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정신 시그림책

흔들린다

함민복 글, 한성옥 그림 | 작가정신
흔들린다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1월 10일 | 페이지 : 52쪽 | 크기 : 16.8 x 24cm
ISBN_13 : 979-11-6026-658-0 | KDC : 811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5학년 국어 1학기 03월 1. 문학의 즐거움
6학년 국어 1학기 06월 7. 문학의 향기
남매의 즐거운 숨바꼭질
앤서니 브라운의 매력에 다시금 흠뻑
숨바꼭질
함민복 시인의 시 「흔들린다」를 그림책으로 엮었습니다. 시가 품고 있는 의미를 그림으로 형상화하였습니다. 붓질에 감성이 담긴 그림은 한성옥 그림 작가가 그렸습니다. 나무는 최선을 다해 중심을 잡고 서 있음을, 가지 하나 이파리 하나하나까지 흔들리지 않으려고 흔들렸음을, 흔들림의 중심에 나무가 서 있었음을 이야기합니다. 나무의 흔들림에 우리 삶을 비추는 시를 그림으로 여백의 묘미로 충분히 살리고 있습니다.
함민복
1962년 충북 충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예전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1988년 『세계의 문학』으로 등단했습니다. 1998년 오늘의젊은예술가상을, 2005년 김수영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강화도에 살며 시를 쓰고 있습니다. 시집으로 『우울씨의 1일』『자본주의의 약속』『모든 경계에는 꽃이 핀다』『말랑말랑한 힘』이 있고, 산문집으로 『눈물은 왜 짠가』『미안한 마음』이 있습니다.
한성옥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미국 FIT와 SVA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하였습니다. 그림책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아트 디렉터로 일하며 그림책을 통한 다양한 소통을 탐구하는 <한성옥 그림책 실험실>을 운영하며 바삐 삽니다. 하지만 점점 나이가 들수록 소란하고 분주한 마음을 뒤로 물리고, 무엇을 하며 어디로 왜 가는지를 묻고 살피는 일에 무게를 두며 살고 싶어합니다.

<The Very Best of Children's Book Original Show>, <The Fire of Imagination Competition Original Show> 등 여러 전시회에 참여했습니다. 작품으로는 『아주 특별한 요리책』과『행복한 우리 가족』『우렁 각시』『수염 할아버지』『나의 사직동』『시인과 여우』『시인과 요술 조약돌』『마을에서 In a Town』『황부자와 금돼지 Sir Whang and the Golden Pig』『콩쥐 팥쥐 Kongi and Potgi』『안토니오의 어느 날 Antonio's Lucky Day』 등이 있습니다. 특히『황부자와 금돼지』는 미국 캔자스 주 초등학교 교재로 채택되었습니다. 제46회 미국 일러스트레이터협회상(도서부분)을 수상하였습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문학 > 동요/동시 > 우리나라 동요/동시
국내도서 > 부모를 돕는 책 > 책 읽는 부모 > 문학 읽기

온 가족이 즐기는 책

시간의 퍼즐 조각
낸시 에치멘디 지음, 한지예 그림, 공경희 옮김
기호 3번 안석뽕
진형민 장편동화, 한지선 그림
주병국 주방장
정연철 글, 윤정주 그림

바닷물 에고, 짜다
함민복 시, 염혜원 그림

시인과 여우
팀 마이어스 글, 한성옥 그림, 김서정 옮김
수염 할아버지
이상교 지음, 한성옥 구성·그림
나의 사직동
김서정 글, 한성옥 글·그림

엄마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실비 드 마튀이시왹스 글, 세바스티앙 디올로장 그림, 이정주 옮김
눈의 여왕
안데르센 지음, P. J. 린치 그림, 공경희 옮김
마티유의 까만색 세상
질 티보 글, 장 베르네슈 그림, 이정주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