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먼저일까?

로라 바카로 시거 지음, 방애림 옮김 | 미디어창비
무엇이 먼저일까?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8월 22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0.3 x 21.6cm
ISBN_13 : 979-11-86621-16-5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수상&선정
2007년 뉴욕 타임스 베스트 그림책 선정
2008년 닥터 수스 아너 상 수상
2008년 미국도서관협회 주목할 만한 책 선정
More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라는 인과관계에 관한 딜레마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풀어 놓았습니다. 처음에는 알이었는데 다음에 닭이 되고, 올챙이는 개구리가 됩니다. 또 씨앗은 꽃이 되고 글자는 이야기가 되지요. 과연 무엇이 먼저일까요? 명쾌한 답이 없는 이 문제를 맨 뒷장에 반전의 형태로 보여 줍니다. 책장마다 뚫려 있는 구멍을 통해 일부분을 힌트처럼 보여주어 책 읽는 즐거움이 있으며 생각하는 힘을 길러 줍니다.
로라 바카로 시거(Laura Vaccaro Seeger)
뉴욕타임즈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그림책『무엇이 무엇이 먼저일까?』로 2008년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수많은 TV 애니메이션을 그려서 에미상을 타기도 했습니다. 그린 책 중『숨은 알파벳』『월터는 걱정스러웠어요』등은 미국도서관협회에서 주목할 만한 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08년 현재 뉴욕의 롱아일랜드에서 살고 있습니다.
방애림
외국의 어린이책을 소개하는 일을 오랫동안 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2008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
2008년 닥터 수스 아너 상 수상
2008년 미국도서관협회 주목할 만한 책 선정
2007년 뉴욕 타임스 베스트 그림책 선정

칼데콧 상 수상 작가가 반전을 통해 선사하는 책 읽는 즐거움!

로라 바카로 시거는 2008년 『무엇이 먼저일까?』와 2013년 『세상의 많고 많은 초록들』로 칼데콧 아너 상을 두 차례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이고,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작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번에 ㈜미디어창비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오디오북을 즐길 수 있는 [더책]으로 『무엇이 먼저일까?』를 새롭게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라는 인과관계에 관한 딜레마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풀어 놓았습니다. 처음에는 알이었는데 다음에 닭이 되고, 올챙이는 개구리가 됩니다. 또 씨앗은 꽃이 되고 글자는 이야기가 되지요. 과연 무엇이 먼저일까요? 명쾌한 답이 없는 이 문제를 맨 뒷장에 반전의 형태로 보여 주며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생각하는 힘 또한 길러 줍니다.

자연스럽게 깨닫게 되는 변화와 성장의 과정
이 책은 종이에 형판(型板) 쇠를 눌러 구멍을 뚫는 '다이 컷(Die-cut)' 기법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책장마다 뚫려 있는 구멍을 통해 변화하기 전 모습의 일부분을 힌트처럼 보여 주고 책장을 넘기면 성장한 전체의 모습이 펼쳐지는 형식이지요. 두 박자 구조를 통해 무엇이 먼저이고 다음에 무엇이 나오는지 보여 주는 이 책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며 즐겁게 책을 볼 수 있게 하였고, 아직 책 읽기가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 또한 집중력을 가지고 잘 따라올 수 있게 배려했습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존재들이 있고, 그 존재들이 계속 변화하고 성장하면서 이 세상은 조화를 이룹니다. 이 책의 소재인 애벌레, 나비, 씨앗, 꽃 등은 일상생활에서 그냥 지나치기 쉬운 평범하고 작은 존재들이지만 계속 변화하고 성장하는 신비롭고 경이로운 과정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그 어떤 장황한 설명보다는 힘 있는 붓 터치와 강렬하면서도 풍부한 색감의 그림으로 그 과정과 의미에 오롯이 집중해 다가가고,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종이책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세계 최초의 서비스 '더책'
책에 스마트폰만 대면 책을 읽어드립니다.

더책 오디오북 이용 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더책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내려받습니다.
2. 스마트폰(안드로이드 OS)의 설정에서 NFC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3. 더책 로고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더책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 더책 애플리케이션은 NFC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단말기(스마트폰과 태블릿 피시)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도서를 즐기는 새롭고 편리한 방법 더책
더책은 종이책에 NFC 칩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오디오북, 동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더책은 기존의 오디오북처럼 CD 등의 저장 매체나 별도의 재생 장치가 필요 없으며, 번거로운 인증 절차 없이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책의 그림책 오디오북에는 책장이 넘어가는 소리가 삽입되어 글자를 모르는 아이들도 부모님의 도움 없이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어린 독자가 스스로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고 오디오에 삽입된 책장 넘어가는 소리는 그림책의 그림을 찬찬히 살펴보고 느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합니다.
더책은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어린 독자들의 독서 효과를 극대화하고, 책에 대한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종이책과 지속적으로 접촉하여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궁금증, 궁금증!
색깔을 배워요
상상력이 뭉게뭉게
들추어 보는 책

세상의 많고 많은 초록들
로라 바카로 시거 글․그림, 김은영 옮김
수박이 먹고 싶으면
김장성 글, 유리 그림

무엇이 무엇이 먼저일까?
로라 바카로 시거 글, 북극곰 옮김
세상의 많고 많은 초록들
로라 바카로 시거 글․그림, 김은영 옮김
레몬은 빨간색이 아니야
로라 바카로 시거 글, 그림, 북극곰 옮김

나무는 정말 놀라워요
렘니스케이트 지음, 남진희 옮김
위니를 찾아서
린지 매틱 글, 소피 블래콜 그림, 정회성 옮김
모두가 잠든 밤에
브리타 테큰트럽 지음, 김경연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