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지리 컬러링북, 지식을 그리다 : 13개 지형도, 98개국 국기를 마음껏 칠하며 교양과 지식을 단번에!

조지욱 글, 김미정 그림 | 사계절
세계 지리 컬러링북, 지식을 그리다
정가
15,000원
할인가
13,500 (10% 1,500원 할인)
마일리지
67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0월 31일 | 페이지 : 128쪽 | 크기 : 21 x 28cm
ISBN_13 : 979-11-6094-979-310-8 | KDC : 65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6학년 사회 2학기 10월 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6학년 사회 2학기 11월 3. 정보화, 세계화 그리고 우리
재밌는 수학책
머릿속에 전구가 확 켜져요
2 주세요!
세계 지리를 컬러링북으로 만납니다. 각 대륙별로 지형을 나누고 그 지형의 특징을 알아 본 후 높이에 따라 다른 색으로 지형도를 채울 수 있는 구성입니다. 색을 칠하며, 교양과 지식도 함께 채워 보아요.
조지욱
서울에서 태어나 동국대학교 지리교육학과, 동 대학원 지리교육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93년부터 지리 교사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지리를 쉽다고 느낄 수 있을까?” 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현재 부천 정명고등학교에서 지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우리나라 지리이야기』『세계지리 교과서』(공저) 『지리부도』(공저) 『감탄사 한국지리』『EBS 기특한 사회』(공저) 『EBS 수능특강 세계지리』(공저) 『천재교육 셀파 한국지리』(공저) 등이 있습니다.
김미정
대학에서 디자인을 공부했고, 그림 작가를 꿈꿉니다. 할 줄 아는 게 그림 그리는 것밖에 없는데, 다행히 그리는 시간이 너무 즐겁습니다. ‘그림 작가’라는 호칭에 어울리는 그런 그림을 그리고 싶습니다. 『세계 지리 컬러링북, 지식을 그리다』가 지구 곳곳을 채우는 즐거운 시간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컬러링의 인기와 놀라운 효과
몇 년 전부터 컬러링북 전용 매대가 따로 마련될 정도로 컬러링에 대한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미국, 유럽 등의 서점가에서 비소설 분야 중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컬러링북’이다.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 강화, 심신의 안정감 부여, 뇌의 젊음 유지, 성취감 부여 등 컬러링북의 놀라운 인기는 이미 입증된 컬러링에 대한 효과와 무관하지 않은 듯하다.

단순히 색칠만 하는 컬러링은 이제 그만! 컬러링, 지리를 만나다
이처럼 매력적인 컬러링에 지리 학습을 더한다면 어떨까? 얼핏 상관관계가 없어 보이는 두 분야에도 연결고리가 존재한다. 빈 공간을 칠하는 행위인 컬러링, 공간을 다루는 학문인 지리학, 바로 공간을 매개로 한다는 점이다. 색을 칠하기 위해서는 공간에 대한 이해가 필수이다. 주요 도시들을 손으로 짚으며 고도별로 층위를 나눈 세계의 지도를 집중해서 색칠하다 보면 심리적인 만족감을 얻는 동시에 세계의 지형이 절로 체화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통합 교과의 표본, 지형도 컬러링
하나의 교과만을 지향하는 시대는 지났다. 지식을 분리된 교과 범주 내에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좌뇌, 우뇌 모든 부분을 전 방위적으로 활용하는 통합사고, 통합 교과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주요 교과에 오감을 활용하는 예체능 교과를 합치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그리고 지형도 컬러링이 그 중심에 있다. 지형을 이해하고 각 층위마다 어울리는 색을 선택해 미적인 감각을 발휘하는 것은 지구를 입체적으로 파악하고 학습하는 데 보다 효과적이다. 지도 컬러링이야말로 세계 지리와 미술 교과가 믹스된 통합 교과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숨에 이해하는 세계의 문화와 지리
《세계 지리 컬러링북, 지식을 그리다》에는 세분화된 대륙별 지형도 컬러링뿐만이 아니라 세계의 국기 컬러링도 수록되어 있다. 각각의 국기 컬러링 옆에는 국기에 대한 해설이 수록되어 있어 나라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념, 상징들을 읽어 낼 수 있다. 또한 각 나라를 대표하는 랜드 마크와 유적지, 상징물에 대한 생생한 컬러 도판과 함께 세계 각국의 지형과 지리, 문화, 역사, 경제, 정치 등 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정보와 지식이 함께 담겨 있어 감히 한 권으로 보는 세계 문화 대백과라고 할 수 있다.

최초로 출간되는 세계 지리 컬러링북
수많은 컬러링북이 출시되어 있지만 이처럼 세계 지도와 국기를 주제로 한 컬러링북은 최초로 출간되는 바이다. 세계의 나라와 국기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스트레스를 풀고 싶지만 허투루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은 청소년, 지식과 교양을 쌓고 싶은 성인 등 모든 이들의 욕망을 《세계 지리 컬러링북, 지식을 그리다》가 만족시켜 줄 것을 기대해 본다.

책 소개
육반구, 수반구, 동반구, 서반구, 남반구, 북반구 등 다양한 지구의 모습, 대륙과 대양, 세계 전도, 13개의 세분화된 대륙별 지형도, 98개국의 국기를 색칠할 수 있는 세계 지리 문화 컬러링북이다. 대륙별로 각 나라에 대한 지형 및 문화와 역사, 지리, 경제, 정치 등 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정보와 지식이 컬러 도판과 함께 수록되어 있어 한 권으로 세계의 모든 것을 망라해 볼 수 있는 대백과이기도 하다.

재미있게 칠하면서 익히는 세계의 지형
육지와 바다, 동서남북의 방향 등 다양한 관점으로 본 지구의 모습, 대륙 이동, 13개의 권역으로 나뉜 세계의 지형도 등 다양한 세계 지도가 실려 있다. 지형도는 얼핏 복잡해 보이지만 같은 기호끼리 칠한다는 아주 단순한 법칙을 따른다. 범례의 기호를 따라 하나하나 차근하게 색칠하다 보면 어느덧 세계의 아름다운 지형과 마주할 수 있다. 집중력과 인내심을 길러 주고 만족감과 성취감을 충족시키는 것은 기본이다.

세계의 국기들을 색칠하며 이해하는 각 나라의 문화
스포츠 경기나 행사 때 걸리는 만국기를 통해 보아 오던 세계의 국기들. 그중 98개국의 국기를 컬러링으로 만난다. 비슷해 보이면서도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각국의 국기들을 색칠하고 각 나라에서 중요시 여기는 상징과 문화, 관점에 대해 이해하면서 세계를 보다 가깝게 들여다볼 수 있다.

내가 직접 완성하는 세계 문화 대백과 사전
《세계 지리 컬러링북, 지식을 그리다》는 단순히 컬러링만 모아 놓은 책이 아니다. 각 대륙별로, 나라별로 문화, 역사, 사회, 지리, 경제, 정치 등의 상식이 함께 실려 있으며 생생한 도판들은 현장에 있는 듯 몰입감을 높여 준다. 컬러링만 완성해 놓으면 한 권의 세계 문화 대백과로도 손색이 없다.
국내도서 > 어린이 > 5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6학년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세계 문화
국내도서 > 문화/지리 > 인문 지리

궁금한 것들아!
세상에 대한 이해

지도를 따라가요
조지욱 글, 서영아 그림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우리나라 지리이야기
조지욱
우리 땅 기차 여행
조지욱 글, 한태희 그림, 김성은 기획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볼프 에를브루흐 그림
똥벼락
김회경 글, 조혜란 그림
어린이 미술관 (전 2권)
어멘더 렌쇼 글, 이명옥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