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왜 당근 안 먹는데?

김태경 글, 홍성지 그림 | 현암사
엄마는 왜 당근 안 먹는데?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8월 10일 | 페이지 : 68쪽 | 크기 : 16.5 x 22.7cm
ISBN_13 : 978-89-323-7450-5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2학년 바른 생활 1학기 04월 2. 계획대로 실천하는 생활
대비하며 상상
공룡만큼 커다란 개미는 없을까
공룡개미 개미공룡
음식 골고루 먹으라 잔소리하는 엄마도 편식을 하네요. 유쾌한 반전으로 아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동화입니다. 깐깐 당근에게 잡혀가지 않으려 애쓰는 이야기 속 엄마와 싫어하는 음식을 안 먹으려는 아이들은 공통점이 있지요. 싫어하는 음식은 무엇인지, 그 음식이 왜 싫은지, 싫어하는 음식을 맛있게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조곤조곤 이야기 나누며 읽기 좋습니다. 엄마가 당근을 먹지 않게 된 이유를 재미있게 풀며 음식에 숨겨진 맛을 찾아갑니다. 당근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더하여 당근으로 만든 음식을 맛게 먹을 수 있는 비법을 알려 니다.
홍성지
경기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의 미술교육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영국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한 후 지금은 어린이 책과 잡지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초코파이 자전거』『빨간 부채 파란 부채』『초등 역사 읽기』 등이 있습니다.
어느 날 우리 집에 깐깐 당근이 찾아왔어요!
우리 집에 당근만 쏙쏙 빼놓는 편식쟁이가 있어서
그동안 당근 안 먹은 벌을 주려고 왔다는데……
어어……? 이게 무슨 소리죠? 우리 엄마가 바로 그 편식쟁이라고요?

골고루 먹어야 한다고 늘 잔소리하는 엄마도 사실은 편식쟁이였다는 유쾌한 반전으로 아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동화입니다. 깐깐 당근에게 잡혀가지 않으려 애쓰는 이야기 속 엄마는 싫어하는 음식을 안 먹으려고 요리조리 피해 다니는 아이들에게 아주 친근한 주인공이지요.

어른들은 늘 아이들에게 편식하면 안 된다고 말합니다. 건강해지려면 골고루 잘 먹어야 한다고요. 하지만 그렇게 말하는 어른들도 편식할 때가 있답니다. 이 동화를 쓴 김태경 작가도 몰래 김밥에서 당근을 쏙쏙 빼는 엄마를 보고 이 이야기를 떠올렸다고 해요. 자신도 물컹한 느낌이 싫어서 그동안 가지 반찬을 안 먹었다면서, 어른들도 아이들만큼이나 싫어하는 것이 아주아주 많다고 솔직하게 털어놓고 싶었다고 합니다.

내가 싫어하는 음식은 무엇인지, 그 음식이 왜 싫은지, 싫어하는 음식을 맛있게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조곤조곤 이야기 나누며 읽기 좋은 동화입니다. 생선구이에서 비린 맛이 나서, 김치가 너무 매워서, 버섯볶음이 물컹해서…… 어떤 음식을 싫어하게 된 데에는 저마다의 이유가 있기 마련이지요. 하지만 음식은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따라 모양도, 맛도 달라질 수 있답니다. 싫어하던 음식도 요리법에 따라 최고로 좋아하는 음식이 될 수 있어요. 엄마가 당근을 먹지 않게 된 이유를 재미있게 풀어내면서 먹거리에 숨겨져 있는 맛을 찾아가는 동화입니다. 이야기 끝에는 당근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더하여 이야기 밖에서도 당근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지요.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맛을 함께 찾아보면 어떨까요?
말도 안 돼! 6
엄마가 신고를 당했다고요? 12
특별한 방문 22
엄마가 당근을 싫어하게 된 이유 30
긴 머리 당근 씨 34
엄마의 도전! 44
깐깐 당근의 선물 56
당근 맛있게 먹는 방법 62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학교 글쓰기 대회에서 일등하는 법
이혜영 글, 홍성지 그림
오늘은 무슨 날?
정은정 글, 홍성지 그림
요건 몰랐지? - 우리 몸
함윤미 글, 김재일, 홍성지 그림

노란 양동이
모리야마 미야코 지음, 쓰치다 요시하루 그림, 양선하 옮김
우리 아이, 책 날개를 달아주자
김은하 지음
충치 도깨비 달달이와 콤콤이
박희준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