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왜 당근 안 먹는데?

김태경 글, 홍성지 그림 | 현암사
엄마는 왜 당근 안 먹는데?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8월 10일 | 페이지 : 68쪽 | 크기 : 16.5 x 22.7cm
ISBN_13 : 978-89-323-7450-5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2학년 바른 생활 1학기 04월 2. 계획대로 실천하는 생활
생애 첫 한국사!
옛이야기로 즐거이 만나는 역사
맨 처음 우리나라 고조
음식 골고루 먹으라 잔소리하는 엄마도 편식을 하네요. 유쾌한 반전으로 아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동화입니다. 깐깐 당근에게 잡혀가지 않으려 애쓰는 이야기 속 엄마와 싫어하는 음식을 안 먹으려는 아이들은 공통점이 있지요. 싫어하는 음식은 무엇인지, 그 음식이 왜 싫은지, 싫어하는 음식을 맛있게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조곤조곤 이야기 나누며 읽기 좋습니다. 엄마가 당근을 먹지 않게 된 이유를 재미있게 풀며 음식에 숨겨진 맛을 찾아갑니다. 당근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더하여 당근으로 만든 음식을 맛게 먹을 수 있는 비법을 알려 니다.
홍성지
경기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의 미술교육과를 졸업하였습니다. 영국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한 후 지금은 어린이 책과 잡지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초코파이 자전거』『빨간 부채 파란 부채』『초등 역사 읽기』 등이 있습니다.
어느 날 우리 집에 깐깐 당근이 찾아왔어요!
우리 집에 당근만 쏙쏙 빼놓는 편식쟁이가 있어서
그동안 당근 안 먹은 벌을 주려고 왔다는데……
어어……? 이게 무슨 소리죠? 우리 엄마가 바로 그 편식쟁이라고요?

골고루 먹어야 한다고 늘 잔소리하는 엄마도 사실은 편식쟁이였다는 유쾌한 반전으로 아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동화입니다. 깐깐 당근에게 잡혀가지 않으려 애쓰는 이야기 속 엄마는 싫어하는 음식을 안 먹으려고 요리조리 피해 다니는 아이들에게 아주 친근한 주인공이지요.

어른들은 늘 아이들에게 편식하면 안 된다고 말합니다. 건강해지려면 골고루 잘 먹어야 한다고요. 하지만 그렇게 말하는 어른들도 편식할 때가 있답니다. 이 동화를 쓴 김태경 작가도 몰래 김밥에서 당근을 쏙쏙 빼는 엄마를 보고 이 이야기를 떠올렸다고 해요. 자신도 물컹한 느낌이 싫어서 그동안 가지 반찬을 안 먹었다면서, 어른들도 아이들만큼이나 싫어하는 것이 아주아주 많다고 솔직하게 털어놓고 싶었다고 합니다.

내가 싫어하는 음식은 무엇인지, 그 음식이 왜 싫은지, 싫어하는 음식을 맛있게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조곤조곤 이야기 나누며 읽기 좋은 동화입니다. 생선구이에서 비린 맛이 나서, 김치가 너무 매워서, 버섯볶음이 물컹해서…… 어떤 음식을 싫어하게 된 데에는 저마다의 이유가 있기 마련이지요. 하지만 음식은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따라 모양도, 맛도 달라질 수 있답니다. 싫어하던 음식도 요리법에 따라 최고로 좋아하는 음식이 될 수 있어요. 엄마가 당근을 먹지 않게 된 이유를 재미있게 풀어내면서 먹거리에 숨겨져 있는 맛을 찾아가는 동화입니다. 이야기 끝에는 당근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더하여 이야기 밖에서도 당근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지요.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맛을 함께 찾아보면 어떨까요?
말도 안 돼! 6
엄마가 신고를 당했다고요? 12
특별한 방문 22
엄마가 당근을 싫어하게 된 이유 30
긴 머리 당근 씨 34
엄마의 도전! 44
깐깐 당근의 선물 56
당근 맛있게 먹는 방법 62
국내도서 > 창작 동화 > 우리나라 창작 동화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학교 글쓰기 대회에서 일등하는 법
이혜영 글, 홍성지 그림
오늘은 무슨 날?
정은정 글, 홍성지 그림
요건 몰랐지? - 우리 몸
함윤미 글, 김재일, 홍성지 그림

노란 양동이
모리야마 미야코 지음, 쓰치다 요시하루 그림, 양선하 옮김
우리 아이, 책 날개를 달아주자
김은하 지음
충치 도깨비 달달이와 콤콤이
박희준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