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가치 그림책 2

약속은 대단해

선안나 글, 조미자 그림 | 미세기
약속은 대단해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11월 20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2.7 x 24.7cm
ISBN_13 : 978-89-8071-411-7 | KDC : 3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약속이 무엇인지, 왜 필요하고 지켜야 하는지, 약속을 지키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알려 주는 그림책입니다. 친구와의 약속, 자신과의 약속 등 다양한 약속의 예를 동물 친구들을 통해 알려 주어요. 특히 자신과의 약속은 지키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지켜나가는 방법을 알려 주고,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되었을 때의 행동을 알려 주어요. 아이들은 남을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선안나
1962년 경남 울산에서 태어났으며, 1991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습니다. 성신여대 대학원에서 국문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 창작과 평론 활동을 함께하며, 서울산업대학교에서 아동문학을 강의하고 있었습니다. 새벗문학상, 한국어린이도서상, 세종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길 잃은 페르시아 왕』『혼자 걷는 신발』『검정 안경을 쓴 올빼미』『떡갈나무 목욕탕』『고양이 마을 신나는 학교』『엄마 나 여기 있어!』『꼬맹씨와 푸짐댁』『삼거리 점방』등 많은 책을 썼습니다.
조미자
1973년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습니다.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했습니다. 지금은 춘천의 작업실에서 어린이 책에 그림 그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별볼일 없는 4학년』『어느 공원의 하루』『기역은 공』『엄마가 그린 새 그림』『고양이에게 말 걸기』『거미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노란 잠수함을 타고』『야채가 좋아』 등이 있습니다.
세상에는 약속이 참 많아!
친구랑 하는 약속, 자기 자신과 하는 약속,
모두가 함께 마음으로 하는 약속!
약속을 지키면 모두가 기뻐.
약속은 참 대단해!

함께 살아가기 위한 가치를 담은 가치 그림책

요즘 아이들은 어린 나이부터 단체 생활을 시작하고, 또래 아이들과 어울리면서 "우리"라는 개념을 익혀 나갑니다. 경쟁이 치열한 현대 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가치를 아는 것은 꼭 필요한 일입니다. 따뜻한 가치 그림책 시리즈는 우리를 위한 가치를 아이들과 함께 나누는 그림책입니다.

약속은 힘이 세다!
아이들은 매일매일 새롭게 약속을 하고, 이미 만들어진 약속을 만납니다. 생활 습관을 익히며, 친구와 관계를 맺으며, 공동생활 속에서 사회를 배우며 말이지요. 간단한 생활 습관에서부터 공공질서 같은 사회적인 법규 역시 모두 약속입니다. 약속을 대하는 올바른 마음과 태도를 기르면, 약속이 얼마나 대단하고 힘이 센지 일상 생활 속에서 알게 됩니다.

약속은 우리 모두를 위한 커다란 품이다!
<약속은 대단해>는 약속이 무엇인지, 왜 필요하고 지켜야 하는지, 약속을 지키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알려 주는 그림책입니다. 토끼 토비와 여동생 비비는 집에서, 길거리에서, 유치원에서 다양한 약속을 만납니다. 친한 친구와 또는 부모님과 약속을 하고, 자기 자신과 약속을 하기도 합니다. 약속은 늘 잘 지켜질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혼자 한 약속은 자꾸 마음이 흔들려 미루게 되고, 다른 일이 벌어져 약속을 취소해야 할 때도 있고, 당연히 지켜야 할 약속이지만 지키지 않은 어른들을 만나기도 합니다. 남을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으로 하는 약속까지 만나고 나면, 약속의 의미와 왜 지켜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약속은 모두를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큰 품인 것을요.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 유아

좋은 습관 기르기
생각이 크는 책
따뜻해지는 책
더불어 살아요

떡갈나무 목욕탕
선안나 지음, 방정화 그림
고양이 마을 신나는 학교
선안나 지음, 방정화 그림
삼거리 점방
선안나 글, 고광삼 그림

별볼일 없는 4학년
주디 블룸 글, 윤여숙 옮김
어느 공원의 하루
조미자 원작·그림, 강주경 글
기역은 공
조미자 글·그림

나비가 날아간다
김용택 시, 정순희 그림
너는 누구니?
키스 포크너 글, 스테판 홈즈 그림, 박현영 옮김
겁쟁이 아기 곰
장미란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