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를 찾아서 : 세상에서 제일 유명한 곰에 관한 실제 이야기

린지 매틱 글, 소피 블래콜 그림, 정회성 옮김 | 미디어창비
위니를 찾아서
정가
15,000원
할인가
13,500 (10% 1,500원 할인)
마일리지
67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3월 02일 | 페이지 : 68쪽 | 크기 : 25.4 x 25.4cm
ISBN_13 : 979-11-86621-09-7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50 | 독자 서평(5)
교과관련
5~6세, 탐구 생활 공통 01월 과학 탐구 동물을 좋아해요
수상&선정
2016 칼데콧 대상 수상
천진난만 어린이
사랑 가득한 선생님에 대한 기억
선생님, 기억하세요?
전 세계 어린이 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가장 유명한 곰, ‘위니 더 푸’! 바로 곰돌이 푸가 겪은 실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한 군인과 곰 사이의 우정을 매개로 가족사가 담긴 따뜻한 이야기를 수채화처럼 아름답게 풀어 낸 이 책은 2016 칼데콧 대상 수상작입니다. 귀여운 아기 곰과 따뜻한 마음을 지닌 군인의 우정 이야기는 한걸음 다가온 봄 향기처럼 그윽하게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도서 뒷부분에 실려 있는 영어 원서 전문과 오디오 서비스로 감동과 함께 어학 학습도 할 수 있습니다.
린지 매틱(Lindsay Mattick)
린지 매틱은 해리 콜번 대위의 증손녀입니다. ‘위니 더 푸’를 증조할머니처럼 여기며 자랐습니다. 그리고 어른이 되어서는 위니 이야기를 라디오 다큐멘터리로 만들기도 하고, 그림 전시회를 열기도 했습니다. 또 1차 세계 대전 무렵의 해리 대위와 위니의 특별한 경험을 기념하기 위해 영국에 가기도 했습니다. 현재 캐나다 토론토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소피 블랙올(Sophie Blackall)
뉴욕 타임스를 비롯해서 많은 신문과 잡지의 삽화를 그렸습니다.『루비의 소원』으로 뛰어난 화가에게 주는 상인 ‘에즈라 잭 키츠 상’을 받았으며, 전통 옷, 붓글씨, 도자기 등 중국의 문화를 잘 나타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프랑스로 떠난 기린』『20가지 파티 요령』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정회성
충남 논산에서 태어나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도쿄대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습니다. 명지대 및 서강대 등에서 강의했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신나는 영어 일기』『영어로 생각하기』『포인트 잉글리시』『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생각』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침묵의 섬』『톰 소여의 모험』『구즈맨 할아버지의 비밀 극장』『로코코 거리』『황금백합』『북경에서 온 편지』『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등이 있습니다.
2016년 칼데콧 대상(winner) 수상작
칼데콧(Caldecott)상은 미국 어린이도서관협회에서 매년 가장 뛰어난 그림책을 그린 작가에게 주는 상으로 그림책의 노벨상이라 불리며, 뉴베리 상과 함께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아동 문학상으로 꼽힌다. 19세기 후반의 그림책 작가 란돌프 칼데콧의 이름을 따 제정되었고, 대상(winner) 1권, 우수상(honor) 2~5권을 선정한다. 이번에 출간되는 『위니를 찾아서(Finding Winnie)』는 2016년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칼데콧 심사위원들에게 “그림으로 들려주는 스토리텔링의 걸작!” “한 군인과 곰 사이의 우정을 매개로 가족사가 담긴 따뜻한 이야기를 수채화처럼 아름답게 풀어낸다.”는 극찬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아마존 베스트셀러, 2016년 미국도서관협회 주목할 도서로 선정되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세상에서 제일 유명한 곰, ‘곰돌이 푸’의 실제 이야기
영국 작가 밀른(A.A. Milne)의 유명한 동화 『위니 더 푸(Winnie-the-Pooh)』의 주인공이자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곰돌이 푸’가 실제 존재한 곰을 모티브로 탄생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이 곰은 작품과 달리 암컷이었다고 한다. 이러한 사실들은 『위니를 찾아서』가 미국에서 출간되었을 때(2015.10.20) 널리 알려지면서 여러 잡지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크게 화제를 모은 바 있다.

1914년 1차 대전 당시 캐나다의 해리 콜번이란 수의사가 입대를 하게 된다. 부대로 가던 중 우연히 사냥꾼에게 잡힌 새끼 곰을 보게 되고 뭔가에 이끌려 그 곰을 사서 부대까지 동행한다. 그러고는 자신이 살던 캐나다의 도시 위니펙의 이름을 따 “위니(Winnie)"라 이름 짓는다. 위니는 수의사가 속한 부대에서 함께 지내게 되고 참전을 위해 대서양을 건널 때 그들과 함께 영국으로 간다. 하지만 부대가 유럽 대륙의 전투에 참가해야 할 때 수의사 해리는 어쩔 수 없이 위니를 런던 동물원에 맡기게 된다. 여기서 해리와 위니의 이야기는 끝나고 또 다른 이야기가 시작된다. 런던 동물원에 있는 위니를 특별한 친구로 여긴 한 아이가 있었고, 아이의 아버지는 그 모습에 영감을 받아 ‘곰돌이 푸’ 이야기를 쓰게 된다. 아이의 아버지가 쓴 이 ‘곰돌이 푸’ 이야기를 통해 위니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곰이 되었다. 전쟁을 겪어 내는 힘든 시기에는 병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고, 동화가 출간된 1926년 이후로는 전 세계의 많은 어린이들에게 웃음과 따스함을 나누어주면서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자리잡은 것이다.
『위니를 찾아서』의 작가는 이야기에 등장하는 수의사 해리 콜번의 실제 증손녀이며, 책 속에서 아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구성으로 독자들에게 실제 이야기와 작품을 연결 짓도록 돕는다.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언어까지 수용하는 새로운 책의 형태
『위니를 찾아서』에서는 내용을 번역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도서 뒷부분에 영어 원서 판면을 줄여 전문을 실었다. 3가지 형태(한국어, 영어, 한국어.영어) 오디오북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들을 수 있는 더책 기능이 들어가 있어 책을 한글과 영어로 읽을 수 있고 들을 수도 있다. 이것은 IT 기술을 종이책에 탑재해 기존 종이책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롭게 발전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미디어창비가 최초로 시도하는 이런 형태의 책은 독자들로 하여금 문화 다양성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원어 습득 능력 또한 자연스럽게 길러 준다. 일반 단행본 그림책들이 감상을 위한 책과 어학 학습을 위한 책으로 구분되는 것과 비교했을 때 이를 한 권에 담은 『위니를 찾아서』는 크게 차별화된다.

더책 다국어 오디오 서비스
앞서 말했듯이 미디어창비 그림책은 도서에 부착된 NFC태그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오디오북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더책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책 도서는 벌써 전국 150여 개의 공공 도서관과 수많은 초등학교에서 44개 출판사의 1500여 종의 책을 이용하고 있지만, 개인 독자들에게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하는 것은 처음이다.

더책 서비스는 NFC 기능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iOS 기기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 사용 방법은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더책’ 앱을 무료로 설치한다. 이때 환경 설정에서 NFC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한다. 앞표지 상단, 뒤표지 상단에 있는 더책 로고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앱이 실행되며 책을 읽어 준다.

(총5개의 리뷰가 등록되었습니다.)

신기한 곰 이야기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김여온 2016-05-10

곰은 큰 동물이다. 그런데 아이들은 곰을 좋아한다. 곰이 나오는 이야기들도 그림책도 많다. 그중 하나가 곰돌이 푸 이야기이다. 이번에 칼데콧상을 받은 그림책은 위니 더 푸우 이야기가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를 알려주는 이야기다. 수의사가 군대에 가다가 아기곰을 보았다. 사냥꾼에게 잡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수의사는 아기곰을 사냥꾼에게 사고 군대에서 기른다. 수의사와 친하게 지냈다. 군대에서 곰은 인기가 좋았다. 그러다가 수의사가 다른 군대로 가야 되어서 아기곰을 동물원에 맡겼다. 동물원에 자...

내 사랑 곰돌이 푸우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임나리 2016-05-03

옛날에 곰돌이 푸 만화를 재미있게 봤다. 찐노란색의 곰돌이 푸가 빨간 반팔티를 걸치고(그 티엔 pooh라고 친절히 이름을 적어 놓았다 ㅎ) 있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 그 모습 자체도 귀여운데 아장아장 걸어다니며 꿀단지를 들고 꿀을 먹는다. 그래서 푸가 너무 좋다. 그런데 그런 푸의 숨겨진 이야기가 있을 줄이야! 이 그림책이 실화라는 것이 너무나 신기했다. 내가 좋아하는 곰돌이푸가 탄생한 배경을 알게되어서 기쁘다. 며칠 전 집 청소를 하다가 초등학생 시절 엄마에게 선물받았던 곰돌이...

위니를 찾아서 읽고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이채은 2016-05-02

엄마가 푸우 나온다고 해서 봤는데 푸우는 안나왔다 나는 푸우가 원래도 노란색인줄 알았는데 동물원에서 보던 곰이랑 똑같이 생겨서 놀랐다 푸우를 사서 예쁘게 데리고 다닌 군인 아저씨가 멋있었다 나도 강아지를 사서 예쁘게 데리고 다니다가 그 이야기를 나중에 책이랑 만화영화를 만들어 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있었던 곰 이야기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구정인 2016-04-29

콜이 엄마에게 이야기를 해달라고 하였다. 그런데 엄마가 무슨 이야기를 해달라고 물어서 콜이 정말로 있었던 곰 이야기를 해달라고 했다. 그래서 엄마가 이야기를 시작했다. "옜날옛날 아주 옛날 콜이 태어나기 100년 전에 해리라는 아저씨가 있었어. 해리 아저씨는 수의사였단다. 해리 아저씨는 위니펙을 떠나야했어! 왜냐하면 군인들을 따라가 군인들이 타고 나니는 말을 돌봐야하기 때문이야. 그런데 기차역에서 사냥꾼과 한 아기곰을 만났어. 해리 아저씨는 그 곰이 암컷인 것을 알아챘어. 그래서...

위니의 여행 (평점: 독자 평점, 추천:0)
이주현 2016-04-29

군인 한명이 아기 곰을 만났다 걱정이 되었을것 같다 군인은 그 곰을 샀다 곰은 불안했을 것 같다 그 곰은 귀여움을 많이 받았다 곰은 기분이 좋았을 것 같다 군인은 그 곰을 동물원에 맡겼다 군인과 곰은 불안하고 걱정 되었을 것 같다 동물원에서 좋은 친구를 만났다 다행이다 정말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책은 좋은 친구
즐거워지는 책
소중한 생명들
따뜻해지는 책

종이 봉지 공주
로버트 문치 지음, 마이클 마첸코 그림, 김태희 옮김
리디아의 정원
사라 스튜어트 글, 데이비드 스몰 그림, 이복희 옮김
눈물바다
서현 글·그림

루비의 소원
시린 임 브리지스 글, 소피 블랙올 그림, 이미영 옮김
산딸기 크림봉봉
에밀리 젠킨스 글, 소피 블래콜 그림, 길상효 옮김
외동딸이 뭐가 나빠?
캐리 베스트 글, 소피 블랙올 그림

나무는 정말 놀라워요
렘니스케이트 지음, 남진희 옮김
만들기는 어려워
애슐리 스파이어스 글·그림
도서관에 괴물이 나타났어요!
자카리아 오호라 지음, 정회성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