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새싹 47 전재신의 박물관 학교 2

꼭꼭 숨어라 용꼬리 보일라

전재신 글, 박지영 그림 | 씨드북
꼭꼭 숨어라 용꼬리 보일라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3월 08일 | 페이지 : 44쪽 | 크기 : 25 x 25cm
ISBN_13 : 979-11-6051-061-4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2학년 국어 1학기 04월 2. 알고 싶어요
박물관 속에 숨어있는 용을 만나봅니다. 예전부터 우리나라는 용을 신성하게 여기며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박물관에서도 용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지요. 박물관의 어떤 물건에서 용을 발견할 수 있을까요? 따뜻한 색감의 그림으로 하나하나 살펴봅니다. 책의 맨 뒤에는 용의 특징을 닮은 용체조와 박물관 감상 방법을 알려 주는 부록이 있습니다.
전재신
이화여대에서 화학을 공부하면서 연구원을 꿈꾸었지만 아이들을 키우며 박물관을 알게 되었습니다. 박물관 교육으로 석사학위를 받은 후 13년 동안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아이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나는 오늘 왕이 되었어요』를 시작으로 박물관 학교 시리즈를 계속 출간할 예정이입니다.
박지영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에서 동양화과를 졸업한 후, 독일 슈투트가르트 예술대학에서 회화를 전공했습니다. 수많은 전시를 개최하는 등 오랫동안 다양한 활동을 해 온 그림 작가입니다. 지금은 독일인 남편과 두 아이와 함께 서울과 독일을 오가며 동화책 속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신비한 동물 용을 찾아 떠나는 감성 역사 여행!
옛날 사람들은 상상 속의 동물 용을 아주 좋아해서 이런저런 물건으로 만들어 가까이 두었습니다. 커다란 향로, 주전자, 도자기는 물론 왕의 옷과 도장, 궁궐의 연못 속에도 용을 새기거나 만들어 두었지요. 또 바다의 풍랑이 일지 않게 도와주고, 필요할 때 비를 내려 주고, 불은 막아주기도 하며 불경을 지켜주기도 했습니다. 박물관 곳곳에 숨어 있는 용을 찾아 우리 선조들의 지혜로운 생활 풍습을 알아보고, 아홉 마리 동물의 특징을 모아 만든 용체조도 익혀봅시다.

알고보면 더욱 재미있는 박물관 여행!
박물관에 꼭꼭 숨은 신비한 동물 용을 찾으며 호기심과 탐구심은 물론, 교양까지 쑥쑥 키워 보아요.
우리 조상들은 작은 그릇에서부터 왕의 궁궐 천장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용을 그려 넣어 복을 부르고 화를 멀리하며 멋있고 지혜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오랜 기간 왕과 동일시되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용. 때로는 신이 되어 사람들의 치성을 들어주고, 때로는 멋을 부리는 문양으로 사용되었던 신비로운 동물 용을 이제는 박물관에서밖에 만날 수 없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호림박물관, 국립부여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삼성박물관 리움 등 5개 박물관의 12개 유물을 통해 역사를 되새기고 빛나는 조상의 업적과 놀라운 솜씨를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책의 부록으로 실린 용 체조를 따라하면 아홉 가지 동물의 특징을 한 몸에 가진 용을 단번에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박물관 관람 팁 역시 아이들과 실제 박물관을 둘러보는 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용체조 동영상을 따라하며 신비의 동물 용을 알아보세요.

전재신의 박물관 학교 시리즈 소개
'박물관 학교'를 통해 아이들에게 고유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가르쳐온 전재신 선생님이 풀어놓는 우리 조상의 진짜 삶 이야기로, 읽어보면 박물관에 가고 싶어지는 시리즈이다.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역사/인물 > 한국사

박물관 가기 전에
우리 전통 미술의 맛

나는 오늘 왕이 되었어요
전재신 글, 나은경 그림
효명이와 성준이
전재신 글, 오정은 그림
가늘고 긴 음식
전재신 글, 정유정 그림

짠물 먹는 나무
한정영 글, 박지영 그림
눈빛 여우와 모랫빛 여우
유다정 글, 박지영 그림

산딸기 크림봉봉
에밀리 젠킨스 글, 소피 블래콜 그림, 길상효 옮김
선생님, 기억하세요?
데보라 홉킨슨 글, 낸시 카펜터 그림, 길상효 옮김
공룡이 그랬어요
박진영 글, 김명호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