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 05

개미에게 배우는 지혜 : 개미의 농장

최재천 글, 박상현 그림 | 리젬
개미에게 배우는 지혜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2월 20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3.2 x 24.7cm
ISBN_13 : 979-11-87643-10-4 | KDC : 495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개미에게 삶의 지혜를 배우는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 시리즈입니다. 이번에는 공생의 지혜를 배웁니다. 개미와 공생의 관계를 맺고 있는 동물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진디는 개미가 기르는 동물로 유명합니다. 진디를 위험에서 지켜주는 대신, 개미는 진디가 만드는 영양분을 먹을 수 있지요. 개미와 공생의 관계를 맺은 동물들의 이야기 속에서 삶의 지혜를 배웁니다. 책의 마지막에는 정보를 정리한 장이 있습니다.
최재천
서울대 동물학과를 졸업하고 펜실베니아주립대학에서 생태학 석사 학위, 하버드대학에서 생물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 겸 인지과학협동과정 겸임교수였으며,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교수 겸 이화여자대학교 자연사박물관 관장을 맡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개미제국의 발견』『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여성시대에는 남자도 화장을 한다』 등이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음악은 왜 우리를 사로잡는가』, 엮은 책으로는 『과학, 종교, 윤리의 대화』『과학, 그 위대한 호기심』 등이 있습니다.
박상현
살아 숨 쉬는 자연과 동물을 그리는 세밀화 작가입니다. 꼼꼼한 관찰과 세심한 표현으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전합니다. 한국미술협회 전국 서양화 특별분과 분과위원, 대전일러스트협회 협회장, 국가보훈문화예술협회 서양화분과 이사, 더 굿 디자인 대표, 파란사과일러스트 대표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며 후배를 양성하고 여러 기업의 광고 일러스트 작업도 하고 있습니다. 그린 세밀화 책으로는 한솔 『핀덴 자연 놀이』, 교원 『자연의 신비』 시리즈, 『아기 슴새와 독도 이야기』 등이 있고, 그림책으로는 『엄마 뭐해?』, 『얼마나 맛있는데!』, 『괜찮아! 괜찮아!』 등이 있습니다.
개미에게 배우는 지혜!
『개미에게 배우는 지혜』는 개미의 농장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개미는 사람 다음으로 많은 동물을 기릅니다. 진디, 깍지벌레, 뿔매미, 매미충, 나비 등 다양한 동물을 기릅니다. 개미는 동물들을 집 안 또는 집 밖에 두고 기르면서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 받습니다.
개미와 공생 관계로 알려진 진디도 개미가 기르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개미는 진디에게 영양분을 공급 받는 대신에 다른 동물들로부터 진디를 지켜 줍니다. 개미는 이처럼 동물들을 적으로부터 보호해 주거나 살 곳을 제공하는 대가로 영양분을 공급 받습니다. 더 많은 영양분을 공급 받기 위해 동물들에게 먹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개미와 개미가 기르는 동물들은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공생 관계인 것입니다. 『개미에게 배우는 지혜』를 통해 어린이들은 다양한 동물들의 공생 관계와 개미의 신기하고 놀라운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욕심을 채우기 위한 것이 아닌 서로 돕고 살기 위한 개미의 지혜는 어린이들의 인성을 재밌고 바르게 키워 줄 것입니다.
개미의 놀라운 지혜와 생활 모습을 쉽고 재밌는 글과 사실적인 세밀화로 표현한 『개미에게 배우는 지혜』는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과학에 대한 흥미, 그리고 지혜로운 생활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것입니다.

자연과학계의 거장인
최재천 교수가 들려주는 어린이를 위한 개미의 세계!

최재천 교수는 현재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며, 국립생태원 초대 원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저자가 미국 하버드대학 재학 중에 맺게 된 개미와의 인연으로 국내에 개미의 다양한 생태와 개미를 통한 사람의 이야기를 전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알면 사랑한다”는 저자의 좌우명은 현대사회에 사는 우리들에게 생명의 가치를 일깨우고, 큰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작은 개미를 통해 웅장한 자연의 섭리와 소중한 생명의 가치를 일깨우고, 개미 사회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갖춰야 할 인성과 자질을 배울 수 있습니다.

시리즈 소개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_전 15권
전 세계 1만여 종에 달하는 개미의 세계!!!
개미의 생태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세밀화!!!
개미에게 배우는 어린이 인성 15가지!!!
자연의 섭리와 생명의 경이로움!!!
자연과학에 흥미를 더하다!!!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전 15권은 일명 개미 박사로 널리 알려진 최재천 교수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개미의 세계를 집필한 첫 어린이 시리즈입니다.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전 15권은 전 세계 1만여 종에 달하는 개미 중, 어린이들에게 놀라운 재미와 흥미로움을 가져다 줄 다양한 개미들을 선별하여 개미의 생태와 습성, 잘 알려지지 않은 능력 등을 저자의 탁월한 글 솜씨로 풀어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세밀화 일러스트인 박상현 그림 작가의 세밀화가 더해져 책을 읽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개미의 땅속 집, 열대우림에 함께 있는 듯한 실감을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최재천 교수의 어린이 개미 이야기』전 15권은 잎꾼개미의 버섯 농사를 통해 협동을, 개미의 혼인비행을 통해 생명의 탄생을, 개미의 직업을 통해 부지런함을, 개미의 목축업을 통해 지혜를, 군대개미의 행군을 통해 단체생활을, 개미의 천적을 통해 생존을, 개미의 집짓기를 통해 독창성을, 개미의 언어를 통해 소통을, 개미의 사냥을 통해 인내를 배울 수 있습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사회성 키우기

소중한 생명들
지혜로운 책
벌레들의 일생

우린 동그란 세포였어요
리사 웨스트버그 피터스 글, 로렌 스트링어 그림, 박정선 옮김, 최재천 감수
나는 무슨 씨앗일까?
박효남 외 글, 유준재 그림
생명이 숨쉬는 알
다이애나 애스턴 지음, 실비아 롱 그림, 최재천 옮김

개미에게 배우는 부지런함
최재천 글, 박상현 그림
내가 진짜 조선의 멋쟁이
이흔 글, 박상현 그림
개미에게 배우는 생명의 탄생
최재천 글, 박상현 그림

행복바이러스 안철수
안철수 글, 원성현 그림
민주시민을 키우는 어린이 정치
김은경
런던정글북
바주 샴 글·그림, 조현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