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그림책 나비잠

누구게?

최정선 글, 이혜리 그림 | 보림
누구게?
정가
9,500원
할인가
8,550 (10% 950원 할인)
마일리지
428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8월 01일 | 페이지 : 30쪽 | 크기 : 15 x 17.5cm
ISBN_13 : 978-89-433-1047-9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800 | 독자 서평(0)
현실과 상상의 세계를 자연스럽게 넘나드는 영유아기 아이들을 위한 놀이 그림책입니다. 귀여운 동물 친구들이 나뭇잎으로 얼굴이 가리고 있어요. 누굴까요? 아이들은 몸체를 보며 어떤 친구인지 자유롭게 상상해 볼 수 있어요. 상상했던 답이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지만 아무렴 어때요. 그러는 사이 아이들의 상상력은 날개 돋는 커진답니다. 마지막에는 깜짝 놀랄 반전도 숨어 있지요.
최정선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였고 지금은 어린이 책을 기획, 편집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물』『불』『공기』『흙』『간식을 먹으러 온 호랑이』『깜박깜박 잘 잊어버리는 고양이 모그』『꼬마 돼지』등이 있습니다.
이혜리
홍익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특유의 유머 감각과 재기발랄한 상상력으로 어린 독자들과 평단 모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우리 집에는 괴물이 우글우글』『아무도 모를 거야, 내가 누군지』『우리 몸의 구멍』 등에 그림을 그렸고, 쓰고 그린 책으로 『보바보바』『비가 오는 날에』『달려』 등이 있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우리 집에는 괴물이 우글우글』은 일본어·프랑스어·독일어·스페인어로 번역 출간되어 여러 나라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작가 인터뷰 보기
초록 나뭇잎을 든 개구쟁이들과 재미나게 놀아요
“알아맞혀 봐. 누구게?” 덩치가 커다란 동물이 쪼그리고 있어요. 동그란 초록 잎이 조롱조롱 달린 나뭇가지로 얼굴을 가렸어요. 입도 크고 콧구멍도 크고, 앞다리는 짧고 뒷다리는 두툼하고, 발톱은 뾰족하고 꼬리는 삐죽해요. “글쎄, 누굴까? 개구쟁이 공룡?” 책장을 넘겼어요. 공룡이 이빨을 드러내고 씩 웃어요. “맞았다!”
초록 나뭇잎을 든 장난꾸러기 동물들과 재미난 수수께끼 놀이를 해요. 개구쟁이 공룡이, 멋쟁이 사자가, 장난꾸러기 고양이가 나뭇잎으로 얼굴을 가리고 시치미를 뗍니다. 공작은 아예 꼬리를 접고 비둘기인 척하네요. 책장을 넘길 때마다 저절로 웃음이 터져 나옵니다.
부분을 가리고 전체를 유추하는 그림 연상 놀이이자 까꿍 놀이를 응용한 수수께끼 그림책입니다. 초록 나뭇잎으로 얼굴을 가린 동물들이 차례로 등장하고, 책장을 넘기면 얼굴을 드러내 보여주는 두 박자 구조예요. 집중력이 부족하고 책읽기가 아직 서툰 아기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지요. 호기심을 자극하여 그림책 읽는 즐거움도 깨닫게 해주고요. 글도 두 명의 화자가 묻고 대답하는 문답 놀이 형식입니다. 책 속 주인공과 책 밖 독자가 주고받는 역할 놀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간결하고 맛깔스런 입말이 재미납니다.

세상에서 가장 싱그러운 수수께끼 그림책
초록 나뭇잎을 안경이나 가면처럼 활용하여 보는 재미와 유머를 살렸는데, 뒤로 갈수록 나뭇잎으로 몸 전체를 가리거나 몸을 아주 조금만 노출하여 난이도를 높였어요. 어린 독자들을 지적으로 자극하고 상상력과 추리력, 도전의식을 길러주려는 뜻입니다. 마지막에는 깜짝 놀랄 반전도 숨어 있지요.
그림은 시원스런 먹 선의 펜화 드로잉에 실사 사진과 고풍스런 판화를 섬세하게 콜라주 했습니다. 여기에 부드러운 연필 선이 더해지면서 전체적으로 대범하면서도 살가운 느낌을 줍니다. 선명한 검은 선으로 그려진 동물들은 사랑스럽고 활기차며, 초록빛 나뭇잎은 실사 사진을 이용하여 손에 잡힐 듯 생생합니다. 연푸른빛 풀과 나무는 책 전체에 싱그러움을 더해주고요. 전체적으로 색채를 절제하여 어린 독자들이 형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실과 상상의 세계를 자연스럽게 넘나드는 영유아기 아이들을 위한 놀이 그림책입니다. 자연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싱그러운 수수께끼 그림책이지요. 아이에게 책을 읽어줄 때는, 두 사람의 목소리를 달리하여 읽어주세요. 어른과 아이가 역할 놀이를 해도 좋지요. 그림을 보면서 나름대로 수수께끼를 내고 답하는 것도 좋아요 산책길에 예쁜 나뭇잎을 주워 와서 실제 나뭇잎을 가지고 놀이를 하면 더욱 재미있을 거예요.
국내도서 > 유아 > 0-2세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 영아

그림책과 처음 만났어요
궁금해요
상상력을 키워요

강아지똥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볼프 에를브루흐 그림
누구 그림자일까?
최숙희 글·그림

꼬마 과학자 세트 1 (전 4권)
앙드리엔 수테르- 페로 글, 에티엔느 드레쎄르 그림, 최정선 옮김
간식을 먹으러 온 호랑이
주디스 커 지은이, 최정선 옮김
꼬마 돼지
오드리 우드 지음, 돈 우드 그림, 최정선 옮김

우리 몸의 구멍
허은미 글, 이혜리 그림
아무도 모를거야 내가 누군지
김향금 글쓴이, 이혜리 그린이
비가 오는 날에…
이혜리 지음, 정병규 꾸밈

갯벌이 좋아요
유애로 글·그림
사과가 쿵!
다다 히로시 지음, 정근 옮김
누구 그림자일까?
최숙희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