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아이문고 25

테크 팀과 위험한 3D 프린터

멀린다 메츠 글, 히스 메켄지 그림, 김수희 옮김 | 미래아이
테크 팀과 위험한 3D 프린터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5월 10일 | 페이지 : 120쪽 | 크기 : 15.2 x 22cm
ISBN_13 : 978-89-8394-814-4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학년 국어 2학기 11월 6. 깊은 생각 바른 판단
6학년 국어 2학기 10월 3. 문제와 해결
대비하며 상상
공룡만큼 커다란 개미는 없을까
공룡개미 개미공룡
테크 팀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학교에서 지원금을 받아 3D 프린트를 장만했습니다. 테크 팀이 원한다면 3D 프린트를 사용할 수 있었지요. 그런데 어느 날, 학교에서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테크 팀이 그 일을 꾸민 범인으로 몰리고 팀 해체 위기를 맞습니다. 테크 팀은 진짜 범인을 찾고, 팀을 계속 꾸릴 수 있을까요? 진짜 범인을 찾아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고, 책의 마지막에 독서 후 활동지와, 3D 프린트가 무엇인지 알려 주는 장이 있습니다.
멀린다 메츠
어린이와 청소년 책 작가로, 텔레비전 드라마 [로스웰] 시리즈의 원작인 『로스웰 고등학교』 시리즈를 포함해 60권이 넘는 청소년과 어린이 책을 썼습니다. 로라 J. 번스와 함께 쓴 『라이트와 웡: 나나 내퍼 사건』은 에드거 상 청소년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현재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서 펜 씹어 먹기 좋아하는 애완견 스컬리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히스 메켄지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에서 태어났으며 인기 작가 겸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동안 수많은 책과 잡지, 신문과 텔레비전에까지 많은 그림을 그려 왔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발명하기를 좋아했는데, 발명이 항상 처음 계획대로 작동하지는 않았다고 해요. 그의 발명품은 아직도 작동하다 말다 한답니다. 하지만 그게 바로 실험의 묘미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김수희
1975년 대구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고 지금은 어린이 책을 만드는 일을 했습니다. 옮긴 책으로『아기곰 로리와 오로라』『못된 늑대와 어리석은 양들의 이야기』『오싹오싹 몬스터 박물관』『우리 형 보리스는 사춘기래요!』『꼬마 비행기 플랩』『내 방귀는 특별해』『달 강아지』『집으로 가는 길』『지지, 너와 함께 걸었어』 등이 있습니다.
한밤중에 몰래 학교에 침입한 불청객
과학광 테크 팀의 3D 프린터를 노리다!


3D 프린팅은 바로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낯선 기술이었지만 이제는 3D 프린터를 이용해 집을 짓는다는 소식도 들려올 만큼 많은 이들에게 익숙해졌지요. 이 책 『테크 팀과 위험한 3D 프린터』는 전작인『테크 팀과 보이지 않는 로봇』에 이어, 어린이 과학 동아리 ‘테크 팀’이 과학 기술을 활용해 학교에서 벌어진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활약상을 그립니다. 로봇이 등장했던 전작에 이어, 이번에는 3D 프린팅이라는 첨단 과학 기술이 이야기의 재미를 더하는 소재로 등장합니다.
허블 초등학교 과학 동아리인 ‘테크 팀’은 과학을 사랑하고 발명이 취미인 아이들의 모임으로, 미래의 천재 과학자를 꿈꾸는 조이, 케일럽, 제이든 세 명의 아이들이 주요 멤버입니다. 어느 날, 테크 팀 담당 교사인 람 선생님이 학교에 3D 프린터가 생겼다는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테크 팀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물건을 만든다는 조건 하에 전교에서 가장 먼저 3D 프린터를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지요. 다들 새로운 과학 기술에 대한 기대로 들떠 있던 중 예기치 못한 일들이 연달아 일어납니다. 수업 중에 거짓으로 화재경보가 울리더니, 밤사이 누군가 학교에 불법 침입해 포스터로 도배해 놓고 무단으로 3D 프린터를 사용한 흔적까지 남깁니다. 게다가 테크 팀 아이들은 누가 보낸 건지 알 수 없는 쪽지에 속아 늦은 밤 학교에 모이고, 그 탓에 이 사건을 저지른 범인으로 의심받기에 이릅니다. 이 의혹을 풀지 못하면 테크 팀은 어렵게 얻은 3D 프린터를 한번 사용해 보는 건 고사하고 과학 동아리 활동조차 영영 못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위기에 처한 테크 팀 아이들은 직접 팔을 걷어붙이고 사건 해결에 나섭니다.
원하는 것을 뭐든 뚝딱 만들어 내는 현대판 도깨비방망이 같은 3D 프린터를 소재로, 과학을 사랑하는 아이들이 힘을 합쳐 사건을 풀어 나가는 모습을 그려 나가는 이 이야기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과학적 상상력을 높여 주는 즐거운 독서 경험이 될 것입니다.


과학을 사랑하는 아이들, 과학의 힘으로 사건을 해결하다!
‘테크 팀(Tech Team)’ 시리즈는 학교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 사고들을 과학적인 분석과 논리적인 추론으로 해결해 나가는 테크 팀 아이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추리 형식의 동화입니다. ‘테크 팀’은 허블 초등학교의 과학 동아리로, 이름처럼 테크놀로지 즉 과학 기술을 사랑하고 연구하는 아이들의 모임입니다. 과학의 힘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 조이, 케일럽, 제이든 삼총사는 과학 교사인 라마누잔 선생님의 지도 아래 과학과 기술을 탐구하면서 과학자의 꿈을 키워 나갑니다. 똑 부러지는 여학생 조이, 예리하고 비관적인 케일럽, 몸은 불편하지만 유머 감각이 뛰어난 제이든까지, 테크 팀 삼총사는 과학을 통해 미궁에 빠진 사건을 통쾌하게 해결합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다른 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어린이 문학 > 소설 > 추리 소설

친구가 제일이야!
마음이 자라는 책
과학자를 꿈꿀 때

테크팀과 보이지 않는 로봇
멀린다 메츠 글, 히스 메켄지 그림, 김수희 옮김

테크팀과 보이지 않는 로봇
멀린다 메츠 글, 히스 메켄지 그림, 김수희 옮김
따라 쓰며 쉽게 익히는 한글 맞춤법 100
K-PRODUCTION 원작

공룡 할머니가 들려주는 진화 이야기
마르틴 아우어 지음, 크리스티네 조르만 그림, 엄혜숙 옮김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이지유 글·그림, 이시우 감수
이상한 자연사 박물관
에릭 로만 지음, 이지유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