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물고기

문종훈 글·그림 | 한림출판사
작은 물고기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9월 07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0.2 x 20.2cm
ISBN_13 : 978-89-7094-952-9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50 | 독자 서평(0)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아름다운 바다 속 세상과 개성 뚜렷한 물고기들이 가득한 그림책입니다. 산호 마을에 살고 있는 작은 물고기 앞에 입 큰 물고기가 나타나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으려 해요. 그때 더 입 큰 물고기가 나타나고, 그러자 더 더 입 큰 물고기가 나타나 모두를 잡아먹으려 해요. 바로 그때 어마어마하게 큰 입이 나타나 물고기들을 몽땅 삼켜 버렸어요. 어마어마하게 커다란 배 속에 갇힌 물고기들에게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입이 점점 더 커지는 내용도 재미있고 물고기들의 표정과 바다 속 풍경도 볼만한 그림책입니다.
문종훈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자린고비』『먹다 먹힌 호랑이』『엘린 가족의 특별한 시작』등이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동물들의 첫 올림픽』이 있습니다.
바닷속 산호 마을, 작은 물고기 앞에 나타난 입 큰 물고기!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으려 하는데, 더 입 큰 물고기가 나타난다. 그러자 더 더 입 큰 물고기가 나타나 모두를 잡아먹으려 한다. 바로 그때 어마어마하게 큰 입이 나타나 물고기들을 몽땅 삼켜 버린다. 어마어마하게 커다란 배 속에 갇힌 물고기들에게 무슨 일이 벌어질까?

작은 물고기의 고래 배 속 탈출기
살랑살랑 바닷속, 형형색색의 산호초가 가득하다. 산호초 사이 물고기들이 숨어 있다. 작은 물고기 한 마리가 산호초 숲에서 헤엄쳐 나온다. 그런데 그때, 입 큰 물고기가 나타나 “너를 잡아먹겠다, 아~!”라고 하며 입을 벌린다. 위기의 순간, 더 입 큰 물고기가 나타나 더 큰 입을 벌린다. 뒤이어 더 더 입 큰 물고기가 나타나고…….이윽고 이들 앞에 어마어마하게 큰 입을 가진 대왕고래가 나타나, 작은 물고기와 입 큰 물고기들을 몽땅 삼켜 버린다. 대왕고래 배 속에 갇힌 물고기들은 배 속을 탈출하기 위해 온갖 방법을 짜낸다. 서로를 잡아먹기 위해 아옹다옹하던 물고기들은 힘을 모아 대왕고래 배 속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몸집은 작아도 용감하고 똑똑한 작은 물고기
“우리 집 강아지들은 서로 너무 많이 싸워요.” 동물 관련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보다 보면 이런 사연을 듣게 된다. 그러면 문제 해결을 위해 동물 전문가가 등장해 강아지들을 사이좋게 만들어 준다. 해결 방법은 강아지들보다 몸집이 어마어마하게 큰 개를 데려 오는 것! 평소에는 서로 으르렁거리던 두 강아지가 자신들보다 엄청나게 큰 개가 눈앞에 나타나자 언제 싸웠냐는 듯 함께 짖어 대거나 같이 구석진 곳으로 가 몸을 숨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작은 물고기』 속 물고기 네 마리도 위험한 상황에 처해 있다.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으려고 하던 입 큰 물고기들은 대왕고래 배 속에 모두 갇히게 되자, 탈출을 하기 위해 힘을 합친다. 만약 고래 배 속에서도 서로 잡아먹으려고만 했다면 물고기들은 어떻게 됐을까?
이 책은 물고기들의 귀여운 색채감과 기묘한 모양으로 보는 재미가 있지만, 단순히 시각적 재미만 있는 책이 아니다. 어려움이 닥쳤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서로 다투는 것보다는 협동하는 게 얼마나 좋은 것인지 자연스레 느끼게 해 준다. 또한 덩치가 작거나 힘이 약해도 남을 도울 수 있고, 사회에 꼭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알게 해 준다.

알록달록 개성 넘치는 바닷속 세상
문종훈 작가 특유의 동물 그림과 색채감이 매력적인 『작은 물고기』에는 아름다운 바닷속 세상과 개성 뚜렷한 물고기들이 가득하다. 특히 입 큰 물고기, 더 입 큰 물고기, 더 더 입 큰 물고기의 모습은 실제 바닷속에 있을 듯 없을 듯 매우 독특하고 재미있게 그려졌다. 고래의 모습도 바다의 한 부분인 것처럼 유려하고 근사하게 표현되어 있다.
페이지 사이 날개처럼 접힌 페이지도 두 번이나 나와 재미를 더한다. 고래 몸통 페이지의 날개를 펼치면 속에 숨겨진 고래 배 속이 나타나고, 고래 얼굴 페이지의 날개를 펼치면 또 숨겨진 재미있는 장면이 나타난다. 작은 물고기에서 점점 더 큰 물고기가 나타나는 반복 구성 속, 극적 재미와 긴장을 주는 구성으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책의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아이들이 좀 더 안전하게 책을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페이지 구석에 숨어 있는 다음에 등장할 물고기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 요소 중 하나이다. 문종훈 작가의 개성이 고스란히 스며든 사랑스러운 그림책 『작은 물고기』를 펼치고 알록달록 아름다운 바닷속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 보자.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궁금증, 궁금증!
다 함께 즐기는 그림책
바다에 가자
상상력이 뭉게뭉게

물고기는 물고기야!
레오 리오니 그림, 최순희 옮김
무지개 물고기와 흰수염고래
마르쿠스 피스터 그림·글
우리 아빠가 최고야
앤서니 브라운 글, 최윤정 옮김

자린고비
문종훈 그림, 정하섭 엮음
엘린 가족의 특별한 시작
구드룬 파우제방 글, 문종훈 그림, 문성원 옮김
호랑이골 떡 잔치
한미경 글, 문종훈 그림

달님 안녕
하야시 아키코 글·그림, 이영준 옮김
도깨비를 빨아버린 우리 엄마
사토 와키코 글·그림
손이 나왔네
하야시 아키코 글·그림, 이영준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