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올바른 안전 교육

나는 아무나 따라가지 않아요!

다그마 가이슬러 글·그림, 윤혜정 옮김 | 풀빛
나는 아무나 따라가지 않아요!
정가
11,000원
할인가
9,900 (10% 1,100원 할인)
마일리지
49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1월 17일 | 페이지 : 32쪽 | 크기 : 21.5 x 27cm
ISBN_13 : 979-11-6172-034-0 | KDC : 850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6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1학년 슬기로운 생활 1학기 05월 4. 건강하게 생활해요
1학년 바른 생활 1학기 04월 2. 스스로 잘해요
엄마와 아기의 운명적 만남
세상 모든 아이와 엄마를 위한 그림책
엄마는 알까?
아동 범죄를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주인공인 루는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을 지킵니다. 바로 약속된 사람들만 따라가는 것이지요. 학원 앞에서 엄마를 기다리는 루에게 여러 사람들이 옵니다. 사람들은 루에게 집에 데려다 준다고 말하지요. 그 사람들은 루가 얼굴만 안다거나, 루와 이웃에 살긴 하지만, 약속된 사람들은 아니었기에 따라가지 않습니다. 아이와 책을 함께 읽으며, 주의해야 할 점을 말하고 함께 생각하기에 좋은 책입니다.
다그마 가이슬러
독일 지젤에서 태어나 비스바덴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졸업 후 많은 그림책과 어린이 책의 삽화를 그렸으며, 최근에는 그림과 함께 글도 쓰면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내와 아들과 함께 뮌헨에서 살고 있습니다. 『화가 날 때도 있는 거야』『나도 엄마 배 속에 있었어요』『남극 지키기 대작전!』『나는 아무나 따라가지 않아요!』『엄마 아빠 싸우지 마세요!』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윤혜정
성신여자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빌레펠트 대학교에서 독일어를 공부했습니다. 현재 독일 책들을 우리나라에 소개하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8, 9, 10』『미아와 모자』『썩은 모자와 까만 원숭이』『수잔네의 봄, 여름, 가을, 겨울』『어떻게 똥을 닦지?』『할아버지, 행복이 뭐예요?』등이 있습니다.
“혼자 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동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처음 만나는 올바른 안전 교육'

“나 혼자 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지?”
처음 만나는 안전 교육 - 나는 아무나 따라가지 않아요!


아동 범죄는 모든 아이들에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아이만은 괜찮겠지 하며 스스로 아동 범죄를 외면하는 부모들이 많습니다. 아동 범죄는 특정한 때, 특별한 장소에서만 일어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거의 모든 곳에 항상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이들에게 겁을 주며 예방책을 알려 주어서는 안 됩니다. 지나치게 겁을 먹으면 소극적인 아이가 될 수 있으니까요.
아이에게 일어날 수 있는 범죄 중 유괴나 아동 성추행은 아이와 아주 가까운 주변에서 일어납니다. 간단한 지침을 알려 주는 것만으로도 얼마든지 아동 범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에게 일어날 수 있는 범죄를 가장 손쉽게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책을 읽고 지침을 따라해 보면서 아이와 함께 안전 교육을 시작하세요.

따라가도 되는 사람은 누굴까?
믿고 따라가도 되는 사람은 누구일지 리스트를 적어 보세요


《나는 아무나 따라가지 않아요!》에 나오는 루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아동 범죄를 예방합니다. 바로 약속된 사람들만 따라가는 것이지요. 창고 수리를 도와준 적이 있는 아저씨, 옆집에 사는 아주머니 등 모두들 루를 집에 데려다 주겠다고 했지만 루는 따라가지 않았습니다. 이 아주머니, 아저씨들이 어느 집에 사는지, 이름이 무엇인지, 기르고 있는 강아지 이름은 무엇인지,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지요. 또 엄마와의 약속을 절대로 잊지 않고 같은 장소에서 기다립니다. “엄마가 여기서 기다리라고 했어요.” 하면서요. 루는 어떻게 이렇게 단호할 수 있었을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미리 부모님과 함께 따라가도 되는 사람들을 적어 본 것이지요. 엄마가 따로 말하지 않아도 믿고 따라가도 되는 사람은 한 집에 같이 사는 가족과 아주 가까운 관계에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여기에 미리 약속된 사람만 따라가는 것도 허용되지요. 《나는 아무나 따라가지 않아요!》는 아동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면식범에 의한 아동 범죄를 예방하는 안전 교육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어린이 > 1학년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생활 습관 들이기

생각이 커지는 책
지혜로운 책

마법의 설탕 두 조각
미카엘 엔데 글, 진드라 케펙 그림, 유혜자 옮김
옛이야기 들려주기
서정오 지은이
책만 보는 바보
안소영 지음, 강남미 그림

가끔은 싸우기도 하는 거야
다그마 가이슬러 글·그림, 한경희 옮김
화가 날 때는 어떻게 하나요?
다그마 가이슬러 글·그림, 김시형 옮김
길을 잃어도 문제없어!
다그마 가이슬러 글·그림, 김경연 옮김

바람이 멈출 때
샬로트 졸로토 글, 스테파노 비탈레 그림, 김경연 옮김
행복한 청소부
모니카 페트 지음, 안토니 보라틴스키 그림, 김경연 옮김
잠자는 책
샬로트 졸로토, 스테파노 비탈레 글, 김경연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