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의 기발한 생활 비법

멧돼지를 통째로 삼키는 법

스티브 젠킨스, 로빈 페이지 지음, 김명남 옮김 | 시공주니어
멧돼지를 통째로 삼키는 법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6월 25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2.8 x 27.9cm
ISBN_13 : 978-89-527-8549-7 | KDC : 49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즐거운 생활 2학기 10월 4. 숲 속 나라 잔치
2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6월 7. 동물과 식물은 내 친구
3학년 과학 2학기 09월 2. 동물의 세계 1. 동물의 생김새
3학년 과학 2학기 10월 2. 동물의 세계 2. 동물이 사는 곳
3학년 과학 2학기 10월 2. 동물의 세계 3. 사는 곳에 따른 동물의 생김새
‘네버랜드 지식 그림책’ 22권입니다. 세계 곳곳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는 동물들이 오랜 세월 쌓아 온 그들만의 생활 비법을 공개합니다. ‘단계별 설명’이라는 형식을 통해 동물들의 독특한 행동을 자세하면서도 알기 쉽게 보여 주고, 독자들이 동물의 세계에 대한 깊은 이해와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머있고, 꼼꼼하게 동물의 습성을 설명했습니다.
스티브 젠킨스(Steve Jenkins)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학교 디자인스쿨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독특하면서도 사실적인 콜라주 기법의 정보 그림책을 그려 내는 작가로 유명합니다. 1999년 『세계의 정상 에베레스트를 오르며』로 보스톤 글로브 혼북 어워드 논픽션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2004년 『이렇게 생긴 꼬리로 무엇을 할까요?』로 칼데콧 아너 상을 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지구의 생명 진화』『주룩주룩 열대우림』『세상에서 내가 최고』『동물 아빠들』『어린이를 위한 생명의 역사』『진짜 얼마만 해요』『사람과 가장 친한 친구 개와 고양이』 등 여러 권의 자연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콜로라도 주에서 아내와 세 아이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로빈 페이지(Robin Page)
스티븐 젠킨스의 아내이며, 남편과 함께 여러 권의 자연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움직여 봐!』『하늘을 나는 동물들』『이렇게 생긴 꼬리로 무엇을 할까요?』『쿠카부라, 너 어디 사니?』가 있습니다. 스티븐 젠킨스와 글 그림 작업을 하면서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명남
카이스트 화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환경 정책을 공부했습니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 편집팀장을 지냈고,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일렉트릭 유니버스』 『세계를 삼킨 숫자 이야기』『시크릿 하우스』『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실험 열 가지』『불편한 진실』『갈릴레오의 아이들』 등이 있습니다.
동물들의 희한하고 기발한 행동들을
단계별로 세세히 살펴보며 생태계를 이해하고
자연과 생명의 신비를 만나 볼 수 있는 책!


지구에는 정말 많은 종류의 동물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들은 오랜 세월을 지내 오면서 각자 나름대로의 비법을 터득하여 생활을 편리하게 하거나, 짝을 찾거나, 적에게서 도망치는 등의 일에 활용한다. 《돼지를 통째로 삼키는 법》은 ‘단계별 설명’이라는 형식을 통해 동물들의 독특한 행동을 자세하면서도 알기 쉽게 보여 주고, 독자들이 동물의 세계에 대한 깊은 이해와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동물들의 기발한 생활 노하우 대공개!
세계 곳곳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는 동물들이 오랜 세월 쌓아 온 그들만의 생활 비법을 공개한다. 독자들은 단계별로 제시된 아주 ‘간단한’ 설명을 보며 그대로 익히고 따르기만 하면 된다. 물론 사람이 따라 하기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따르지만, 이 책은 말한다. ‘연습하면 늘 것’이라고. 정말로 따라 하든 따라 하지 않든, 우선 이들의 비법을 찬찬히 읽어 보길 권한다. 그러면 동물들이 얼마나 기발하고 똑똑하며 섬세한지 알게 될 테니까. 그리고 어쩌면 독자들 나름대로 꽤 쓸모 있는 기술을 한두 가지는 배우게 될지도 모른다.
예를 들어, 도시 생활에 적응한 까마귀가 어떻게 딱딱한 호두 껍데기를 깨는지 알게 되면 그 기발함에 혀를 내두를 것이고, 아마 직접 시도해 보고 싶어 하는 독자들이 생겨날지도 모르는 일이다. 꼬리감는원숭이가 모기와 파리를 쫓는 방법은 따라 하기에 조금 겁이 날 수도 있지만, 충분히 참고할 만하다. 집 안 꾸미기도 배울 수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우림에 사는 수컷 새틴바우어새가 파란 물건들을 모아 들여 둥지를 아름답게 꾸미는 모습을 통해 새 집 인테리어의 영감을 얻을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여러 동물들의 생활 비법을 살펴보면서, 우리는 그들의 기발함에 감탄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다양한 동물들이 살아가는 모습과 각 동물의 특징과 생태에 대한 지식을 늘려 가고, 생명에 대한 경이로운 마음과 따뜻한 시선 또한 갖게 될 것이다.

동물들의 독특하고 기이한 행동들, 다 이유가 있다!
재봉새가 꼼꼼하게 바느질하여 둥지를 만드는 이유는 알을 안전하게 낳아 기르기 위함이다. 흉내문어가 변신 쇼를 하는 게 그저 장기를 뽐내는 것 같지만, 이는 천적 앞에서 무사히 살아남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이다. 비단뱀이 멧돼지 한 마리를 질식시킨 뒤 한입에 꿀꺽 삼키는 장면은 다소 기괴하지만, 덕분에 이 비단뱀은 몇 달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고 지낼 수 있다.
결국 이러한 동물들의 독특하고 재미난 행동들은 모두 자신과 가족을 지키고 자손을 퍼뜨려 생명을 이어 나가려는 생존 본능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다.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고 천적들에 맞서 스스로를 보호하면서, 자신의 신체적 특징과 주변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며 터득하고 간직해 온 동물들의 생활 비법을 통해, 자연과 생명의 신비를 느껴 볼 수 있다.

과학 그림책 전문 작가의 지식과 관찰력으로 완성된 섬세한 페이퍼 콜라주
스티브 젠킨스는 다양한 색상과 무늬의 종이를 오리고 붙여 완성하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본인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 낸 작가이다. 《돼지를 통째로 삼키는 법》 역시 수많은 자료와 현장 촬영 사진 등을 바탕으로 동물들의 생김새와 움직임을 깊이 연구하고 관찰하여 스케치한 뒤, 이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종이를 골라 오리고 붙여 완성됐다. 혹등고래의 눈과 지느러미, 벌레를 쫓는 꼬리감는원숭이와 뒷발을 휘젓는 서부논병아리의 몸짓, 까마귀의 깃털과 흉내문어의 오묘한 피부 등 각 동물의 특징을 섬세하게 표현해 낸 그림을 보면, 사진으로 대신할 수 없고 채색한 그림에서는 느낄 수 없는 독특함과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또 각 부분을 어떻게 오려 냈고, 무슨 색깔에 무슨 무늬가 있는 종이를 사용했는지 등을 살펴보다 보면, 각 동물의 특징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호기심의 씨앗을 심고 / 이해의 싹을 틔우고 / 생각의 줄기를 뻗어 / 다양한 꿈을 키워 주는
네버랜드 지식 그림책
'네버랜드 지식 그림책'은 7~9세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지식을 정확하고 흥미롭게 전달하여 올바른 이해와 창의적인 사고를 돕는 시공주니어의 대표 논픽션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내용에 따라 총 9개 핵심 분야(언어, 문학, 사회, 역사, 자연, 환경, 과학, 수학, 예술)로 나누어,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체계적으로 소개합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과학 > 동물

소중한 생명들
궁금한 건 못 참아

세상에서 내가 최고
스티브 젠킨스 글·그림, 이한음 옮김
하늘을 나는 동물들
스티브 젠킨스, 로빈 페이지 지음, 이한음 옮김
어린이를 위한 생명의 역사
스티브 젠킨스 글·그림, 이명희 옮김

괴물들이 사는 나라
모리스 샌닥 그림·글, 강무홍 옮김
곰 사냥을 떠나자
헬린 옥슨버리 그림, 마이클 로젠 글, 공경희 옮김
알록달록 동물원
로이스 엘러트 그림·글, 문정윤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