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세이건, 뉴턴, 아이슈타인과 떠나는 꿈 같은 천문학 여행

네 손 안의 우주

소니아 페르난데스 비달 , 프란세스크 미랄례스 글, 필라린 바예스 그림, 권상미 옮김, 이강환 감수 | 찰리북
네 손 안의 우주
정가
17,000원
할인가
15,300 (10% 1,700원 할인)
마일리지
76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9월 29일 | 페이지 : 96쪽 | 크기 : 27 x 30cm
ISBN_13 : 978-89-94368-70-2 | KDC : 4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학년 과학 2학기 12월 4. 태양계와 별
6학년 과학 1학기 04월 3. 계절의 변화
능청스런 웃음 가득!
좌충우돌 심부름은 아이들의 홀로서기
심부름 가는 길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알려 주는 천문학 책입니다. 과학자이자 작가인 소니아 페르난데스-비달이 어린이들을 위해 천문학에 대해 풀어 주고 있습니다. 어느 날, 주인공 에바의 할아버지는 편지 한 장을 남기고 사라집니다. 할아버지는 시공간을 넘나드는 ‘우주란’을 타고 우주의 어딘가에 있는 자신을 찾아와 달라고 하고, 할아버지의 흔적을 찾아 떠난 에바는 로봇 카시니와 함께 지구와 우주를 넘나들며 최고의 과학자 여덟 명과 천문학 여행을 떠납니다.

에바의 천문학 여행을 따라가다 보면 어렵게만 느껴지던 우주에 관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세밀하고도 편안한 그림은 멀고 아름다운 우주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해주며, 우리가 우주에서 가장 최근에 탄생한 아주 작은 존재라는 사실을 깨닫고, ‘나’라는 존재와 우주를 구성하는 모든 것들에 감사하게 됩니다.
소니아 페르난데스 비달 (Sonia Fernandez-Vidal)
스페인 바르셀로나 자치대학교 물리학 박사로, 양자정보 및 광학 분야에 대한 박사 논문을 썼습니다. 그 후 유럽 입자물리연구소, 미국 로스앨러모스 국립연구소, 광자학연구소 등 여러 연구소의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지금은 바르셀로나 자치대학교 교수이며 가우스&노이만 사의 혁신이사로 일합니다. 교육에도 관심이 많아 대학뿐 아니라 평생교육 기관에서도 강의하고 있습니다. 전작 『니코의 양자 세계 어드벤처』는 전 세계에서 수십만 부가 판매되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프란세스크 미랄례스(Francesc Miralles)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입니다. 심리와 영적인 분야에 관심이 많습니다. 문학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으며 독서 지도자 및 멘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출간된 작품으로는 『일요일의 카페』와 『사소한 것의 사랑』이 있습니다.
필라린 바예스
미술을 공부한 뒤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1964년에 첫 책이 나왔고, 지금까지 900여 권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잡지와 책에 그림을 그리지만 신문에 어른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화를 그리기도 했습니다. 카탈루냐 의회 금메달 등 수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권상미
한국외국어대학교와 동대학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하고 캐나다 오타와대학교에서 번역학 석사 학위를 받고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 바른번역 회원으로 캐나다에 살면서 영어와 스페인어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빌 브라이슨의 유럽 여행기』『Your Child』『시간을 파는 남자』『엄마의 100가지 약속』『내년을 더 젊게 사는 연령혁명』『건강하게 나이 먹기』 등이 있습니다.
이강환
서울대학교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박사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신기한 스쿨버스’ 그림동화 시리즈 중『땅 밑 세계로 들어가다』『공룡 시대로 가다』『허리케인에 휘말리다』『꿀벌이 되다』『눈, 귀, 코, 혀, 피부 속을 탐험하다』가 있습니다.
쥘 베른의 초상화가 걸려 있는 발명가 할아버지의 방 안. 주인공 에바는 시간과 공간을 마음대로 이동할 수 있는 우주란을 타고 갑자기 사라진 할아버지를 찾아 나섭니다. 에바는 할아버지의 흔적을 따라 에라토스테네스부터 칼 세이건까지 역사 속의 위대한 과학자들과 함께 우주 곳곳을 탐험합니다. 달이 탄생하는 장면을 목격하기도 하고, 우리 은하의 중심에 있는 초거대 블랙홀을 방문하기도 하지요. 에바의 탐험을 따라가 보면 우주에 대한 여러 과학 지식들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어린이 책에서 다루기 힘든 수준 높은 천문학 지식과 최신 연구 결과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돼 있다는 점입니다. 대상 독자인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이 책을 통해 천문학을 새롭게 배울 수 있습니다.
- 이강환 서대문자연사박물관장
1. 우주의 이웃들 12
- 칼 세이건 박사님에게 지구의 소중함에 대해 배우기
- 에라토스테네스 관장님과 지구 둘레 재기

2. 달님, 어디 가? 28
- 갈릴레오 선생님과 달 표면 관찰하기
- 암스트롱 아저씨와 여러 행성에서의 몸무게 계산하기

3. 금을 찾아서 44
- 핼리 아저씨, 뉴턴 선생님과 중력에 대해 알아보기

4. 우리는 별 먼지야 54
- 프라운호퍼 박사님과 태양의 스펙트럼 관찰하기

5. 은하계의 초거대 괴물 64
- 아인슈타인 박사님과 블랙홀 탐구하기

6. 병 속의 편지 78
- 칼 세이건 박사님과 보이저호 레코드판에 대해 알아보기

7. 우주의 달력 84
- 칼 세이건 박사님에게 우주 달력에 대해 배우기
국내도서 > 과학 > 궁금해요
국내도서 > 과학 > 천체

궁금한 것들아!
별들의 세계로!
과학자를 꿈꿀 때

난 등딱지가 싫어!
요시자와 게이코 글·그림, 김난주 옮김
룰루랄라~ 내 방 치우기
쓰가네 지카코 글‧그림, 최윤영 옮김, 스즈키 나오코 도움말
어느 날 미란다에게 생긴 일
레베카 스테드 지음, 최지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