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엄마고 엄마가 나라면

이민경 글, 배현주 그림 | 현암주니어
내가 엄마고 엄마가 나라면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7월 15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5 x 24cm
ISBN_13 : 978-89-323-7420-8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6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가정 생활 가족과 화목하게 지내요
5~6세, 사회 생활 공통 공통 집단 생활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존중해요
사랑스러운 수수께끼
고양이의 끝없는 매력
고양이
엄마는 아들이 유치원가서 즐겁게 놀기만 하는 것 같고, 아들은 엄마는 뭐든지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서로가 부러운 엄마와 아들 완이는 갑자기 엉뚱한 생각이 떠올랐어요. 하루 동안 서로의 역할을 바꾸어보는 것이지요! 완이와 엄마는 서로의 역할을 잘 수행하며 멋진 하루를 보낼 수 있을까요? 따스한 색감과 귀여운 그림체는 이야기의 발랄함을 한껏 전달해 줍니다.
이민경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역사를,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대학원에서 영화연출을 전공했습니다. 어린이TV 대교방송에서 'English fun fun'을 비롯한 여러 어린이 프로그램을 기획 연출했고, 단편 영화『상식』『동안거를 마치고 길을 나서다』『절간의 만우절』등의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특히『절간의 만우절』은 영상물 등급위원회에서 선정하는 2005 올해의 좋은 영상물상을 수상했고, 2003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 우수작품상, 대한민국영상대전 금상을 비롯한 국내외 각종 영화제에서 수상했습니다.

지금은 동의대학교 영화영상대학에서 학생들에게 영화를 가르치는 한편, 아이를 키우면서 빠져들게 된 어린이 책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여행하며, 좋은 어린이 책을 만드는 데 정성을 쏟고 있습니다.
배현주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처음 낸 그림책 『설빔』으로 제27회 한국어린이도서상을 받았습니다. 우리 전통 문화와 옛이야기를 좋아해서 이에 관한 아름답고 재미있는 그림책을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오늘은 촌놈 생일이에요』『원숭이 오누이』『내 복에 살지요』『나의 첫 국어사전』『남쪽으로 쫓겨난 사씨, 언제 돌아오려나』『도서관 아이』 등이 있습니다.
♣ 내가 엄마가 되고, 엄마가 내가 된다면 어떤 하루가 펼쳐질까?
“엄마랑 나랑 바꿀까?”
“엄마가 너 대신 유치원에 가고, 네가 엄마가 되고?”
엄마는 뭐든지 엄마 맘대로 하는 것 같고,
완이는 유치원 가서 즐겁게 놀기만 하는 것 같고…….
서로가 부러운 완이랑 엄마는 갑자기 엉뚱한 생각이 떠올랐어요.
오늘 하루 서로의 역할을 바꿔 보기로요!
유치원에 간 엄마와 엄마가 된 완이는 어떤 하루를 보내게 될까요?

완이는 유치원에도 가기 싫고, 엄마처럼 뭐든 마음대로 하며 놀고 싶습니다. 반면 엄마는 완이가 유치원에서 즐겁게 놀기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엄마가 부러운 완이와 완이가 부러운 엄마는 하루 동안 서로의 역할을 바꿔 보기로 합니다. 엄마는 완이 대신 유치원에 가서 수업을 듣고, 완이는 엄마 대신 문화센터에 가고 시장을 보는 거죠. 하지만 생각만큼 서로의 역할이 쉽고 즐겁지만은 않습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유치원에 가 있는 동안 엄마는 어떤 생활을 하는지, 엄마는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어떤 모습인지, 자신이 곁에 없는 보이지 않는 서로의 시간을 궁금해 합니다. 또한 아이는 엄마가 뭐든지 엄마 마음대로 하면서 자신에게는 이유 없이 제약을 두고, 엄마는 아이가 마냥 즐겁게 놀기만 한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내가 엄마고 엄마가 나라면>은 이러한 심리를 토대로 서로의 생활이 부럽고 궁금한 아이와 엄마가 하루 동안 서로의 역할을 바꿔 생활해 봄으로써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 유아

엄마랑 읽을래요
생각이 크는 책
따뜻해지는 책
상상력이 뭉게뭉게

유치원에 간 데이빗
데이빗 섀논 글·그림
보리의 시끌벅적 유치원
김세실 글, 양송이 그림
심청 이야기 효녀로다 효녀로다
김복태 글·그림

엄마는 나 없을 때 뭘 할까?
이민경 글, 강산 그림
내가 엄마고 엄마가 나라면
이민경 글, 배현주 그림

설빔, 여자아이 고운 옷
배현주 글·그림
설빔, 남자아이 멋진 옷
배현주 글·그림
나는 내가 좋아요
윤여림 글, 배현주 그림

화가 나서 그랬어!
레베카 패터슨 지음, 김경연 옮김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든 진짜 부자들
이향안 글, 이덕화 그림
동물은 뼈부터 다르다고요?!
노정임 글, 안경자 그림, 이정모 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