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초점 그림책 3

우리 아기 첫 색깔

김지연 글·그림 | 파랑새
우리 아기 첫 색깔
정가
7,000원
할인가
6,300 (10% 700원 할인)
마일리지
31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6년 12월 30일 | 페이지 : 14쪽 | 크기 : 12 x 12.7cm
ISBN_13 : 978-89-6155-717-7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00 | 독자 서평(0)
흥겨운 캐릭터!
머리카락 한 올로 출발한 상상력
간질간질
아이의 첫 그림책으로 좋을 시리즈입니다. 3권은 색을 인지하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색을 알려 주기에 좋을 색깔 그림책입니다. 우리나라 전통 오방색과 사신을 소개합니다. 사신이 각각 지키고 있는 방위와 색을 소개합니다. 아이는 색의 중간인 노란색에 위치하며, 사신의 보호를 받고 있다고 말해 주지요.
김지연
그림책 강사, 아이들의 마음까지 읽어 주는 친구 같은 미술 선생님으로 활동하며 여러 그림책을 펴내고 있습니다. 그동안 펴낸 그림책으로 『개그맨』『꼴딱고개 꿀떡』『한글 비가 내려요』『꽃살문』 등이 있고, 이십 년 가까이 꾸준히 아이들을 가르친 경험과 비법을 모아 부모님과 선생님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쓴 『지우개 선생님의 이상한 미술 수업』이 있습니다. 미술 시간에 꼭 필요한 지우개처럼 앞으로도 아이들 곁에서 꼭 필요한 사람으로서 미술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기를 꿈꿉니다.
좋은 것만 보여 주고 좋은 것만 들려주고 싶은
귀한 우리 아기의 첫 그림책!

우리 정서에 꼭 맞는 전통 문화로
모든 아기가 잘되고 행복하길 바라는
오랜 염원과 사랑을 듬뿍 전하세요.

아기가 보고 만지는 첫 만남에 좋은 뜻과 꿈을 심어요.

우리나라 자연과 사물에는 좋은 뜻이 담겼어요. 하나같이 무병장수와 행복을 누리고, 지혜와 기개를 갖추기를 바라는 염원이 깃들었지요. 특히 후손들이 올곧고 슬기롭게 무럭무럭 자라기를 바라는 선조의 사랑이, 쌓여 온 세월만큼 두툼히 담겼어요. 우리 아기가 처음 열고 들어오는 문, 처음 보는 구름과 해와 꽃, 처음 인지하는 색깔, 처음 잡는 돌잡이 물건 등에 깃든 좋은 뜻과 건강한 꿈을 들려주세요. 처음으로 세상을 접한 아기에게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새겨 줄 거예요.

그림책과의 첫 만남도 부모 품처럼 든든하고 포근하게!
'마음초점 그림책'은 시각과 인지 발달을 돕는 초점 그림책이면서 아기가 접하는 첫 그림책이에요. 전통 문양이나 사물을 단순화한 또렷한 그림에 짧은 문장을 곁들였어요. 그래서 아기는 그림을 보면서 엄마 아빠가 들려주는 다정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지요. 시각과 인지 발달은 물론이고, 그림책과의 첫 만남이 세상에 태어나 부모 품에 안겼을 때처럼 믿음직스럽고 즐겁고 희망차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귀한 우리 아기에게 좋은 뜻이 담긴 말소리를 아낌없이 들려주세요. 맨 마지막 장에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글을 간략히 실어 '마음초점 그림책'을 읽어 주시는 분들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도와드려요.

그림과 색깔에서 우리 전통의 향기를 듬뿍!
연령에 따라 흑백 그림책과 색깔 그림책을 골라 보아요.

'마음초점 그림책'은 아기가 색을 인지하지 못하는 시기에 보는 흑백 그림책 두 권과 또렷한 색감을 익혀 갈 때 적합한 색깔 그림책 두 권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연꽃이나 모란, 소나무 등 복잡한 모양도 전통 문양을 기초로 하여 단순화했고, 표현 방법 또한 일일이 정성껏 판화로 찍어 전통의 느낌을 담뿍 살렸어요. 색깔 그림책에서는 빨강, 파랑, 하양, 검정, 노랑의 오방색을 선보입니다. 이처럼 '마음초점 그림책'은 갓 태어나서 첫돌을 보낼 때까지 늘 함께할 수 있는 첫 그림책이에요.
오방색은 음과 양의 두 기운에서 비롯되었어요. 상반된 것이 서로 조화와 균형을 이루며 다 함께 상생하기를 바라는 뜻이 담겼지요. 우리 아기도 '마음초점 그림책'과 함께하며 탄탄한 뿌리를 지니고, 다양함 속에서 균형을 갖추며 무럭무럭 세계로 뻗어 나가길 기원합니다.
국내도서 > 유아 > 0-2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그림책과 처음 만났어요
집중력을 키워요
색깔을 배워요

펭귄 체조
사이토 마키 글·그림, 박숙경 옮김
우리 아기 첫돌
김지연 글·그림
나 좀 숨겨 줘
여을환 글, 강근영 그림

우리 아기 첫돌
김지연 글·그림
연오랑 세오녀
정해왕 글, 김지연 그림
한글 비가 내려요
김지연 글·그림

책 읽기 좋아하는 할머니
존 윈치 지음, 조은수 옮김
더 높이, 더 멀리
장피에르 베르데 지음, 피에르 봉 그림, 조현실 옮김
푸른 개
나자 지음, 최윤정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