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비 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동화 01

야옹이와 멍멍이의 박치기

김원석 글, 송은경 그림, 김지선 기획, 이재정 전승 및 응용종이접기 편집 | 머스트비
야옹이와 멍멍이의 박치기
정가
11,200원
할인가
10,080 (10% 1,120원 할인)
마일리지
504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8월 15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7 x 25cm
ISBN_13 : 979-11-6034-023-5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귀여운 잠옷 파티
행복한 잠자리 습관을 길러요
고마워요 잘 자요
이야기를 읽으며 종이접기를 할 수 있는 ‘머스트비 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동화’ 시리즈입니다. 개구리를 차지하기 위해, 야옹이와 멍멍이가 내기를 하는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이야기 한 장 한 장마다 종이접기 방법도 하나씩 소개되어 있지요. 고양이, 강아지 등 동물들을 접어 나만의 이야기도 만들어 보세요.
김원석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였습니다. 1974년「할머니 주름진 얼굴」로『월간 문학』신인상에 단성되어 등단하였습니다. 동요 동시집『초록빛 바람』으로 1981년 한국 동시문학상을, 동시「꽃밭에 서면」과「나 어릴 때 남산」으로 1986년 아동문학상을, 동화집『고추 먹고 맴맴』으로 1987년 소천 아동문학상을 동화집『대통령의 눈물』로 2001년 박홍근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작품집으로 동요 동시집『우리 나라 전래 동요·동시』『예솔아』『아이야 울려거들랑』『바람이 하는 말』『대한 민국 대표 동시 365가지』, 동화집『지하철은 엄마 뱃속』『엄마, 지혜가 뭐예요?』『꼬마 기차 장다리』『하얀 깃발』『벙어리 피리』『아빠는 모를 거야』『대통령의 눈물』『사이버 똥개』『가족 사랑 넘치는 꽃파티』, 옛이야기를 모은『부자가 되려면』『김원석 선생님이 들려주는 옛이야기 1, 2, 3』등이 있습니다.
송은경
어려서부터 행복하고 재미있는 상상을 하면서 그림 그리는 시간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때로는 벽지에, 때로는 장판에 그림을 그리다 엄마에게 혼나기도 했지만 상상하기와 그리기는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어른이 되어서도 대학과 대학원에서 미술을 전공했어요. 국내외에서 많은 전시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작업한 『내가 도와줄게!』는 쓰고 그린 첫 번째 그림책이랍니다.
김지선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습니다. 2010년 평화신문 신춘문예에 유아 동화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습니다. 월간 「EBS 딩동댕 유치원」 기자로 일했으며, 지금은 어린이책을 기획하고 씁니다. 그동안 펴낸 책으로는 『똑! 소리 나는 세계 문화』, 『Why? People 토머스 에디슨』 등이 있습니다.
이재정
오랫동안 「월간 KBS TV유치원 하나둘셋」 편집 디자인을 했습니다. 지금은 방과 후 수업 시간에 어린이들과 함께 다양한 종이접기를 하고 계세요. 종이접기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예쁜 꿈과 생각을 키워 나가길 바라면서요. (사)한국종이접기협회 강사로도 활동하신답니다.
감각과 감성이 무럭무럭!
이야기와 종이접기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맛깔난 그림책의 탄생


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동화 시리즈
01. 야옹이와 멍멍이의 박치기
02. 퐁퐁퐁 날아라, 풍선!
03. 누가 누가 더 빨개

<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동화 시리즈>란 재미난 이야기를 읽으면서, 이야기를 따라 사물을 접어 볼 수 있는 오감만족 그림책입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짐과 동시에 각 장면마다 등장하는 캐릭터를 직접 접을 수 있도록 종이접기 방법이 함께 그려져 있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종이접기를 가르치고 계신 선생님께서 아이들과 함께 접어 보고 만들어 본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종이접기 방법을 6단계로 통일하여 더 간단하고 쉽게 접을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 이야기가 끝난 마지막 페이지에는 직접 접은 종이 캐릭터들을 붙일 공간을 구성해 놓아, 아이들이 직접 접은 종이접기로 이야기를 꾸며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야기와 종이접기 두 가지 모두 즐길 수 있어 친구들,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하기 좋은 종이접기 그림책입니다.

야옹이와 멍멍이의 박치기
화창한 봄날, 동물 친구들이 벌이는 내기 한판!


따스한 봄날, 야옹이와 멍멍이는 이를 갈고 다투기 시작합니다. 마룻바닥에 곤히 잠든 개구리를 차지하기 위해서지요. 다른 동물 친구들도 나와서 한 마디씩 거들며 야옹이와 멍멍이를 부추기기 시작해요. 과연 누가 개구리를 차지하게 될지 궁금하지 않나요?
오리, 나비, 새, 원숭이 등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나오며 펼쳐지는 익살스런 이야기를 읽어 보세요. 그 다음엔 책 한쪽에 그려진 종이접기 그림을 따라 동물 친구들을 차근차근 접어서 꾸며 보고요. 마치 책에서 짜잔 하고 동물 친구들이 튀어나온 것처럼 생생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이야기 따라 읽고, 이야기 따라 접고!
아이들의 오감을 간질이는 종이접기 그림책


종이접기는 여러모로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순서에 따라 접어야 하므로 이해력이 필요하고, 완성하기까지 집중력과 인내력이 필요하지요. 나름대로 그 다음 형태를 생각해 가며 접어야 하기에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손을 움직여 만들기 때문에 소근육이 자극될 뿐 아니라 좌뇌와 우뇌 발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이유들로 종이접기는 발달과정에 필수적인 활동이자 재미있는 놀이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에 상상력과 감성이 듬뿍 담긴 스토리가 어우러진다면 어떨까요?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의 오감을 골고루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점에서 <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동화>는 한 단계 발전한 균형 잡힌 그림책이라고 할 수 있지요.

같이 나눌수록 더 신나는 종이접기 그림책
친구들,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 고이 접어요!


이 책은 혼자 즐기기에도 좋지만, 주변 사람들과 함께하면 더 재밌는 그림책이랍니다. 우선 책이 널찍한 만큼 그림도 큼직해 같이 보기에 좋습니다. 그래서 유치원,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직접 책을 읽어 주며 종이접기 활동을 하기에 안성맞춤이지요. 더 나아가 직접 접은 종이 캐릭터들로 아이들이 역할극 활동을 펼쳐도 좋고요. 아이들은 종이접기를 하면서 서로 도와주거나 도움 받으며 자연스레 협동심을 기를 수 있습니다. 접은 종이 캐릭터를 개성 있게 꾸밀 수 있어서 각자의 미적 감각과 창의력도 공유할 수 있지요. 또한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는 소재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부모님과도 풍부한 이야깃거리를 나누며 접기 좋답니다. 다 접은 종이 캐릭터들은 맨 뒤 페이지에 붙여서 귀엽게 꾸며 보세요. 훗날 어린이 여러분의 손때가 묻은 소중한 책으로 남게 될 테니까요.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드릴 북 > 만들기/종이 접기

집중력을 키우는 책
크레파스를 들게 해요

장바구니
존 버닝햄 지음, 김원석 옮김
우리 나라 전래 동요 동시
김원석 지음, 이한중 그림
열두 사람의 아주 특별한 동화
송재찬 외 글, 한태희·신동욱 그림

내가 도와줄게!
송은경 글·그림
우리 꼬리낚시 가자!
송은경 글·그림
까만 귀 토끼의 선물
송은경 지음

스파이더맨 가방을 멘 아이
조르지아 베촐리 글, 마시밀리아노 디 라우로 그림, 이승수 옮김
내 친구들을 소개할게
엘레나 아그넬로 글, 아드리 르 루 그림, 강이경 옮김
너는 작은 우주야
엘린 켈지 글, 김소연 그림, 강이경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