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얼굴

황K 지음 | 이야기꽃
아빠 얼굴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5월 08일 | 페이지 : 36쪽 | 크기 : 21 x 27.5cm
ISBN_13 : 978-89-98751-22-7 | KDC : 8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즐거운 생활 1학기 04월 3. 가족은 소중해요
사랑스러운 첫발걸음
그림 속 숨은 또 하나의 이야기
혼자 오니?
‘아빠 얼굴 그리기’ 숙제를 위해 아빠의 얼굴을 찬찬히 살펴보면서 아빠의 사랑을 느끼는 아이의 마음을 잘 담아냈습니다. 파랑이는 아빠를 모델로 하여 열심히 아빠의 얼굴을 관찰하고 그립니다. 평소 잘 알던 아빠의 얼굴이 새롭기만 합니다. 드디어 완성! 그런데 어쩐지 아빠 같지가 않네요. 무얼 빠뜨린 걸까요? 서로의 모습을 잘 관찰하다보면 새로운 가족의 정도 생긴답니다.
황K
오래 전에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지금은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 있는 작업실에서 책을 읽고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아기 꽃이 펑!』은 작가의 첫 그림책입니다. 작가는 그림책을 만든다는 건 참 행복한 일이라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곱고 귀하고 착한 것들을 꿈꾸는 일이기 때문이지요. 그것들을 다듬고 다듬어 아이들 마음에 와 닿을 수 있는 그림책을 많이 만들고 싶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아빠의 얼굴 그리기

사랑한다면 오래, 자세히 보세요.

아빠 얼굴을 그리면서 파랑이는 몰랐던 걸 알게 되었어요. 아빠 눈썹이 빽빽하다는 것, 그런데 가지런하지 않다는 것, 아빠도 한쪽 눈에만 쌍꺼풀이 있다는 것, 콧구멍이 무지 크다는 것, 얼마 전 코를 모기에 물렸다는 것…. 만날 보니까 잘 알고 있는 줄 알았지만, 막상 오래 자세히 들여다보니 새로웠던 거예요. 뭐든지 그래요. 길가에 구르는 돌멩이도 자세히 오래 들여다보면 무늬도 보이고 색깔도 보이고 반질반질한지 오톨도톨한지도 보여서, 하나하나가 다 달라 보이고 먼 옛날 바다 속에 있었는지 큰 산의 바위였는지도 생각해 보게 되거든요. 그러면 벌써 그 돌멩이한테 마음이 간 거예요. 사랑이 뭔가요? 날마다 새로워하는 것, 마음을 주는 것. 사랑한다면 자세히, 오래 보세요. 그러면 또 사랑하게 될 거예요.

더 중요한 건 어떻게 보느냐는 것

그런데 파랑이는 아빠의 모습 중에 무얼 빠뜨렸고 왜 그리기를 망설였던 걸까요? 틀림없이 다들 밉다고 여기는 어떤 것이었을 거예요. 그런 생각을 이기기는 쉽지 않지요. 하지만 다들 하는 생각은 새롭지 않은 생각이에요. 더구나 그런 거라 해서 외면하는 건 진짜 사랑하는 것도 아니지요. 진짜 사랑하는 건 있는 그대로를 새로워하는 것이고요, 그것이 있어서 진짜 우리 아빠인 거니까요. 파랑이는 결국 빠뜨린 그것을 마저 그려요. 그제야 진짜 우리 아빠 같았지요. 그림을 보고 아빠가 어떻게 했게요? 으하하! 으하하하! 지붕이 떠나갈 듯 한참 웃더니, 파랑이를 꽉 껴안고 뺨을 마구 비볐어요. 무엇을 보느냐보다 더 중요한 건, 어떻게 보느냐는 것이니까요. 그런데 ‘그것’이 대체 무어냐고요? 여러분의 아빠 얼굴에서 찾아 보실래요?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아빠랑 읽고 싶은 책
우리는 가족!
재미있는 책

아빠가 달려갈게!
김영진
미안하고 고맙고 사랑해
김영진 글·그림

아기 꽃이 펑!
황K 글·그림
가정 통신문 소동
송미경 글, 황K 그림
꽃에서 나온 코끼리
황K 글·그림

수많은 날들
앨리슨 맥기 글, 유태은 그림
팔랑팔랑
천유주 글‧그림
엄마의 초상화
유지연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