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세상 1

행복이 행복해지기 위해

채인선 글, 노석미 그림 | 뜨인돌어린이
행복이 행복해지기 위해
정가
14,000원
할인가
12,600 (10% 1,400원 할인)
마일리지
63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4월 12일 | 페이지 : 64쪽 | 크기 : 19 x 26cm
ISBN_13 : 978-89-5807-631-5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학년 국어 2학기 10월 3. 함께 사는 세상
3학년 국어 2학기 09월 1. 마음으로 보아요
4학년 국어 2학기 09월 1. 감동이 머무는 곳
4학년 국어 2학기 12월 7. 삶의 향기
남매의 즐거운 숨바꼭질
앤서니 브라운의 매력에 다시금 흠뻑
숨바꼭질
모두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행복은 점점 행복이 없어지는 나라에서 힘을 내지 못합니다. 그래서 떠나기로 마음을 먹지요. 떠나려는 행복을 잡기 위해 힘을 쓰는 국가와 국민들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사람들은 행복의 마음을 돌릴 수 있을까요? 행복이라는 감정을 의인화하여 표현한 것이 신선합니다. 행복을 찾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음을, 어른들도 하지 못한 행복을 잡는 것을 아이들이 한 것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채인선
1962년 강원도 함백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학교를 다녔습니다. 성균관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다 동화를 쓰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가족과 함께 경기도 용인에서 강아지 김깜돌을 키우며 살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산골 집에 도깨비가 와글와글』『내 짝꿍 최영대』『원숭이 오누이』『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딸은 좋다』『빨간 줄무늬 바지』『아름다운 가치 사전』『나의 첫 국어사전』 등이 있습니다.
노석미
홍익대학교에서 회화를 공부했습니다. 여러 차례 개인전과 기획전을 가졌으며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 일을 했습니다. 평면 그림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수제 인형과 각종 소품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하여 작업하는 것을 즐깁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나는 네가 행복했으면 해』『피델리오』『스프링 고양이』들이 있고, 그린 책으로 『아기 구름 울보』『히나코와 걷는 길』『로맨스 약국』『꼬불꼬불』『내 가슴에 해마가 산다』들이 있습니다.
“행복이 가 버리면 우린 어떻게 해요?"

나무들이 빙 둘러쳐진 행복의 집에는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마당이 있었지만 한동안 아무도 찾지 않은 터라 버려진 땅처럼 황량했다. 바람에 부러진 나뭇가지가 여기저기 나뒹굴고 예쁜 꽃을 피워 내던 꽃나무들은 마른 덤불이 어지럽게 뒤엉켜 있어 쑥대머리 같았다. 누렇게 죽어 가는 나무들이 저승사자처럼 버티고 있어 음산하기 짝이 없었다. -본문 가운데

행복이 사라진 집은 이처럼 황량합니다.
우린 어떤가요? 행복하게 살고 있나요?
우리 삶을 장미향 나는 행복으로 가득 채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행복의 의미와 방법을 구체적으로 고민하게 만드는 책

이 책은 행복이 사라질 위기에 처한 상황을 극단적으로 제시합니다. ‘행복’을 의인화하여 행복이 우리 곁을 떠나려고 한다는 설정이 독자에게 매우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현실인 듯 현실이 아닌 듯, 판타지와 현실이 절묘하게 섞인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무엇이 행복이고, 어떻게 해야 행복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게 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수 조건이며 생존의 이유이기도 한 행복. 행복한 삶을 막연하게 꿈꾸기만 했다면, 또 아이에게 행복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들려줘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읽어 보기를 권합니다. 어린이 독자를 위한 짧은 이야기지만, 철학적 성찰이 들어 있어 보다 깊이 있는 독서를 가능하게 합니다.

행복한 사회를 일구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지금 바로 여기에서 행복할 것, 어린이가 행복할 것, 무엇보다도 함께 행복을 일궈 나갈 것. 이 책에서 작가가 제시하는 행복의 조건들입니다. 이 책은 ‘함께’ 즉, 사회의 행복을 강조합니다. 책 속에 대통령과 정부, 시민의 대표들이 모여 우리 사회의 행복을 논의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우리 사회가 행복하지 않다면 왜 그럴까? 생존 경쟁이 치열하고 얼핏 불공평해 보이는 세상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쉽게 답하기 어려운 이런 질문을 독자에게 던지고 함께 생각해 보게 합니다.
개인의 행복은 사회의 행복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내’가 아닌 ‘우리’를 주어로 할 때 행복한 삶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에 한 걸음 다가설 수 있을 것입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

이 책은 뜨인돌어린이 <함께하는 세상> 시리즈의 첫 권입니다. 이 시리즈는 어린이에게 바른 가치를 전달하는 데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온 채인선 작가가 쓴 동화를 모은 것입니다. 여기에 노석미, 김은정, 김동성 등 쟁쟁한 화가들의 일러스트가 감상의 묘미를 더합니다. 글만큼이나 강렬한 이미지들이, 행복 ? 평화 ? 자연의 의미를 보다 섬세하게 전달합니다. 글의 분량은 단편에 가깝고 일러스트의 비중이 커서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이라고 봐도 좋습니다. 그림책은 유아를 위한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초등학생 독자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독서를 제안합니다.

뜨인돌어린이 ‘함께하는 세상’은 초등학교 중~고학년 어린이가 보는 그림책입니다. 글과 그림을 충분히 감상하고 깊게 생각하도록 이끌어 줍니다. 우리 사회를 더욱 아름다운 곳으로 가꾸어 가기 위한 소중한 가치들을 담았습니다.

1권 행복이 행복해지기 위해
2권 평화가 평화롭기 위해
3권 자연이 자연으로 있기 위해(근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사회 탐구

마음이 자라는 책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자

손 큰 할머니의 만두 만들기
채인선 지음, 이억배 그림
내 짝꿍 최영대
채인선 지음, 정순희 그림
아기오리 열두 마리는 너무 많아!
채인선 글쓴이, 유승하 그림

까만 달걀
벼릿줄 지음, 안은진, 노석미, 이주윤, 정지윤 그림
히나코와 걷는 길
오카다 나오코 글, 노석미 그림, 고향옥 옮김
아기 구름 울보
김세실 글, 노석미 그림

지도로 만나는 우리 땅 친구들
전국지리교사모임 지음, 조경규 그림
지도로 만나는 세계 친구들
김세원 지음, 조경규 그림
어린이를 위한 흑설공주 이야기
노경실, 양연주, 유영소, 이경혜, 진은진, 최은규 글, 윤종태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