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리스트- 사라지는 아이들의 비밀

오혜원 글, 이갑규 그림 | 한우리북스
블랙리스트- 사라지는 아이들의 비밀
정가
9,500원
할인가
8,550 (10% 950원 할인)
마일리지
42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6월 01일 | 페이지 : 180쪽 | 크기 : 15.3 x 22cm
ISBN_13 : 979-11-5655-037-2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수상&선정
제5회 한우리 문학상 당선작
진정한 어린이다운 것이 무엇인지, 성장이란 어떤 것인지를 생각하게 하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이한이 살고 있는 사회는 사회가 원하는 행동에 따르지 않는 아이들을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관리합니다. 블랙리스트 5단계에 오르면 사춘기가 끝날 때까지 머리에 칩을 넣어 순종하는 아이로 자라게 하는 수술을 받아야 하지요. 어느 날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이유로 쫓기는 친구를 돕다 블랙리스트에 오른 이한은 잘못된 사회를 조사하다 거대한 음모에 맞서게 됩니다. 사춘기 아이들을 바라보는 어른들의 잣대에 정정당당하게 도전장을 던진 아이들을 통해 비록 어른들의 눈에는 조금 부족하고 궤도를 벗어나 있다고 보일지라도 건강하게 고민하고 당당하게 성장할 권리가 있음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오혜원
정읍에서 태어나 숙명여대 국어국문학과를 나왔습니다. 지금은 세 아이와 함께 뒹굴며 책을 읽고 이야기도 만들고 있습니다. 재미와 감동이 넘치는 동화로 더 많은 아이들과 만나기 위해 열심히 자판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이갑규
오랫동안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지금은 유쾌하고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그림책을 만들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줌싸개』, 『누가 벽에 낙서한 거야?』들에 그림을 그렸으며, 『진짜 코 파는 이야기』는 작가가 직접 쓰고 그린 첫 책입니다.
제5회 한우리 문학상 당선작
이야기의 빠른 전개와 군더더기 없는 문체가 단숨에 결말까지 이끄는 힘이 있다. 또한 사춘기를 전체주의 구조의 방해 요소로 낙인찍는 정부의 모습이 낯익었다. 우리가 처한 답답한 현실을 은유하는 듯하여 시사성 있게 다가왔다.
― 한우리 문학상 심사평

우리는 마음껏 고민하며 성장할 권리가 있어요!

나라에서는 사춘기 아이들을 요주의 인물로 규정해 머리에 칩을 넣거나 백신 주사를 맞혀 통제하려고 해요. 사춘기 아이들의 고민과 방황이 사회를 어지럽힌다고 여기지요. 우리는 고민하지 않고 성장할 수 있을까요? 어른들이 시키는 대로 공부만 하면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다
우리에게는 하루에도 몇 번씩 선택하고 결정해야 할 일들이 생겨요. 무엇이 좋을지 고민하는 과정은 어렵고 힘들지요. 그래서 친구들이나 부모님, 선생님 등이 정해 주는 대로 따르는 것이 편하거나 좋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그런 과정이 반복되면 무엇이든 스스로의 힘만으로 하는 것이 어려워질 거예요.
이한은 다른 사람들이 정한 것을 무작정 따르지 않고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요. 망설이거나 실수도 하지만 스스로 정하고 행동하지요. 이 이야기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 수 있을 거예요.

우리는 모두 틀림없이 다르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 모두가 부러워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나 공부를 많이 한 사람? 정답은 없어요. 서로 다른 우리는 서로 되고 싶은 모습도 다르겠지요.
이한이 사는 세상에서는 아이들을 틀에 맞추어 똑같은 모습으로 만들려고 해요. 여러분에게 낯선 이야기만은 아닐 거예요. 우리는 누군가가 바라는 모습이 되거나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모습이 되려고 존재하는 것이 아니에요. 서로 다른 모습으로, 다른 꿈을 안고, 다르게 사는 것은 틀린 것이 아니니까요. 틀림없이 다른 여러분의 모습을 응원할게요.

우리의 사춘기는 소중하다
사춘기가 되면 몸과 마음에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요. 그로 인해 아이들은 고민하고 방황하지요. 이야기 속 어른들은 이러한 과정을 의미 없는 시기로 여기고 사회 혼란의 원인으로 생각해요.
사춘기에 생기는 고민과 방황, 갈등 등은 나쁜 것일까요? 내가 누구인지 고민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방황하는 것은 성장 과정에서 꼭 필요한 단계예요. 그 시기를 통해 우리는 스스로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지요. 자신에 대해 마음껏 탐구하며 소중한 사춘기를 누리세요.
망쳐 버린 생일
지하 벙커
블랙리스트
호르몬 검사
한 단계 더
비밀투성이
비밀의 열쇠
내 목소리가 들려?
피스 병원
부작용
위험한 행동
계획
광고
백신
찬성과 반대
사춘기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용기가 필요해
생각은 힘이 세다!
성장, 이런 거니?

장갑나무
윤여림 글, 이갑규 그림
여우비빔밥
김주현 글, 이갑규 그림
축구치 하람이, 나이쓰!
윤여림 글, 이갑규 그림

버니입 호주 원정대
이마리 글, 김창희 그림
파 프롬 홈
나이마 비 로버트 글, 김양미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