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리 부는 카멜레온

북극곰이 녹아요

박종진 글, 이주미 그림 | 키즈엠
북극곰이 녹아요
정가
10,000원
할인가
9,000 (10% 1,000원 할인)
마일리지
45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1월 10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4 x 28cm
ISBN_13 : 978-89-6749-882-5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0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국어 1학기 04월 2. 이렇게 생각해요
2학년 국어 1학기 04월 3. 이런 생각이 들어요
달을 먹은 공룡
밤하늘에 달 하나가 되기까지
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
북극에 사는 능소니는 화가가 되고 싶어요. 그런데 아빠는 사냥꾼이 되어야 한다고 하셔요. 사냥에 따라 간 능소니는 북극곰을 쏘려는 아빠를 막아요. 곁에 아기 북극곰이 있었거든요. 능소니의 사냥길에서 우리는 지구 온난화로 북극곰이 어떤 어려움 속에 처했는지 알게 되어요. 신비로운 북극 밤하늘, 흰색과 초록색을 주조로 생명의 소중함을 드러낸 그림이 인상 깊어요.
박종진
대학에서 동화를 배우고, ‘동화 학교’에서 1년간 동화 창작 과정을 마쳤습니다. 지금은 사랑하는 딸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짓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꽃씨는 어디로 가는 걸까?』, 『꼭꼭 숨어라, 호랑이한테 들킬라』등이 있습니다.
이주미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하였습니다. 직장을 다니다가 우연히 본 그림책 한 권을 본 일을 계기로 꼭두 일러스트 교육원에서 그림책을 공부하며 신나게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림책 한 권은 누군가에게 생기가 될 수도, 변화를 줄 수도 있다고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그림책을 보고 그림책을 만들고자 합니다. 2013년 NAMI concours에서 Encour-agement Prize awards를 수상하였습니다.
뜨거워진 지구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
능소니는 화가가 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가족을 위해 사냥꾼이 되어야 한다며 어린 능소니를 데리고 북극곰을 사냥하러 다녔습니다. 바다표범을 사냥한 어느 날이었습니다. 아버지가 납작 엎드리며 능소리의 팔을 잡아당겼습니다. 그리고 총으로 저 먼 곳을 겨누었지요. 그곳에 북극곰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가만 지켜보던 능소니가 불현듯 아버지를 가로막았습니다. 북극곰 뒤로 새끼 북극곰들을 본 탓입니다. 엄마 북극곰을 사냥하면, 어린 북극곰들도 죽고 말 거라는 염려 때문에 능소니는 아버지를 말렸습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그런 능소니를 못마땅해 하며 꾸짖었습니다. 그리고 능소니를 옆으로 밀치며 북극곰을 따라 갔지요. 능소니도 얼른 아버지를 뒤쫓았습니다. 아버지가 또다시 엎드려 총을 겨누었습니다. 그때 능소니가 먼저 하늘에 대고 총을 쐈지요. 총소리에 놀라 북극곰들이 도망가기를 바라면서요. 하지만 뜻하지 않게도 북극곰은 능소니를 향해 달려왔습니다. 금방이라도 능소니를 물어뜯을 듯 입을 쩍 벌리고서요. 그때 또다시 탕 하고 총소리가 울렸습니다.
<북극곰이 녹아요>는 지구온난화에 따른 북극곰의 실태를 알리는 환경 그림책입니다. 가상의 화가를 설정하고 그 화가가 어떻게 북극곰을 그리게 되었는지를 인터뷰하는 구성으로 흥미롭게 풀고 있지요. 아이들이 우리 앞에 직면한 지구온난화의 문제에 좀 더 관심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어린이 > 2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환경
국내도서 > 사회 탐구 > 환경 > 환경 지킴이

소중한 생명들
지구가 아파요
더불어 살아요

색동 곰
박종진 글, 박소연 그림
팬티를 입으면
박종진 글, 김윤경 그림
한번 보러 오지 않을래?
박종진 글, 밀가 그림

이주미 글·그림
네가 크면 말이야
이주미 글·그림
외뿔고래의 슬픈 노래
김진 글, 이주미 그림

색동 곰
박종진 글, 박소연 그림
멸치 대왕의 꿈
이월 글, 이종균 그림
감기책
천미진 글, 이지은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