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그림책 134

비벼, 비벼! 비빔밥

김민지 글, 김고은 그림 | 미래아이
비벼, 비벼! 비빔밥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8월 08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3 x 25cm
ISBN_13 : 978-89-8394-826-7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00 | 독자 서평(0)
토끼들이 씨앗 심기
나누는 자연의 이치를 그렸어
씨앗 세 알 심었더니
비빔밥이 만들어지는 과정, 비빔밥 재료가 몸에 좋은 이유 등을 알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저녁 밥상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고기, 콩나물, 도라지 등이 싸우게 됩니다. 그러다 마침내 맛있는 비빔밥이 되지요. 맛 좋은 우리 음식 비빔밥을 소재로 한 이 재미있는 이야기는 보는 내내 입맛을 다시게 합니다.
김민지
어려서부터 책과 놀며 자랐고, 지금은 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책을 쓰기도 하고, 외국의 좋은 책을 찾아 소개하기 위해 번역도 합니다. 아이들이 아이답게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좋은 책 한 권의 힘을 믿기에 오늘도, 내일도 좋은 책을 찾고, 읽고, 만들고, 쓰며 살고 싶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엘비스 프닥슬리와 전설의 꼬꼬닭춤』 『공기처럼 자유롭게』 등이 있습니다.
김고은
1973년 서울에서 태어나 독일 부퍼탈 베르기슈 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어린이 책에 그림도 그리고 글을 쓰기도 합니다. 엉뚱한 생각을 그림책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하며 글을 읽으며 그 속 주인공들이 되어 웃고 울고 찡그리고 킥킥대며 이야기 속에 흠뻑 취해 그림을 그립니다. 지금까지 직접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린 책으로 『일어날까, 말까?』가, 그린 책으로는 『우리 집 가출쟁이』『큰 고추 작은 고추』『쥐와 게』『질투는 나의 힘』『부엉이 곳간에 우리말 잔치 열렸네』 등이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꿀꺽!
맛있는 비빔밥의 진짜 주인공은 누구일까?


대표적인 한식 중 하나로 손꼽히는 비빔밥은 맛은 물론이고, 그 안에 담긴 조화와 화합의 정신까지 훌륭한 우리의 전통 음식입니다. 옛 문헌에 어지럽게 섞는다는 뜻의 골동반이라는 이름으로도 등장했던 비빔밥은 이름처럼 다채로운 색과 맛이 한데 어우러지지요. 이 책 《비벼, 비벼! 비빔밥》은 비빔밥이 주인공인 그림책으로, 의인화한 비빔밥 속 재료들이 등장해 서로 뽐내며 다투다가 마침내 맛있는 비빔밥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코믹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깊고 깊은 부엌 산 반찬 마을. 널찍한 식탁처럼 생긴 이곳은 온갖 반찬 친구들이 모여 사는 작은 마을입니다. 해 질 녘이 되자 오늘 저녁 밥상의 주인공은 누구인가를 두고 반찬 친구들 사이에 작은 다툼이 일어납니다. 각자 자기야말로 가장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뽐내며, 밥상의 주인공이라고 주장하지요. 가장 먼저 소고기가 반찬 중의 반찬은 바로 나라며 으스대자 콩나물과 당근, 도라지와 고사리 등 온갖 나물들이 욱해서 들고일어납니다. 나물들은 각각 큰 키와 고운 색깔, 풍부한 영양 등을 자랑하며 서로 자기가 잘났다고 큰소리치며 다툽니다. 말다툼은 결국 몸싸움으로 번지고, 지켜보던 달걀 해님까지 얼떨결에 말려들어 이내 마을은 아수라장이 되고 말지요. 길 가던 고추장 할아버지와 참기름 할머니가 싸움을 말려 보지만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뜻밖에도 사태를 해결할 묘책은 무척 간단합니다.
맛 좋은 우리 음식 비빔밥을 소재로 한 이 재미있는 이야기는 보는 내내 입맛을 다시게 합니다. 재치 가득한 글과 폭소를 자아내는 익살맞은 그림이 마치 비빔밥처럼 하나로 어우러진 이 그림책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맛있는 책읽기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창의력 키우기

나는 오늘의 요리사

열려라! 거미나라
임문순, 김승태 공동 지음
열려라! 곤충나라
김정환 글·사진
노래하는 볼돼지
김영진 지음

공기처럼 자유롭게
칼 노락 글, 에릭 바튀 그림, 김민지 옮김
엘비스 프닥슬리와 전설의 꼬꼬닭춤
태미 사우어 글, 댄 샌탯 그림, 김민지 옮김

부엉이 곳간에 우리말 잔치 열렸네
이미애 글, 김고은 그림, 손세모돌 감수
질투는 나의 힘
허은실 글, 김고은 그림
거인이 제일 좋아하는 맛
오주영 글, 김고은 그림

공룡 할머니가 들려주는 진화 이야기
마르틴 아우어 지음, 크리스티네 조르만 그림, 엄혜숙 옮김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이지유 글·그림, 이시우 감수
이상한 자연사 박물관
에릭 로만 지음, 이지유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