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책꽂이 5

세계 친구들을 만나는 세계 지도 이불

정은주 글, 이은지 그림 | 키다리
세계 친구들을 만나는 세계 지도 이불
정가
13,000원
할인가
11,700 (10% 1,300원 할인)
마일리지
58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8월 11일 | 페이지 : 56쪽 | 크기 : 24 x 27.5cm
ISBN_13 : 979-11-5785-176-8 | KDC : 98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6학년 사회 2학기 10월 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끈끈한 자매애
언니와 함께 동생의 세상 경험
내가 데려다줄게
세계 지도와, 문화를 배워 봅니다. 곧 태어날 동생을 위해 가족들은 이불을 만듭니다. 그것도 세계 지도 모양이로요. 그러며 자연스럽게 지도의 쓰임과, 정보, 지도를 보는 방법,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대해 배우게 되지요. 이야기 속에 정보가 녹아 있어서 이해가 쉽고, 책의 마지막에는 세계 지도에 대한 정보를 더 알려주는 페이지, 지도 만드는 활동 등이 있습니다.
정은주
문예창작과에서 시를 공부했으며 아이들을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쓴 책으로 『손으로 그려 봐야 우리 땅을 잘 알지』『손으로 그려 봐야 세계 지리를 잘 알지』(공저) 등이 있습니다.
이은지
영국 브라이튼 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 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쓰고 그린 첫 번째 그림책 『우주에서 온 초대장』은 한국과 영국에서 동시에 출간되었습니다. 현재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하며 상상할 수 있는 액티비티 그림책을 계속 작업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Literary Agency DKW 소속 작가이며, 다양한 국적의 브라이튼 대학교 졸업생들로 이루어진 예술가 그룹 Fabula Collective의 멤버입니다. 현재 그림책 및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하며 영국과 한국 등 여러 나라의 전시 및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세계 지도는 복잡하고 어렵다?!
가족들이 함께 만든 세계 지도 이불을 통해
지도 보는 법을 익히고, 다양한 세계 문화를 접해요!

초등 사회 교과 과정, 세계 지리와 문화를 ‘이불’로 만난다

많은 아이들이 세계 지도를 낯설어 합니다. 아이들 눈에는 알록달록 색칠된 수많은 나라들과 가로, 세로로 촘촘하게 그어진 선들이 복잡하고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세계 지도는 지구 곳곳의 다양한 문화를 알아가는 데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지리, 기후 등 자연 요소는 문화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세계 지도를 통해 각 대륙의 위치를 파악하면 해당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초등학교 6학년 사회 교과에서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배우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세계 친구들을 만나는 세계 지도 이불》은 곧 태어날 아기에게 선물할 ‘세계 지도 이불’을 함께 만드는 과정을 통해, 세계 지도 보는 법과 세계 곳곳의 다양한 문화를 친근하게 알려줍니다.

각 대륙별 독특한 생활 양식을 배워요
가족들이 함께 만드는 세계 지도 이불 위에서 아빠는 세계 여러 곳에 사는 특별한 친구들에 대해 이야기해 줍니다. 아시아 대륙에 위치한 몽골에는 독수리를 이용해서 여우나 토끼를 잡는 카자흐족 친구들이 삽니다. 유럽 대륙의 라플란드 땅에는 산타 할아버지의 썰매를 끌어주는 순록과 함께 사는 라프족 친구들이 있습니다. 아프리카 대륙에는 가축과 함께 자라고 껑충껑충 아두무 춤을 추는 마사이족 아이들이 살고, 남아메리카 대륙 아마존강 주변에는 옷을 입지 않고 신발도 신지 않고 사는 조에족 친구들이 있습니다.
아빠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대륙별 독특한 문화를 접하게 되고, 비슷한 나이의 친구들이라고 해도 사는 지역에 따라 사는 모습이 전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세계 지도를 통해 크고 넓은 세상으로!
《세계 친구들을 만나는 세계 지도 이불》은 《손으로 그려 봐야 우리 땅을 잘 알지(공저)》, 《손으로 그려 봐야 세계 지리를 잘 알지(공저)》 등을 통해 지도의 구성 요소부터 지리적 환경, 그와 관련된 문화 요소들을 짚어 준 정은주 선생님의 새로운 어린이 지식책입니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이 책은 지도를 단순히 지리적 정보를 익히는 도구로만 바라보지 않습니다. 이 책에는 지도를 통해 각 대륙의 위치와 특성을 파악하고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삶을 이해함으로써, 그들과 ‘친구’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이는 이제 막 태어난 아기에게 세계 지도 이불을 선물함으로써 크고 넓은 세상을 주고 싶은 마음과도 맞닿아 있습니다. 아이들이 세계 지도를 통해 시야를 넓히고, 나와 다른 다양한 삶을 포용하길 바라는 것이지요!
국내도서 > 어린이 > 3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4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학습 그림책
국내도서 > 문화/지리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세계 문화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인문 지리

궁금한 건 못 참아
세상이 넓어지는 책

손으로 그려봐야 세계 지리를 잘 알지
구혜경, 정은주 글, 김효진 그림
손으로 그려 봐야 우리 땅을 잘 알지
구혜경, 정은주 글, 김효진 그림
탈 것들을 찾아 떠나는 세계 지도 여행
정은주 글, 심보영 그림

우주에서 온 초대장
이은지 글·그림
세상에서 가장 잘 웃는 용
라흐메트 길리조프 글, 이은지 그림, 이미하일 옮김

학교는 즐거워
해리엣 지퍼트 글, 아만다 헤일리 그림
보물찾기 대모험
헨드리크 요나스 글,그림, 여인혜 옮김
아장아장 아기 산책
한태희 글·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