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전쟁을 멈춘 남작

질 바움 글, 티에리 드되 그림, 정지숙 옮김 | 북뱅크
책으로 전쟁을 멈춘 남작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7월 10일 | 페이지 : 33쪽 | 크기 : 19.6 x 27.6cm
ISBN_13 : 978-89-6635-067-4 | KDC : 85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1학기 05월 "4. 아, 재미있구나!"
수상&선정
2014년 생텍쥐페리 상 그림책 부문 수상작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평화를 불러오는 남작의 귀여운 이야기입니다. 자신이 만든 비행기를 타고 다니면서 하늘의 새를 바라보는 것과 책 읽기를 좋아하는 남작이 있습니다. 어느 날, 전쟁이 일어났고 남작 역시 전쟁에 참여해야만 했지요. 남작은 서재에서 책을 꺼내 비행기에 잔뜩 싣고는 마치 포탄처럼 땅으로 쏘았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책을 떨어뜨렸을 때 적을 맞히지는 못했지만, 적군 대장이 그만 책 읽기에 빠져들고 말았습니다. 남작은 자신의 책이 평화를 가져오는 것에 효과가 있음을 알고, 여기 저기 책을 뿌리고 다녔답니다. 평화를 가져오는 기발한 방법이 재미있습니다.
질 바움
프랑스의 뛰어난 신인 그림책 작가. 초등학교 교사를 하면서 아이들 이야기를 쓰고 있습니다. 2013년 『J' ai adopte un crocodile』(티에리 드되 그림)로 그림책 작가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티에리 드되(Thierry Dedieu)
1955년 프랑스 나르본에서 태어났습니다. 과학을 공부한 뒤 광고 분야에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20여 년 동안 서른 권이 넘는 어린이책을 펴냈으며, 함축적이고 감각적인 이야기와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주목받았습니다. 프랑스 문인협회상, 알퐁스 도데 상, 소르시에르 상(프랑스 서점 연합에서 수여하는 아동 도서상)을 받았습니다.
정지숙
애니메이터, 디자이너, 번역가. 2004년부터 3년 간 프랑스에 거주하였으며, 단편 애니메이션 ‘깐의 꿈’으로 2005년 프랑스 플래시페스티벌 경쟁 부문에 진출, 멜버른 국제영화제에 초청 상영되었고, ‘파란 유리새’는 2006년 서울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2007년 영국으로 건너가 디자이너로 활동하다 귀국한 후, 국내와 유럽을 오가며 아트디렉터로 활동하는 한편, 좋은 책을 번역 소개하는 일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땅딸한 콧수염 아저씨, 겉보기보다 훨씬 더 근사하다!
책과 비행기를 갖고 있는 남작이 자신만이 할 수 있는 기발한 방법으로
오래 질질 끌던 전쟁을 딱 멈추게 한 이야기

남작은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전쟁을 멈추게 한 걸까요?

자신이 만든 비행기를 타고 다니면서 하늘의 새를 바라보는 것과 책 읽기를 좋아하는 남작이 있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땅에서 전쟁이 일어났어요. 남작은 곰곰 생각했어요. 아주 무거운 데다 맞으면 엄청 아픈 게 뭐가 있을까…….

남작은 서재에서 책을 꺼내 비행기에 잔뜩 싣고는 마치 포탄처럼 땅으로 쏘았습니다. 두껍고 무거운 백과사전 12권 전집부터 남작이 갖고 있는 책들을 적군을 향해 마구 쏟아 부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전쟁과 평화』를 떨어뜨렸을 때 적을 맞히지는 못했지만, 적군 대장이 그만 책 읽기에 빠져들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전투 명령이 떨어지지 않았고, 전쟁이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이에 힘이 난 남작은 다시 서재로 돌아가 요리책, 철학책, 역사책 등 남아 있는 모든 책을 속속 떨어뜨렸습니다. 그러자 병사들까지 책을 읽느라 전투 의욕을 상실하고 말았습니다. 남작이 천문학 책을 떨어뜨리면 병사들은 모두 별들만 올려다보았고, 시집을 떨어뜨리면 병사들은 하나같이 시인이 되었습니다.
이에 더욱 자신감이 붙은 남작은 마지막으로 아주 기막힌 생각을 떠올렸습니다. 이번엔……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평화가 좋아요

야쿠바와 사자 (전 2권)
티에리 드되 글·그림, 염미희 옮김
야쿠바와 사자 Ⅱ - 신뢰
티에리 드되 글·그림, 염미희 옮김
야쿠바와 사자 Ⅰ - 용기
티에리 드되 글·그림, 염미희 옮김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로버트 먼치 글, 안토니 루이스 그림, 김숙 옮김
이가 빠지면 지붕 위로 던져요
셀비 빌러 지음, 브라이언 카라스 그림, 공경희 옮김
어떻게 하면 좋지?
와타나베 시게오 글, 오오토모 야스오 그림, 김숙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