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주름살이 좋아요

시모나 치라올로 지음, 엄혜숙 옮김 | 미디어창비
할머니 주름살이 좋아요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10월 25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3 x 27cm
ISBN_13 : 979-11-86621-17-2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사랑과 위로
맘을 어루만지는 시적인 글과 그림
너는 사랑이야!
할머니와 손녀가 나누는 따듯한 교감을 그리고 있습니다. 할머니의 알쏭달쏭한 표정이 바로 할머니 얼굴의 주름 때문이라는 것을 안 아이는 할머니로부터 주름살마다 할머니의 기억과 추억이 자리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아이는 할머니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주름마다 숨겨진 할머니가 살아온 삶을 알게 됩니다. 노인이 된 한 사람의 삶의 여정을 따라가 보는 재미와 더불어 아이와 할머니가 나누는 따듯함이 그대로 전해지는 그림책입니다. 더책 오디오 북입니다.
시모나 치라올로
이탈리아 샤르데냐 섬에서 태어나 이탈리아 북부 토리노에 있는 국립영화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습니다. 그 뒤에 영국으로 건너가 케임브리지 예술대학에서 어린이 그림책 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지금은 런던에 살며 그림책,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세바스티안 워커 상을 받았고, 『날 안아 줘』 『도대체 언니에게 무슨 일이 있어난 거지?』 『할머니 주름살이 좋아요』 등의 그림책이 있습니다.
엄혜숙
1961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부터 책읽기를 좋아했습니다.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 국문학을, 인하대학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오랫동안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만들었으며,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책에 글을 쓰고, 외국의 좋은 어린이 책을 우리말로 옮기면서 어린이문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혼자 집을 보았어요』『누가 똑똑 창문을 두드리지?』『두껍아 두껍아!』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살아 있어』『깃털 없는 기러기 보르카』『존 버닝햄-나의 그림책 이야기』『큰고니의 하늘』『소피는 농부가 될거야』『인도의 딸』 등이 있습니다.
할머니와 아이의 따뜻한 교감을 듬뿍 담은 사랑스러운 그림책

소중한 삶을 살았을 이 세상 모든 주름투성이 할머니들에게 바칩니다
.

『할머니 주름살이 좋아요』, 제목에서부터 궁금증을 불러일으킵니다. 젊고 아름다운 모습을 선호하는 요즘 같은 시대에, 이 아이는 왜 할머니 주름살이 좋다는 것일까요?
할머니 생일 날 가족이 모두 모여 파티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아이는 할머니를 유심히 바라봅니다. 이런 날은 할머니가 마냥 행복할 거라고만 생각했는데, 할머니 얼굴을 자세히 보니 어딘가 슬프고 걱정스러워 보였어요. 얼굴에 주름이 많아서일까요? 그래서 아이는 할머니에게 주름살이 걱정되는지 묻지요. 그러자 할머니는 전혀 걱정되지 않는다고, 오히려 이 주름살이 좋다고 합니다. 그 안에는 할머니의 소중한 기억이 담겨 있다고 하면서요.
아이는 그런 할머니의 말을 믿을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저 작은 주름 안에 기억이 담길 수가 있겠어요? 그래서 아이는 할머니의 말이 사실인지 알아보기로 하지요. 아이는 주름살을 하나하나 짚어 가며 그 안에 어떤 기억이 담겨 있는지 할머니에게 묻기 시작합니다.
아이의 질문을 따라가다 보면, 할머니에게는 소중한 일들이 참 많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어미 고양이가 새끼 고양이를 낳아 돌보는 것을 보며 커다란 수수께끼를 풀었던 이른 봄, 친구들과의 최고의 바닷가 소풍, 젊을 때 할아버지와 놀이공원에 갔던 일, 여동생에게 아름다운 드레스를 만들어 선물로 주었던 순간, 누군가와 처음 작별 인사를 하며 슬프게 울었던 기억, 손녀가 태어나서 행복했던 일. 모두 할머니가 과거에 겪은 일들입니다. 하지만 그 일들은 그저 일련의 사건으로 끝나지 않았고, 할머니 주름살에 깊이 담긴 소중한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주름살 안에 기억이 담겨 있다.’라는 할머니의 말은, 삶을 살아가는 시간 동안 사람은 단지 늙는 게 아니라 저마다 고유한 삶의 기억을 각자의 몸과 마음에 차곡차곡 쌓아 가는 거라는 뜻이겠지요. 그렇기에 아이는 할머니와의 소중한 경험들을 함께 나누면서 그 순간들을 담고 있는 주름살을 좋아할 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종이책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세계 최초의 서비스 '더책'
책에 스마트폰만 대면 책을 읽어드립니다.

더책 오디오북 이용 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더책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내려받습니다.
2. 스마트폰(안드로이드 OS)의 설정에서 NFC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3. 더책 로고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더책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 더책 애플리케이션은 NFC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단말기(스마트폰과 태블릿 피시)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도서를 즐기는 새롭고 편리한 방법 더책
더책은 종이책에 NFC 칩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오디오북, 동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더책은 기존의 오디오북처럼 CD 등의 저장 매체나 별도의 재생 장치가 필요 없으며, 번거로운 인증 절차 없이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책의 그림책 오디오북에는 책장이 넘어가는 소리가 삽입되어 글자를 모르는 아이들도 부모님의 도움 없이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어린 독자가 스스로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고 오디오에 삽입된 책장 넘어가는 소리는 그림책의 그림을 찬찬히 살펴보고 느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합니다.
더책은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어린 독자들의 독서 효과를 극대화하고, 책에 대한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종이책과 지속적으로 접촉하여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가정

궁금증, 궁금증!
우리는 가족!

아기돼지 날개책 (전 4권)
문윤희 글, 김은주 그림
아빠, 해 봐!
지미 팰런 글, 미겔 오르도네스 그림, 엄혜숙 옮김
엄마는 언제 날 사랑해?
아스트리드 데보르드 글, 폴린 마르탱 그림, 박선주 옮김

언니는 비밀이 너무 많아
시모나 치라올로 지음, 엄혜숙 옮김

나무는 정말 놀라워요
렘니스케이트 지음, 남진희 옮김
무엇이 먼저일까?
로라 바카로 시거 지음, 방애림 옮김
위니를 찾아서
린지 매틱 글, 소피 블래콜 그림, 정회성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