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그림책 31

들어 봐! 들리니?

앤 랜드 글, 폴 랜드 그림, 이상교 옮김 | 책속물고기
들어 봐! 들리니?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1월 05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1 x 25.5cm
ISBN_13 : 979-11-86670-87-3 | KDC : 84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700 | 독자 서평(0)
사랑스러운 수수께끼
고양이의 끝없는 매력
고양이
소리를 그림으로 표현했습니다. 감각적인 그림으로 표현한 소리를 보다보면 장난기 가득한 아이와 하루를 함께 보내는 것 같습니다. 야구공이 ‘따악’ 부딪혀 ‘와르르’ 무너진 울타리, ‘꽈당’하고 넘어진 소리 등이 그러하지요. 책을 읽고 나면 평소에 쉽게 흘려들었던 소리도 집중하게 됩니다. 책을 읽고 내 하루의 소리도 들어 보아요.
앤 랜드
루트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의 지도 아래 건축학 공부를 했습니다. 『외로운 꼬마 1』『반짝반짝 빙글빙글』 『난 많은 것을 알아요』를 비롯해 여러 어린이책을 썼습니다.
폴 랜드
그래픽 디자이너, 아트디렉터, 북 디자이너, 어린이 책 작가, 디자인 교육자. 미국으로 이주해온 유태계 2세대로 프랫인스티튜트와 파슨스디자인스쿨에서 공부했습니다. 매체 홍보와 잡지 표지 디자인을 시작으로 광고대행사 아트디렉터, 패키지, 북 일러스트레이션, 타이포그래피 등 폭넓은 작업을 했으며 IBM, ABC, UPS, NexT 사 등 많은 기업의 로고를 디자인했습니다. 디자인 교육에도 힘써, 프랫인스티튜트와 쿠퍼유니언, 예일대학교, 일본 다마미술대학교, 필라델피아아트스쿨, 뉴욕대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뉴욕아트디렉터스클럽 베스트아트디렉터10상 수상 및 명예의전당 입성, 미국그래픽디자인협회 금상 수상, 영국 왕립예술학회 RDI상 수상, TDC상 수상 등 많은 영예로운 상을 수상했습니다. 저서로 『폴 랜드의 트레이드마크』 『폴 랜드: 그래픽 디자인 예술』 『디자인, 형태, 그리고 혼돈』 『폴 랜드 미학적 경험: 라스코에서 브루클린까지』 등이 있습니다.
이상교
1949년 서울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강화도의 아름다운 바다와 들판에서 뛰놀면서 보냈습니다. 1974년『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동시가, 1977년 『조선일보』와『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동화문학상, 세종아동문학상, 해강아동문학상 등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동화집 『술래와 아기별』『날아간 목마』『꿈꾸는 사다리』『열두 살의 봄』『처음 받은 상장』과 동시집 『살아난다면 살아난다』『고양이가 나 대신』『먼지야, 자니?』, 그림책 『아주 조그만 집』『나는 잠이 안 와』『야, 비 온다』『빨간 부채 파란 부채』『도깨비와 범벅장수』『심심한 오소리』『마마신 손님네』 등이 있습니다.
☞ 작가 인터뷰 보기
Listen! Listen!
1970 Harcourt, Brace & World 초판 출간
2016 Princeton Architectural Press 복간
2017 동화작가 이상교 번역으로 한국어판 『들어 봐! 들리니?』 출간

현대 그래픽 디자인을 대표하는 폴 랜드의 소리 그림책을
동화작가 이상교 선생님이 예쁜 우리말로 옮기다.


“네 두 귀는 소리를 담는 작은 그릇.
들리니? 갓 태어난 저 소리, 소리…….”

소리와 색깔을 타고 떠나는 신나는 모험!
40여 년 만에 다시 어린이들을 만나다!

오리고 붙이고 그리고 색칠해 만든
소리가 보이고 모습이 들리는 ‘소리 그림책’

오늘날 그래픽 디자인의 모습을 있게 했다는 평가를 받는 거장 그래픽 디자이너 폴 랜드가 아내 앤 랜드와 함께 딸 캐서린을 위해 만든 그림책입니다. 단순하면서도 과감하게 오리고 색칠한 그림은 어린아이들에게 소리로 둘러싸인 세상, 소리와 교감하는 색채의 세계를 눈앞에 펼쳐 보여 줍니다. 폴이 수십 년 전에 만든 IBM, UPS, ABC방송사의 로고가 오늘날에도 빛을 내듯 캐서린이 즐겁게 들추던 이 책은 어린 친구들 마음에 소리를 울려 줄 것입니다.

“쉿, 들어 봐! 이 소리 들려?”
가만히 귀 기울이고 주위의 소리를 들어 봐요. 소리가 들리나요? 어떤 소리가 들리나요?
딩동, 따릉따릉, 부릉, 멍멍, 야옹, 위잉…
초인종 소리, 자전거 벨 소리, 자동차 소리, 강아지 소리, 고양이 소리, 냉장고 소리…
우리는 소리 속에 살고 있어요. 나를 깜짝 놀라게 만드는 소리가 있는가 하면 가만히 귀 기울이지 않으면 들리지 않는 소리도 있어요. 말하고, 노래하면 모두 소리가 되지요. 사람이나 동물, 물건이 움직일 때 나는 소리도 있어요. 그런데 아무도 움직이지 않고 말하지 않아도 들리는 소리가 있어요. 내가 숨 쉬는 소리, 심장이 두근거리는 소리예요. 들리나요?

“들어 봐! 무슨 소리인지 알아?”
듣자마자 알 수 있는 소리도 있고, 가만히 생각해 봐야 알 수 있는 소리도 있어요. 소리에는 이야기가 담겨 있기 때문이에요. ‘탁탁’ 소리가 난다면 오늘 일기에 무엇을 쓸까 생각하며 연필로 책상을 두드리는 소리예요. 내가 좋아하는 삶은 달걀을 깨는 소리이기도 해요.
‘스스스스 샤샤샤샤’ 이 소리는 들판을 지나던 바람이 나무에 와서 나뭇가지 사이에서 잠깐 쉬어 가는 소리예요. 들어 봐요. 소리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함께 들리나요?

눈으로 보는 소리의 세계
눈으로 소리를 볼 수 있을까요? ‘퐁당’ 떨어진 빗방울이 보이나요? 야구공이 ‘따악’ 부딪혀서 ‘와르르’ 부서진 울타리가 보이나요? 빗방울, 야구공, 울타리가 들려주는 소리와 이야기를 우리는 눈으로 볼 수 있어요. 소리와 이야기를 함께 들려주는 그림을 본 다음에는 귀를 막고 다시 그림책을 보세요. 소리가 들리나요? 소리가 보이나요?

그래픽 디자인의 거장 폴 랜드에 대하여
폴 랜드는 20세기 미국 그래픽 디자인에 큰 공헌을 한 디자이너이자 아트 디렉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젊은 시절 「에스콰이어」「디렉션」 등 잡지 디자인을 담당하고, 광고 디렉터로 활약했으며, IBM, ABC 방송사, NeXT 컴퓨터, UPS, 예일대학교 출판부, 웨스팅하우스 등 미국 유명 기업의 로고를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오랫동안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디자인을 가르치면서 디자인계에 공헌한 바도 큽니다.
국내도서 > 유아 > 3-4세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즐거워지는 책

만약에 꼬리가 있다면?
율리아 호르스트 글, 다리아 리치코바 그림, 손화수 옮김
도와줘, 늑대가 나타났어!
세드릭 라마디에 글, 뱅상 부르고 그림, 조연진 옮김
펭귄 체조
사이토 마키 글·그림, 박숙경 옮김

윌리를 찾아라!
마틴 핸드포드 글·그림, 정은주 옮김
무엇이 될 수 있을까?
앤 랜드 글, 잉그리드 픽스달 킹 그림, 서남희 옮김

시간을 만드는 방법
에블린 드 플리허 글, 웬디 판더스 그림, 최진영 옮김
오늘 넌 최고의 고양이
후지노 메구미 글, 아이노야 유키 그림, 김지연 옮김
내 손을 잡아
에밀리 림 글, 닐 샤프 그림, 김호정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