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까신 아기그림책 24

너도 사랑스러워

윤여림 글, 채상우 그림 | 웅진주니어
너도 사랑스러워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2월 08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1.5 x 24.8cm
ISBN_13 : 978-89-01-21491-7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아이들에게 사랑과 용기를 전합니다. 귀여운 돼지가 모여 있습니다. 자세히 보니 한 마리 돼지의 코가 뾰족하네요. 하지만 그것과는 상관없이 사랑스럽다고 말해 줍니다. 이렇게 생김새가 특별하게 다른 한 마리의 동물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것과는 상관없이 사랑스럽다는 글이 반복됩니다. 외모의 다름과는 상관없이 모두 사랑스럽고, 그러기에 행복해 보이는 동물의 모습이 따뜻합니다.
윤여림
1970년에 태어났습니다. 1993년에 연세대학교 아동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외국 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어린이 책을 씁니다. 지은 책으로 『수영장에 간 날』『빗방울』『물과 불』『새벽』『생일』『물놀이 할래?』『나, 화가가 되고 싶어』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우리들만의 천국』『쉿!』『코알라와 꽃』『조지와 마사』 등이 있습니다.
채상우
어려서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꼭두일러스트교육원에서 그림책 작가의 꿈을 키웠으며, 지금은 경복궁 공동 작업실에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그림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외모를 뛰어넘는 '사랑스러움'의 가치를
발견하고 찾아가기를 응원합니다!

존재 자체가 아름답습니다

『너도 사랑스러워』는 여러 동물들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이 담긴 그림책입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동물의 생김새가 조금씩 다릅니다. 동글동글한 친구들 사이에서 꽃 내음을 맡고 있는 돼지는 코가 뾰족하고, 친구들과 신나게 지저귀는 앵무새는 부리가 뭉뚝하고, 힘차게 초원을 달리는 사자는 온몸이 갈기투성이입니다.

눈이 하나뿐인 올빼미, 목이 깡똥 짧은 기린, 온몸이 하얀 청개구리, 등딱지가 비딱한 거북, 다리 하나 꼬인 문어, 더듬이가 울퉁불퉁한 달팽이, 점 무늬 없는 치타, 등지느러미가 휘어진 상어, 한쪽 날개가 작은 나비, 눈 코 입이 삐뚤빼뚤한 여치 등 생김새는 조금 다르지만 나름의 방법으로 걷고 헤엄치고 노래하며 각자의 삶을 살아갑니다. 이 모습이 아릅답습니다.

'사랑스러움'을 발견해 보세요
외모에 대한 가치가 어느 때보다 지배적이 되어 버린 요즘, 『너도 사랑스러워』는 아름다움의 기준이 무엇인지에 대해 물음표를 던집니다. 우리는 흔히 '보통'이라는 기준을 만들고 그 범주 밖에 있으면 색안경을 끼고 뭔가 잘못되었다고 말합니다. 특히 어른들의 그런 잣대를 아이들도 고스란히 배우고 따를 때가 많습니다. 사실은 '틀리다'가 아니라 '다르다'겠지요?

『너도 사랑스러워』에서는 누구나 본래적 사랑스러움을 갖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 아름다움이 보통 생각하듯, 생김새에서 오는 것일 수도 있고, 씩씩한 행동에서 오는 것일 수도 있으며, 다소곳한 말투에서 풍기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너도 사랑스러워』는 우리의 아이들이 거울을 보며 외모에 집착하는 아이로 자라기보다, 자기 안의 사랑스러움을 발견하고 그것을 가꿔 나가며,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도 사랑스러움의 요인들을 찾는 아이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마치 주문과도 같은 '사랑스러워!'
『나는 내가 좋아요』 『은이의 손바닥』 『천천히 도마뱀』 등 운율감 넘치는 아름다운 글과 따뜻한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윤여림 작가는 이번에도 한 편의 시 같은 사랑스러운 그림책을 선물합니다. 『은이의 손바닥』에서는 시적 텍스트에 철학이 숨어 있었고, 『내가 만난 나뭇잎 하나』에서는 작가의 소곤소곤 귀엣말이 들리는 듯 했으며, 『천천히 도마뱀』에서는 '천천히'의 속도감이 그대로 와 닿았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울어도 괜찮아!』 『웃으면 더 예뻐!』 등의 그림책에서 물씬 느껴지는 감성은 보송보송한 사랑이었습니다.

『너도 사랑스러워』에서도 작가는 이 세상의 생명들을 향한 무한 애정을 전합니다. 여기에 채상우 작가는 선명하고 다양한 색감으로 동물들을 천진난만한 아이처럼 멋지게 표현하고 활기참과 생동감을 더하여, '사랑스러운' 그림책을 완성했습니다.

『너도 사랑스러워』를 읽으며 한 편의 노래처럼, 주문처럼, '사랑스러워'를 반복해 되뇌이면서 나를 사랑하고 또 주변의 누군가를 향해 사랑의 메시지를 뿜을 수 있는 아이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나는 소중해요
따뜻해지는 책
더불어 살아요

내 동생은 늑대
에이미 다이크맨 글, 자카리아 오호라 그림, 서남희 옮김
두근두근 날씨!
이상교 글, 배현주 그림
커졌다!
서현 글·그림

수영장에 간 날
윤여림 글, 임소연 그림
말들이 사는 나라
윤여림 글, 최미란 그림
나는 내가 좋아요
윤여림 글, 배현주 그림

놀면서 배우는 교과서 동시 - 저학년
권오순 외 글, 채상우 그림, 박선욱 엮음
만화보다 재미있는 2학년 수학 연습장
홍세윤 외 글, 채상우 그림
봄이다, 달려!
박성우 외 글, 채상우 외 그림

한국사 탐험대 (전 10권)
송호정 외 글, 이용규 외 그림
돼지책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허은미 옮김
나쁜 어린이 표
황선미 글쓴이, 권사우 그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