『탁자는 탁자일 뿐일까?』로 포르투갈 삽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사벨 미노스 마르틴스와 함께 작업한 『탁자는 탁자일 뿐일까?』『내 이웃은 강아지』와 『나랑 숨바꼭질할래?』가 우리나라에 소개되었습니다.
민찬기
국문학을 전공하고, 십 수 년 동안 몇몇 아동출판사에서 창작그림책 30여 권과 그보다 많은 외국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그림책 전문 편집자로서 독자들에게 박수 받는 그림책을 만들고자 항상 노력합니다.
빠라밤 빠밤, 땡 때앵 악기를 연주하고
으차으차 이얍이얍 운동도 하는 그림책.
박수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신기한 그림책!

독자에게 박수 받는 인터랙티브 그림책
그림책을 포함한 대부분의 책은 한 장 한 장 넘기며 조용히 읽습니다. 그런데 신나게 박수하며 자유롭게 책을 읽으면 얼마나 재미있을까요? 박수 준비!가 여러분께 그런 신나고 놀라운 독서 체험을 선사합니다. 이 책은 접었다 펼칠 때마다 양쪽에 있는 그림들이 서로 만났다가 떨어지면서 마치 동영상처럼 시각적 영상화가 이루어집니다. 박수를 받을수록 평면 인쇄, 그 물성의 한계를 극복하고 실제처럼 살아나지요! 첫 장을 펼치면 양 손에 심벌즈를 든 사람이 있습니다. 벌세우지 말고 얼른 박수해 보세요. 양쪽에 있는 심벌즈가 만나면서“챙”하고 시작을 알려 줍니다. 다음 페이지를 넘기면서 박수를 하다 보면 친구와 “안녕”인사도 하고, “하하하 호호호” 함께 신나게 웃고, 아코디언과 트라이앵글도 멋지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으차으차 운동도 하고 심지어 요리까지 한답니다. 궁금하세요? 그럼 박수 준비해 주세요. 책을 펼친 채, 손뼉을 칠수록 신나고 즐거운 상황이 눈앞에 펼쳐질 테니까요.

아이와 함께 교감을 주고 받는 그림책
이 책은 아이가 혼자 읽을 때도, 어른이 읽어 줄 때도 모두가 박수 준비를 해야 합니다. 혼자 볼 때는 책과 마주하고 박수하며 신나고 즐겁게 보고, 함께 볼 때는 서로 책을 펼쳐 보이면서 나만의 신나는 책 읽는 방법으로 읽어 주세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 상태 및 성향, 어휘력과 박자감, 독서 능력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와 함께 박수하며 책을 읽은 멋진 추억을 안겨 줄 겁니다.

기발한 기획과 커뮤니케이션디자인의 완벽한 조화
저작권사인 포르투갈 출판사는 친구인 세 명의 작가가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늘‘그림책’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기획으로 모두를 놀라게 합니다. 특히, 커뮤니케이션디자인을 전공한 이 책의 작가 마달레나 마토소는 2006년 이후 포르투갈 자국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션상’을 수차례나 받은 작가답게 정확한 수치와, 단순한 캐릭터, 강렬하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원색 배치, 그리고 독자 반응까지 고려한 이 책으로 또 다시 전 세계 그림책 독자들을 놀라게 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tip1 빨간 점을 만나게 해 주세요
책을 펼치면 장면마다 왼쪽과 오른쪽에 빨간 점이 있습니다. 빨간 점들이 서로 만나도록 박수하듯 책을 접었다 펴면, 양쪽에 그림들도 만났다가 떨어지면서 마치 동영상을 보는 듯합니다. 신나게 박수할수록 평면 인쇄물이라는 물성의 한계를 극복하고 그림 속 장면들이 실제처럼 살아나지요!

tip2 언어 학습과 숫자 개념은 덤
시작을 알려 주는 심벌즈 한 번 “챙”, 뽀뽀는 두 번 “쪽쪽”, 노크는 세 번 “똑똑똑”... 이렇게 페이지가 넘어갈수록 글자도 늘어납니다. 박수 횟수도 늘려가며 읽다 보면 다양한 어휘, 숫자 개념을 익힐 수 있습니다. 또 책에 있는 의성어나 의태어 외에 더 재미있는 말로 아이들과 읽어도 좋답니다.

tip3 박수하며 보는 북트레일러 영상 _ 책 뒤표지 수록(https://youtu.be/41YkbSRDgB4)
책을 들고 어떻게 박수를 하지?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볼까? 궁금하다면 휴대 전화로 옆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동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대부분의 그림책은 보는 방법이 따로 없지만, 이 그림책은 박수하며 보도록 기획하고 구성되었기에 조금 더 친절하게 이 책의 독서법을 보여 줍니다. 자, 그럼 이제 모두 박수 준비 마쳤나요?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창의력 키우기

심심할 때 펼쳐요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볼프 에를브루흐 그림
장갑
에우게니 M. 라초프 그림, 김중철 옮김

나랑 숨바꼭질할래?
알리시 비에이라 글, 마달레나 마토주 그림, 장지영 옮김
내가 태어났을 때
이자벨 미뇨스 마르띵스 글, 마달레나 마또주 그림
이야기 길
마달레나 마토소 지음, 김수연 옮김

내 친구 어디 있어요?
베르나르두 카르발류 글‧그림
로켓 펭귄과 끝내주는 친구들
예쎄 구쎈스 글, 마리예 톨만 그림, 김서정 옮김
춤을 출 거예요
강경수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