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 그림책 10

로지의 병아리

팻 허친즈 글·그림, 우현옥 옮김 | 봄볕
로지의 병아리
정가
13,000원
할인가
11,700 (10% 1,300원 할인)
마일리지
58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4월 21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5.2 x 20.2cm
ISBN_13 : 979-11-86979-08-2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가정 생활 가족과 화목하게 지내요
5~6세, 언어 생활 공통 01월 듣기 이야기를 듣고 잘 이해해요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유머 넘치는 이야기와 생동감 넘치는 그림으로 유명한 팻 허친스의 개성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글은 짧고 단순하지만, 그림은 긴장과 해소를 반복하며 유쾌한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노랑과 빨강, 초록, 갈색의 단순하지만 선명한 색, 섬세한 선과 복잡한 배경을 생략한 흰 여백이 조화를 이루는 그림은 꼼꼼하게 관찰하는 재미가 있어요.

로지가 알을 낳았어요. 그런데 껍데기를 깨고 나온 로지의 병아리가 보이지 않아요! 병아리는 어디로 간 걸까요? 병아리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들추고 살피는 로지에서서 엄마의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병아리를 쫓는 여우들도 발견할 수 있지요. 여우는 대체 누구를 쫓아가는 걸까요? 그림책이 그냥 이야기만 읽는 책이 아니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함께 글을 읽고 그림을 보며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팻 허친즈(Pat Hutchins)
1942년 영국의 요크셔 지방에서 태어나 넉넉하고 화목한 대가족 집안에서 자랐습니다.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 화가가 되는 게 꿈이었다고 합니다. 런던의 한 광고 대행사에서 일하다가, 거기서 남편 로렌스를 만나 결혼한 후 남편을 따라 뉴욕으로 이주했습니다. 뉴욕에서 첫 작품『로지의 산책』(1968)을 발표하면서 그림책 작가로서 활동을 시작했고, 1975년에『바람이 불었어』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수상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책 작가가 되었습니다.『점점 크게 점점 작게』『엄마, 놀다 올게요!』『자꾸자꾸 초인종이 울리네』등 많은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우현옥
오랫동안 어린이책 기획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2007에 『바다로 간 자전거』로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었습니다. 동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꿈꾸는 꼬리연’ 대표이자, 동화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이구아나의 선물』『오페라의 유령』『백만장자가 된 고양이』『찾았다! 일곱 마리 햄스터』『생각의 힘을 키워 주는 철학 동화』 등이 있습니다.
암탉 로지가 알을 낳았어요!
엄마 로지와 병아리의 명랑한 산책!

48년 만에 선보이는『로지의 산책Rosie’s Walk』후속 작품


『로지의 병아리』는 48년 만에 선보이는 『로지의 산책Rosie’s Walk』 후속작으로, 유머 넘치는 이야기와 생동감 넘치는 그림으로 유명한 팻 허친스의 개성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작품이에요.
금방 껍데기를 깨고 나온 로지의 병아리가 눈앞에서 사라졌어요. 로지가 사라진 병아리를 찾아 나섰어요. 로지는 병아리를 찾으러 『로지의 산책Rosie’s Walk』에서 지나갔던 길을 다시 따라가요. 로지는 계속 앞만 보고 가는 바람에 병아리가 따라오는지 모르고 있어요. 그런데 병아리를 쫓는 동물들이 있어요! 글은 짧고 단순하지만, 그림은 『로지의 산책Rosie’s Walk』과 마찬가지로 긴장과 해소를 반복하며 유쾌한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노랑과 빨강, 초록, 갈색의 단순하지만 선명한 색, 섬세한 선과 복잡한 배경을 생략한 흰 여백이 조화를 이루는 그림은 꼼꼼하게 관찰하는 재미가 있어요.

로지의 병아리는 어디 있을까요?
로지가 알을 낳았어요. 그런데 껍데기를 깨고 나온 로지의 병아리가 보이지 않아요! 바구니 안에도, 손수레 뒤에도, 들판에도, 지푸라기 안에도 없어요! 로지는 전에 산책을 나갔던 길을 따라 병아리를 찾아 나섰어요. 그런데 엄마 로지가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아요! 병아리는 어디로 간 걸까요? 병아리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들추고 살피는 로지에서서 엄마의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저런! 아직 껍데기를 덜 벗은 병아리를 고양이가 노리고 있어요! 병아리가 가는 길에 웅덩이도 있어요. 물고기가 입을 쩍! 벌리고 병아리를 노리고 있어요. 손수레 밑을 지나 나무 위로 올라갔어요. 병아리는 위기를 잘 모면하고 엄마 로지를 만날 수 있을까요?
저런! 엄마 로지를 쫓던 여우가 또 나타났어요. 어쩌죠? 병아리를 계속 따라와요. 이번에는 엄마 로지 대신 아기 병아리를 쫓아오는 걸까요? 여우는 대체 누구를 쫓아가는 걸까요?
『로지의 병아리』는 팻 허친스의 전 작품 『로지의 산책Rosie’s Walk』처럼 글로는 단순한 이야기를 하면서 그림으로는 시간의 흐름과 공간의 이동, 긴장과 해소를 잘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그림책이 그냥 이야기만 읽는 책이 아니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함께 글을 읽고 그림을 보며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더 많은 이야기가 들릴 거예요!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엄마랑 읽을래요
책은 좋은 친구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엄마, 아빠 사랑해요

바람이 불었어
팻 허친즈 지음, 박현철 옮김
티치
팻 허친스 그림·글, 박현철 옮김
The Snowy Day + The Doorbell Rang(전 2권)
by Ezra Jack Keats·Pat Hutchins(Illustraror)

비야 놀자!
유명금 글·그림
행복한 줄무늬 선물
야스민 셰퍼 글·그림, 김서정 옮김
도시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에릭 바튀 글·그림, 박철화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