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 그림책 3

아기 고양이 삼 형제

폴 갈돈 지음, 이주혜 옮김 | 나무상자
아기 고양이 삼 형제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1월 29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0.3 x 20.3cm
ISBN_13 : 979-11-955676-3-8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개인 생활 내 일을 계획하고 실천해요
사랑스러운 수수께끼
고양이의 끝없는 매력
고양이
이 책은 아이들의 실수를 바로잡아 줄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들을 위한 전래동화입니다. 아직 성장하고 있는 아이들은 누구나 실수를 하게 됩니다. 이럴 때 실수를 꾸짖기만 하거나 부모님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점이 무엇인지 찾고, 해결해나갈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합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아기 고양이 삼 형제를 통해 자립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폴 갈돈(Paul Galdone)
1914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헝가리에서 보냈습니다. 14살에 도미하여 상점의 점원이나 전기기사 노릇을 하며 밤에는 뉴욕의 아트 스튜던트 리그에서 공부했습니다. 2차세계대전에 참전하여 미군 기술병으로 근무하기도 했고, 전후에는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로 출판사에서 아동도서와 성인도서의 삽화와 책 표지를 그렸습니다. 작품으로는 칼데콧 아너 상을 받은『아나톨과 고양이』를 비롯하여『요정과 구두장이』『아기 돼지 삼 형제』『베이커가의 배질』『곰 세 마리』『장화 신은 고양이』등이 있습니다.
이주혜
1971년 전주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월간『통일샘』의 기자, 고등학교 영어 교사 등을 지냈습니다. 지금은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글을 옮기거나 직접 그림책 원고를 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콩중이 팥중이』『흥부와 놀부』『혹부리 할아버지』『까마귀 괴물을 물리친 신랑』『반쪽이』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왜요, 엄마?』가 있습니다.
아이의 실수를 바로잡아 주는 그림책

칼데콧 명예상 수상자 폴 갈돈의
익살스러운 일러스트로 재탄생한 옛 이야기

폴 갈돈이 아이들을 위한 전래동화로 독자들을 다시 찿아왔습니다. 영국의 옛 이야기『곰 세 마리』로 한국 독자들에게 친근하게 알려진 그는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의 소중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이야기들이 많은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기 고양이 삼 형제』 역시 동요로 만들어 부를 만큼 성장해가는 아이들을 위해 엄마가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아이들의 실수를 바로잡아 줄 수 있게 도와주는 이 그림책은 폴 갈돈만의 일러스트로 재탄생했습니다. 시각적 효과를 살려주는 화려한 색상의 그림은 ‘실수’라는 부정적인 의미를 한층 벗어날 수 있게 해줍니다. 게다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중 하나인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이야기의 재미는 배가 됩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실수를 알아가고 잘못된 점을 고쳐나갈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자립심을 키워주는 그림책
아기 고양이 삼 형제는 털장갑을 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엄마 고양이는 아이들의 실수를 꾸짖기보다는 아이들이 겪는 상황에서 어떤 대처를 해야 할지 지켜보고 도와줍니다. 고양이 삼 형제는 결국 털장갑을 찾아냅니다. 이때 엄마 고양이는 아이들을 맘껏 칭찬해줍니다.
불완전한 존재인 아이들은 성장해가며 누구나 실수를 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실수를 꾸짖거나 그냥 덮어버리거나 부모가 해결해주는 것은 올바른 태도가 아닙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점이 무엇인지 찾고, 해결해나갈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합니다.
엄마에게 칭찬을 받은 아기 고양이 삼 형제는 털장갑을 끼고 파이를 함께 나누어 먹습니다. 파이를 다 먹고 난 고양이 삼 형제는 장갑이 더러워진 걸 알았습니다. 고양이 삼 형제는 스스로 자신의 장갑을 빨아 널었습니다. 뽀송뽀송 깨끗해진 장갑을 보자 고양이 삼 형제는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냈기 때문에 그 감정은 배가 되었을 것입니다. 고양이 삼 형제는 엄마에게 깨끗해진 털장갑을 보여주었습니다. 엄마는 아이들이 잘했을 때 아낌없이 칭찬해주었습니다.
『아기 고양이 삼 형제』를 통해 부모는 올바른 역할을 알 수 있고, 우리 아이들은 건강하고 자립심 있게 성장해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혼자 할래요
엄마랑 읽을래요
좋은 습관 기르기
따뜻해지는 책

요정과 구두장이
폴 갈돈 지은이, 이진영 옮김
아기 돼지 삼 형제
폴 갈돈 글, 그림, 이상희 옮김
우락부락 염소 삼 형제
폴 갈돈 그림·글, 김세실 옮김

장난감이 너무 많아
데이빗 섀논 글·그림, 이주혜 옮김
아빠는 너를 사랑하니까
아멧 자파 글, 댄 샌탯 그림, 이주혜 옮김
안 입을 거야!
마이클 이안 블랙 글, 데비 리드패스 오하이 그림, 김미선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