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을 키우는 우리 옛이야기 2

후루룩후루룩 콩나물죽으로 십 년 버티기

이묘신 글, 윤정미 그림 | 아이앤북
후루룩후루룩 콩나물죽으로 십 년 버티기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08월 10일 | 페이지 : 64쪽 | 크기 : 19.6 x 25.2cm
ISBN_13 : 979-11-5792-071-6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한 번 뱉은 말은 꼭 지키는 부부의 이야기를 담은 옛이야기입니다. 가난한 집을 떠나 십 년 동안 콩나물죽만 먹으며 열심히 일하자고 부부는 다짐해요. 그 결과 아들딸도 낳고 정말 큰 부자가 되었지요. 그 소식을 듣고 찾아간 아버지는 콩나물죽을 대접하는 아들 때문에 화가 나서 집으로 가버려요. 그리고 콩나물죽만 먹은 지 십 년이 되는 날 닭을 잡아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서 아버지께 대접하러 가지요. 자신과의 약속에 대한 중요성과 효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묘신
1967년 경기도 이천에서 태어났습니다. 2002년 단편동화「꽃배」로 MBC 창작동화대상을 수상하고, 2005년 동시「애벌레 흉터」외 5편으로 제3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시인상’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여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청주에서 동화구연과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윤정미
대학에서 의상디자인을 공부했고, 호텔에서 마케팅에 관한 일을 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함께 가면 좋아요』 『자꾸자꾸 배아픈 도도』『조선 역사 그날, 무슨 일이?』 『토끼와 고슴도치』『나 좀 도와줘』 등이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슬기를 느낄 수 있고,
재미와 웃음을 만날 수 있어요


《후루룩후루룩 콩나물죽으로 십 년 버티기》는 한번 뱉은 말은 꼭 지키는 부부의 이야기예요. 그들이 한 약속은 하루 세 끼, 그것도 십 년씩이나 콩나물죽을 먹으며 자식들에게 가난을 물려주지 말자는 약속이었지요.
집에 손님들이 오면 자신들이 굶으면서까지 그 약속을 지켰어요. 그 덕분에 부자가 되었지요. 이 부부도 부자가 되면서 콩나물죽 대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었겠지요. 그러나 굳은 결심과 절제로 약속을 지켜냈어요.
약속이라는 게 그래요, 입으로 말하긴 쉽지만 지키기는 정말 어려운 것이에요. 크든 작든 약속을 잘 지키는 것은 아름다운 일이에요.
우리 친구들은 약속을 잘 지키나요? 이 책을 읽는 친구들도 약속을 잘 지키는 믿음직한 친구들이 되면 좋겠어요.
들을 때마다 새롭고 또 들어도 재미있는 우리 옛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아요.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 저학년

용기를 주는 책
따뜻한 책
마음이 넓어지는 책
옛이야기 보따리

강아지 우산 나와라
김 영 외 3인 동시집, 조경주 그림
도둑고양이와 문제아
곽해룡 외 시, 성영란 외 그림
너는 1등 하지 마
이묘신 글, 박혜선 그림

고구려를 넘어서
강효미 글, 윤정미 그림
알려 줘 대구·울산 위인!
김은빈 글, 윤정미, 조윤주 그림
백제의 신검 칠지도
손주현 글, 윤정미 그림

포동포동 소중한 우리 몸
전미숙 글, 임정아 그림
호기심 대장 1학년 무름이
원유순 글, 최지경 그림
똥 봉투 들고 학교 가는 날
박성철 지음, 전복순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