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공부 017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속담

한날 글·그림 | 파란정원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속담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0월 30일 | 페이지 : 224쪽 | 크기 : 15.2 x 19cm
ISBN_13 : 979-11-5868-125-8 | KDC : 71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역사의 진실!
강제 동원에 관해 충실하게 보여 주다
일제 강제 동원, 이름
을 기억하라!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고, 국어 교과서에도 자주 등장하는 속담을 중심으로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속담 100개가 담겨 있습니다. 웹툰 작가의 귀여운 캐릭터를 이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배꼽이 빠질 만큼 재미있는 상황을 웹툰으로 꾸며 속담의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웃음 포인트를 넣어 웃음이 빵 터져 지루할 틈 없이 뚝딱 한 권의 책 속에 담긴 속담 100개를 머릿속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한날
웹툰·이모티콘 캐릭터 작가로, 크리에이티브 조커 디자인 업체에서 캐릭터 및 디자인 팀장을 지냈습니다. 현재 네이버 베스트 도전 웹툰 ‘인생다반사’를 연재 중이며, 2015년에는 다음 웹툰 ‘동물 농장’을 연재했습니다. 2016 카카오톡 이모티콘 ‘짤모티콘’, 2017 네이버 블로그 스티커 ‘인생다반사’를 출시했습니다.
어휘 표현력 · 언어적 유창성을 키우는 속담,
얼마나 정확히 알고 있니?


우리 아이들은 속담에 대해 얼마나 정확하게 알고 있을까요? 속담을 많이 아는 만큼 어휘력과 표현력이 좋아지는 건 당연한 말씀. 하지만 아이들에게 속담의 의미를 이야기하라고 하면 잘못 알고 있는 속담도 있고, 미처 몰랐던 속담도 있어요. 속담을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속담의 의미를 정확하게 아는 것이에요. 은유와 비유가 가득 담긴 속담, 제대로 알아야겠지요?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속담을 엄선해서 추려 인기 웹툰 작가의 그림으로 쉽고 재미있게 뜻을 설명함으로써 읽기만 해도 속담의 의미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어요. 속담과 친해지는 아주 쉬운 방법, 시작해 볼까요?

어휘력·표현력·언어적 유창성을 키우는 속담,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해요
속담이란 예로부터 전해지는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표현으로, 교훈이나 풍자를 위해 어떤 사실을 비유의 방법으로 서술하는 관용 어구이자 조상들의 지혜가 가득 담겨 있는 표현이다. 짧은 문장 안에 세상의 이치가 함축적으로 담겨 있는 속담을 많이 알수록 그 안에 담긴 은유와 비유 등을 자연스럽게 익혀 어휘력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속담을 적절히 이용하면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훨씬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어 언어 표현력과 언어적 유창성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속담은 양반보다는 주로 민중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사회에 대한 비판과 풍자가 많이 담겨 있어 조상들의 지혜와 슬기를 배우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다른 사람의 잘못을 구구절절하게 설명하고 야단치기보다는 짧은 한 문장으로 잘못을 지적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속담의 힘이다. 이런 속담을 통해 조상들의 지혜를 배우고, 어휘력과 표현력이 좋아지는 것이야말로 꿩 먹고 알 먹고.

인기 웹툰 작가의 글과 그림으로 설명하는 배꼽이 빠질 만큼 재미있는 속담, 읽으면서 바로 써먹어요
많은 아이가, 부모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이 나는, 혹은 우리 아이는 속담을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막상 아이들에게 속담의 뜻을 물으면 잘못 이야기하거나 속담 자체를 모르는 경우가 꽤 많은데도 말이다. 그래서 속담의 의미를 정확하게 설명하는 책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하다. 제대로 된 속담 책 한 권이면 우리 아이는 속담 왕, 국어 왕이 될 수 있다.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속담》에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고, 국어 교과서에도 자주 등장하는 속담을 중심으로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속담 100개가 담겨 있다. 꼭 필요하고 중요한 책일수록 아이들의 관심을 끌어야 한다. 그래서 파란정원에서는 네이버 인기 웹툰 작가의 귀여운 캐릭터를 이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배꼽이 빠질 만큼 재미있는 상황을 웹툰으로 꾸며 속담의 의미를 설명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웃음 포인트를 넣어 웃음이 빵 터져 지루할 틈 없이 뚝딱 한 권의 책 속에 담긴 속담 100개를 머릿속에 저장할 수 있다.
동그란 찹쌀떡 찹이, 만두 두야, 네모난 찹쌀떡 모네, 삼각 김밥 쎄세, 가래떡 래야, 떡볶이 떡 뽀기 등 6명의 귀여운 아이들이 속담에 빗대어 이야기를 표현함으로써 아이들은 깔깔 대고 웃는 동시에 속담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해 실생활에 바로 써먹을 수 있다. 그야말로 읽고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속담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아이들이 언제든 책을 펼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말 한 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 것처럼 속담으로 국어 왕이 되는 건 시간문제.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속담, 이렇게 읽어요
첫째, 귀여운 아이들의 속담 풀이 이야기를 읽기 전에 속담만 읽고 어떤 의미일지 생각해요.
둘째, 내가 생각한 속담의 의미가 맞는지 속담 풀이를 확인해요.
셋째, 귀여운 캐릭터 아이들의 실생활 속담 이야기를 읽어 속담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해요.
넷째,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 우리 아이는 이미 속담 왕! 국어 왕! 왕 중의 왕!
국내도서 > 어린이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읽기
국내도서 > 학습 도우미 > 참고 도서 > 사전

궁금한 건 못 참아
궁금한 것들아!

읽으면서 바로 해 보는 어린이 게임
한날 글·그림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관용구
한날 글·그림

서랍 속에 산타 마을이 있다
서희 글, 양은아 그림
도서관벌레와 도서관벌레
김미애 글, 마정원 그림
나, 오늘 일기 뭐 써!
정설아 글, 마정원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