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호감이 호감되는 생활과학 10

곤충 탐험대가 떴다!

김유리 글, 정인하 그림 | 스콜라
곤충 탐험대가 떴다!
정가
9,800원
할인가
8,820 (10% 980원 할인)
마일리지
441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5년 12월 30일 | 페이지 : 88쪽 | 크기 : 18.3 x 23.4cm
ISBN_13 : 978-89-6247-674-3 | KDC : 4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학년 과학 1학기 05월 3. 동물의 한살이 1. 여러 가지 동물의 한살이
3학년 과학 1학기 05월 3. 동물의 한살이 2. 배추흰나비의 한살이
세대 간의 소통
친구와 놀고 싶은 간절함, 신나는 판타지
민율이와 특별한 친구들
곤충의 종류와 특징, 생활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려 줍니다. 곤충이라면 무조건 싫다고 부르짖던 나래가, 시골 할머니 집에서 만난 곤충 탐험대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며 곤충에 대해 알아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또 사람의 관점에서 나쁜 곤충, 좋은 곤충으로 불리는 곤충들이 사실은 우리 주변에서, 그리고 자연 속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깨닫게 해 줍니다. 이 책에서는 곤충의 역사와 생활환경, 자라는 과정에 대해 알려 주고, 곤충 특징을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곤충이 알에서 애벌레, 번데기의 과정을 거쳐 어른벌레가 되는 과정도 하나하나 살펴봅니다. 또 어린이들이 직접 곤충을 길러 볼 수 있도록 사슴벌레 기르는 방법도 덧붙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김유리
어린이책 기획, 번역팀 ‘자운영’에서 어린이책을 쓰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 『조앤 롤링, 상상력과 희망으로 꿈을 이뤄라』『비타민 선생님의 위대한 식탁』『썩은 열매가 준 선물』『진실을 보도하는 방송 기자·앵커』 등이 있습니다.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는 『여행을 떠날 거예요』『물개소녀 셀키』『난폭한 지구』 등이 있습니다.
정인하
즐겁고 담백한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합니다. 고양이와 빵을 좋아합니다. 그림책 『요리요리 ㄱㄴㄷ』을 만들었고, 『해바라기야!』『괜찮아, 괜찮아, 두려워도 괜찮아』『캐나다를 캐내다』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곤충 탐험대가 떴다!≫는 곤충에 대한 기본 개념을 제대로 정리해 주고, 곤충의 종류, 특징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 준다.
이 책은 곤충이라면 질색이던 나래가 곤충 탐험대 친구들을 만나면서 몰랐던 곤충들의 세계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되고,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곤충의 생활 방식에 대해 이해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담고 있다.

우리 주변에서 함께 살아가는
곤충에 대한 모든 것!
‘곤충’은 사람과 매우 가까이 살아가는 동물이지만, 그와는 다르게 멀게 느껴진다. 어린이들에게는 곤충의 분류도 어렵겠지만, 곤충이 해롭다거나 징그럽다는 이유로 더욱 낯설게 느껴질 것이다. 더구나 주로 도시 생활을 하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곤충은 그다지 관심의 대상이 아니기도 하다.
그러나 가만히 살펴보면, 곤충은 언제나 우리 주변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다. 파리나 모기, 바퀴벌레처럼 사람들에게 피해를 준다고 생각되는 곤충부터 나비나 벌처럼 농사를 돕는 곤충까지 다양한 곤충들이 우리와 함께한다. 물론, 사람에게 피해나 도움을 준다는 것은 어디까지나 ‘사람’의 생각일 뿐, 곤충이 일부러 하는 행동은 아니다. 곤충은 자신들의 생활 방식대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을 뿐이다.
그렇다면, 곤충이란 무엇일까?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보는 거미, 파리, 지네 등을 뭉뚱그려 ‘벌레’라 부르기도 하지만, 곤충이라면 머리, 가슴, 배로 나뉘고 세 쌍의 다리가 있는 등, 곤충만의 명확한 특징이 있어야 한다. 벌레나 거미, 갑각류와도 구분된다.
≪곤충 탐험대가 떴다!≫에서는 곤충의 종류와 특징, 생활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려 준다. 곤충이라면 무조건 싫다고 부르짖던 나래가, 시골 할머니 집에서 만난 곤충 탐험대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며 곤충에 대해 알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또 사람의 관점에서 나쁜 곤충, 좋은 곤충으로 불리는 곤충들이 사실은 우리 주변에서, 그리고 자연 속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깨닫게 해 준다.

여름 방학에 만난 곤충 탐험대!
나래는 곤충이 정말 싫다. 곤충은 더럽고 징그럽고 때로는 무섭기도 하다. 특히나 시골 할머니 집에서 만난 곤충들은 더욱 비호감이다. 밥 먹을 때뿐 아니라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는 파리, 밤마다 물어 대는 모기, 갑자기 튀어나와 놀라게 하는 꼽등이까지! 곤충이라면 하나같이 사람을 괴롭히고 해를 끼치는 존재라는 생각에 더욱 싫다.
그런데 할머니 집에서 지내며 만난 곤충 탐험대 친구들이 알려 준 곤충은 나래가 알던 징그럽고 무섭기만 한 존재가 아니었다. 사람들의 병을 치료해 주고, 농사를 짓는 데 도움을 주고, 발명품에 아이디어를 제공하기까지 하는 등,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존재였다. 게다가 생각보다 예쁜 곤충도 있었다. 곤충의 다양한 모습을 보며 나래는 곤충에 대해 조금씩 흥미를 느끼게 된다.
이 책에서는 곤충의 역사와 생활환경, 자라는 과정에 대해 알려 주고, 곤충 특징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 곤충이 알에서 애벌레, 번데기의 과정을 거쳐 어른벌레가 되는 과정도 하나하나 살펴본다. 또 어린이들이 직접 곤충을 길러 볼 수 있도록 사슴벌레 기르는 방법도 설명해 준다.
'비호감이 호감 되는 생활과학'은 어린이들이 싫어하고 부담스러워하는 과학 지식을 재미있는 생활 속 이야기를 통해 호감으로 만들어 주는 지식 동화 시리즈이다.
작가의 말_곤충은 늘 우리 곁에 있어요!

할머니 집의 불청객들
- 지구의 주인은 곤충이야!

곤충은 질색이야!
- 곤충의 종류와 특징
- 곤충이란 무엇일까?

그래서 곤충은 좋아할 수가 없다니까!
-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곤충

예쁜 곤충도 있네!
-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곤충

나빴다가 좋았다가
- 알쏭달쏭 어려운 재판

재주 많은 곤충들
- 곤충은 어떻게 자랄까?

여름 방학에 만난 새 친구
- 곤충을 길러 보자!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과학 > 곤충

내 곁의 생명들
자연의 친구, 곤충
무슨 취미를 가졌니?
과학자를 꿈꿀 때

진실을 보도하는 방송 기자·앵커
김유리 글, 이명애 그림
두더지의 보물
알린 아옹드 글·그림, 김유리 옮김
나중에 할 거야
김유리 글, 이주희 그림

한국사 뛰어넘기 1 - 선사 시대부터 삼국 통일까지
이정화 글, 정은희, 정인하 그림
한국사 뛰어넘기 2 - 남북국 시대부터 공민왕의 개혁 정치까지
김복미 글, 최미란, 정인하 그림
똑똑한 1학년
문현식 글, 정인하 그림

큰턱 사슴벌레 vs 큰뿔 장수풍뎅이
장영철 지음
고구려 소년 담덕, 유목민 소년 테무친을 만나다
김용만 글, 김정한 그림
역사 속 똥오줌 이야기
설흔 글, 최현묵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