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는 어른이 된다 4

미야자키 하야오는 만화 영화 감독이 될거예요

한내글방 글 | 책빛
미야자키 하야오는 만화 영화 감독이 될거예요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8월 30일 | 페이지 : 58쪽 | 크기 : 15.8 x 22.3cm
ISBN_13 : 978-89-6219-230-8 | KDC : 99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민화의 쓰임과 의미
얽힌 옛이야기와 깃든 역사도 만나요
소원을 담은 그림, 민
'어린이는 어른이 된다 '시리즈의 네 번째 책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의 어린 시절과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담은 책입니다. 미야자키가 관심을 가졌던 것이 무엇이었는지, 미야자키의 생각을 만든 바탕은 어디에서 왔는지, 미야자키가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미야자키의 애니메이션 작품을 더 친근하게 이해하게 되고, 만화 작가, 디자이너, 감독 등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직업을 꿈꾸는 어린이에게 소중한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한내글방
어린이.청소년 책을 기획하고 글을 쓰는 작가들의 모임입니다. ‘모든 사람은 자기가 읽은 책이다.’라는 생각 아래, 쓸모 있는 책을 정성껏 만듭니다. 지은 책으로는 『통합 지식 100-우리 고전』, 『세종대왕 독서법』, 『초등 세계 문화100배 즐기기-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제이미는 요리사 올리버가 될 거예요』 등이 있습니다.
만화 영화 감독이라는 꿈을 포기하지 않은 미야자키 하야오
얌전하고 내성적인 성격의 미야자키 하야오는 책 읽기와 그림 그리기에 빠져 어린 시절을 보냈다. 동화책을 읽으며 장면을 상상하고,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은 그에게 커다란 즐거움이었던 미야자키는 미술 대학에 가고 싶었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정치경제학과에 입학한다. 하지만 부모님이 원하는 삶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로 결정하고 만화에 대한 꿈을 키워 결국 자신이 진정 원하는 애니메이션 감독이 되어 주옥같은 작품을 탄생시킨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에 담긴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
<이웃집 토토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만화 영화 한 편 정도는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풍부한 상상력으로 만들어 낸 그의 작품은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미야자키의 작품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은 전쟁을 싫어하고, 자연을 마구잡이로 파괴하는 문명 세계를 반대한다. 자연과 사람의 소중함을 알고, 힘들어도 더 나은 미래가 있다는 희망을 잃지 않는다. 그의 작품에 담긴 평등, 환경문제, 전쟁 반대 등의 주제 의식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을 애니메이션 거장으로 만드는데 큰 몫을 해내며 그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다

“우리 모두 길을 잃어버리자.”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치히로는 낯선 곳에서 길을 잃고 나서야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아이에서 씩씩하고 어른스러운 아이로 성장한다. 가족, 친구의 소중함과 노동의 가치를 깨달으며 성장해가는 치이로의 모습은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대답이다. “어쩌다 길을 잃어버리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한 발 한 발 새로운 길을 찾아 나아가면, 언젠가는 반드시 자신이 찾고 싶은 길에 이르게 될 거예요.” 미야자키가 자신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모든 어린이와 어른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말이다.
1. 일본은 전쟁 중!
2. 책 읽기, 상상하기, 그리기
3. 내가 만화가가 될 수 있을까?
4. 애니메이션 감독이 되었어요
작가 자료 수첩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역사/인물 > 예술가
국내도서 > 예술 > 영화

꿈을 키우는 책
예술을 이해해요
위대하다는 것!

통합 지식 100 국가와 문화
한내글방 글, 조에스더 그림

콩이는 내가 지킬래
이토 미쿠 글, 아오야마 토모미 그림, 명정화 옮김
아빠의 마음에 감기가 걸렸어요
클라우디아 글리만 글, 나디아 파이크나이 그림, 유영미 옮김
꽃 피는 숲속 케이크 가게
아라이 에쓰코 글, 구로이 겐 그림, 명정화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