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누리책 14

사라지는 동물 친구들

이자벨라 버넬 지음, 김명남 옮김, 이정모 감수 | 그림책공작소
사라지는 동물 친구들
정가
13,000원
할인가
11,700 (10% 1,300원 할인)
마일리지
58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7월 07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8 x 20cm
ISBN_13 : 979-11-86825-13-6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1학기 05월 3. 마음을 나누며
푸른 말 파블로
자유를 향한 강렬한 의지!
공기처럼 자유롭게
멸종 위기 동물을 찾아봅니다. 10곳의 서식지에 사는 50마리 멸종 위기 동물을 찾아봅니다. 숲, 동굴, 땅속, 바다 등 각각의 서식지에 어떤 멸종 위기 동물이 있을까요? 강렬한 색감의 그림은 시선을 끌며 집중을 하게 합니다. 책의 마지막에는 각 동물들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자벨라 버넬
감각적 패턴, 페인트, 컬러링을 선보이며 두루 호평 받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녀는 무리 지은 것들, 동물 친구들, 열대의 모든 것으로부터 받은 영감을 오랫동안 수채화로 담아냈으며 이 책이 바로 그 결과물입니다. 지구 생명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다양성은 물론, 많은 동물 친구들이 왜 멸종 위기에 처했는지 알려주는 이 책은 아름다운 책을 넘어 ‘의미 있는 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김명남
카이스트 화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환경 정책을 공부했습니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 편집팀장을 지냈고,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일렉트릭 유니버스』 『세계를 삼킨 숫자 이야기』『시크릿 하우스』『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실험 열 가지』『불편한 진실』『갈릴레오의 아이들』 등이 있습니다.
이정모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생화학을 전공했습니다. 독일 본 대학교 화학과 박사 과정에서 ‘곤충과 식물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연구를 하였습니다. 지금은 서울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관장으로 일하고 있으며, 강연 등을 통해 어린이들을 직접 만나 과학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일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달력과 권력』『바이블 사이언스』등이 있습니다.『색깔들의 숨은 이야기』『소중한 우리 몸 이야기』등을 번역하였으며 과학과 관련한 책을 쓰는데 몰두하고 있습니다.
10곳의 서식지에 사는 50마리 멸종 위기 동물
10컷의 수채화 그림에서 50마리 숨은그림찾기
아름답고 의미 있는 논픽션 그림책!


지구에 함께 사는 동물 친구들
우리는 100만 종이 넘는 동물 친구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중앙아프리카에 사는 마운틴고릴라는 몇 마리가 남았을까요? 약 900마리입니다. 러시아와 중국에 사는 아무르표범은 이제 겨우 60여 마리 남았습니다. 이 책은 사라져가는 50마리 멸종위기 동물 친구들이 숲, 동굴, 땅속, 바다 등에 꼭꼭 숨어 있는 숨은그림찾기 그림책입니다. 몇 년 뒤, 어쩌면 몇 달 뒤 지구에서 영원히 사라질지 모를 동물 친구들을 꼭 찾아 주세요.

아름답고, 재미있고, 의미 있는
이자벨라 버넬은 지구 생명의 아름다움과 풍부한 다양성을 아름다운 수채화에 담았습니다. 그것도 멸종 위기 동물의 위태로움을 보여 주듯 숨은그림찾기 컨셉으로 말입니다. 10장의 그림마다 꼭꼭 숨어 있는 5마리 동물 친구들을 찾기란 결코 쉽지 않기에 찾는 재미가 꽤 쏠쏠할 겁니다. 이내 아름다운 그림 속에서 재미있게 동물 친구들을 찾고 나면 우리는 책 뒷부분에서 50마리 동물의 생태 정보와 멸종 위기 현실을 마주합니다. 자연과 과학에 관한 책을 더욱 빛나게 하는 김명남 번역가의 세심하고 꼼꼼한 글은 그 안타까움을 더해 주고, 과학의 대중화에 앞장서온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의 감수로 논픽션 책에 완벽을 지향했습니다. 아름다운 책을 넘어 의미 있는 이 책은 여러분께 분명, 재미와 의미와 감동을 모두 건네 줄 겁니다.

365일 우리를 잊지 말아요!
단언컨데 이 책을 보면 다채로운 지구 생명의 아름다움과 숨은그림찾기를 통한 즐거움을 느낄 겁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 우리는 많은 것을 쉽게 잊곤 하지요. 수많은 동물 친구들이 왜 사라지는지, 어떻게 지킬 수 있을지 조금이라도 더 깊게 생각하고 오래 기억하길 바랐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조금 먼저 만나 주시는 분들에게 그 바람을 일 년 내내 전하고자, 벽걸이 달력 [365일 우리를 잊지 말아요] 을 만들었습니다. 사라져 가는 동물 친구들을 더 오래 기억하고 더 많이 사랑해 주세요. 우리가 영영 못 찾기 전에, 이 사랑스러운 친구들이 끝내 지구에서 사라지기 전에 말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국내도서 > 과학 > 동물
국내도서 > 과학 > 자연

소중한 생명들
따뜻해지는 책
지구가 아파요

로켓 펭귄과 끝내주는 친구들
예쎄 구쎈스 글, 마리예 톨만 그림, 김서정 옮김
춤을 출 거예요
강경수 글‧그림
내 친구 어디 있어요?
베르나르두 카르발류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