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위를 뚫는 물방울 4

제인 오스틴 : 평범한 세상을 남다르게 담아냈어요

데보라 홉킨슨 글, 친 렁 그림, 길상효 옮김 | 씨드북
제인 오스틴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09월 29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19 x 27.9cm
ISBN_13 : 979-11-6051-113-0 | KDC : 80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1학기 06월 5. 생각을 펼쳐요
2학년 국어 1학기 06월 6. 의견이 있어요
‘바위를 뚫는 물방울’ 시리즈 네 번째 인물은 제인 오스틴입니다. 제인 오스틴의 작품은 2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인 오스틴의 어린 시절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책의 마지막에는 제인 오스틴의 생애가 담겨 있습니다.
데보라 홉킨슨(Deborah Hopkinson)
수많은 어린이 책을 펴냈습니다.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짓기』로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상을, 『사과를 갖고 오리건으로』로 미국도서관협회(ALA) 우수 도서와 골든 카이트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 밖에『동이 트기 전에』『불길 속으로』같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친렁
중국 상하이에서 태어났고 지금은 캐나다 토론토에서 쌍둥이 자매와 살고 있습니다. 어린이 책과 잡지에 그림을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디자인합니다. 우리나라에 출간된 작품으로는 『100개의 눈사람』『유기견 노먼과 한 가족 되기』『내 샌들은 겨울에 어디로 갈까?』등이 있습니다.
길상효
세라믹공학과 영화학을 전공. 드라마 작가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는 글쓰기 지도를 겸하며 어린이 책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아톰과 친구가 될래?』, 『작게 작게 잘라 봐!』, 『외계인이 찾아왔어!』, 『콩콩이의 장보기』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아웃 게임』등이 있습니다.
제인 오스틴 사망 200주년을 기릴 아주 특별한 그림책
당돌한 필력의 바탕이 된 어린 시절을 조명하다!

『이성과 감성』, 『오만과 편견』, 『맨스필드 파크』, 『엠마』, 『노생거 수도원』, 『설득』, 이렇게 단 여섯 편의 소설로 200여 년 동안 전 세계 독자를 사로잡은 제인 오스틴. 총명함과 유머 감각, 예리한 관찰력을 갖춘 어린 제인에게 아버지의 격려는 날개가 돼 주었어요. 당시 유행하던 소설의 답습을 거부하고 자기 눈에 새긴 대로 세상을 그려 낸 당돌한 제인의 어린 시절을 유쾌한 글과 아름다운 그림으로 만나 보세요.

2018년 영국 새 화폐 속 인물로 제인 오스틴 선정!
전 세계 10여 개국 판권 중 한국 최초 출간!


평범한 세상을 남다르게 담아 낸 위대한 작가 제인 오스틴의 이야기!
제인 오스틴은 인간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으로 평범한 세상을 소설 속에 남다르게 담아냈습니다. 제인의 소설은 지금도 여전히 인물들의 미묘한 심리적 갈등을 감각적이고 풍자적으로 묘사한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제인의 소설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와 영화가 수없이 나오고, 많은 사람들이 제인의 소설을 읽고 고개를 끄덕이며 울고 웃는 이유이지요. 로맨스 소설의 영원한 고전이라 할 수 있는 『오만과 편견』은 지금까지 무려 영화로 10편이 넘게 만들어졌습니다. 제인은 어떻게 시대를 뛰어넘어 모두가 공감할 만한 소설을 써낼 수 있었을까요? 자신의 소설 속 여주인공만큼이나 당당하고 멋진 제인 오스틴의 삶이 담긴 아름다운 이 그림책을 보면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인 오스틴, 세상을 비추는 거울 같은 소설을 쓰다!
제인은 어렸을 적 책 읽기를 몹시 좋아하는 아이였습니다. 역사책, 시집, 위인전, 소설 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읽었어요. 아빠의 서재에는 500권이 넘는 책들이 가득했지요. 하지만 온통 남자 작가들이 쓴 책뿐이었어요. 제인은 이에 주눅 들지 않고 끊임없이 책을 읽고 글을 썼어요. 당시에는 용감한 남자가 아리따운 여자를 구하는 이야기가 인기를 끌었지만 제인은 다른 이야기를 쓰길 원했어요. 세상을 비추는 거울 같은 소설을요. 독자들이 책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반가워할 수 있도록 말이에요. 그래서 제인은 자신과 언니처럼 꿈을 가지고 살아가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설로 써냈답니다. 이 책은 그런 제인의 삶을 글과 그림으로 풀어냈고요. 자신만의 방식으로 평범한 세상을 담아낸 제인처럼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 남들과 다른 자신의 꿈을 소중히 여기고, 그 꿈으로 세상을 비출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역사/인물 > 예술가

나도 이런 사람이 될래

선생님, 기억하세요?
데보라 홉킨슨 글, 낸시 카펜터 그림, 길상효 옮김
아름다운 자유의 땅
데보라 홉킨슨 글, 레너드 젠킨스 그림, 이수영 옮김
살아남은 여름 1854
데보라 홉킨슨 글, 길상효 그림

꼬박꼬박 말대꾸 대장
모린 퍼거스 글, 친렁 그림, 공경희 옮김
여섯 번째 바이올린
치에리 우에가키 글, 친렁 그림, 김희정 옮김

산딸기 크림봉봉
에밀리 젠킨스 글, 소피 블래콜 그림, 길상효 옮김
선생님, 기억하세요?
데보라 홉킨슨 글, 낸시 카펜터 그림, 길상효 옮김
…아나톨의 작은 냄비
이자벨 까리에 글, 권지현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