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그림책 136

신기한 우산 가게

미야니시 다쓰야 글·그림, 김수희 옮김 | 미래아이
신기한 우산 가게
정가
12,000원
할인가
10,800 (10% 1,200원 할인)
마일리지
540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2월 01일 | 페이지 : 40쪽 | 크기 : 20.8 x 24cm
ISBN_13 : 978-89-8394-831-1 | KDC : 83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끈끈한 자매애
언니와 함께 동생의 세상 경험
내가 데려다줄게
상상력을 키워 줄 이야기입니다. 길을 가던 돼지는 너구리 아저씨의 우산 가게에 갑니다. 아저씨의 우산은 특별했습니다. 우산을 펴면 거기에 그려진 것들이 비처럼 쏟아졌습니다. 물고기 우산을 펴면 물고기가 팔딱팔딱팔딱 내려오고, 푸딩 우산을 펴면 푸딩이 푸득푸득푸득 내려왔지요. 그런 돼지 앞에 나타난 늑대. 돼지는 어떤 우산을 펼쳐 늑대에게서 벗어날까요? 우산이라는 평범한 소재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펼쳤습니다.
미야니시 다쓰야(Tatsuya Miyanishi, 宮西達也, みやにし たつや)
1959년 시즈오카 현에서 태어나 일본대학 예술학부 미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인형미술가, 그래픽 디자이너를 거쳐 그림책 작가가 되었습니다.『오늘은 정말 운이 좋은걸』『찌찌』로 고단샤 출판문화상 그림책 상을 받았습니다. 작품으로는『배고픈 늑대』『똥』『야옹』『오늘은 왜 운이 좋은 걸까』『돼지와 늑대 100마리』『개구리의 낮잠』『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크림, 너라면 할 수 있어!』 등이 있습니다.
김수희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했으며,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일했어요. 재미와 감동이 있는 책 읽기를 좋아하며, 오래 기억될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쓰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싱크홀이 우리 집을 삼켰어요!』가 있습니다.
우산을 펼치면 하늘에서 온갖 신기한 것들이 우수수!
미야니시 다쓰야의 재치 만점 웃음 폭탄


우산은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 있는 흔하디흔한 물건이지만, 아이들의 상상 속에서는 쏟아지는 비를 막는 대신 하늘을 나는 도구나 위험을 막아내는 방패 같은 진귀한 물건이 되곤 하지요. 또 이 책에서처럼 온갖 기상천외한 것들을 쏟아내는 신기한 보물 상자가 되기도 합니다. ≪고 녀석 맛있겠다≫ 시리즈로 유명한 그림책 작가 미야니시 다쓰야의 신작인 이 책 ≪신기한 우산 가게≫는 지난해 출간된 ≪신기한 씨앗 가게≫에 뒤이어 다시 한 번 독자들에게 큰 웃음을 안겨 줍니다.
어느 날, 길을 가던 꼬마 돼지는 너구리 아저씨의 ‘신기한 우산 가게’를 발견합니다. 예전에 ‘신기한 씨앗 가게’를 발견했을 때처럼 이번에도 호기심이 발동한 꼬마 돼지는 각양각색의 우산들을 보며 눈을 빛냅니다. 신기한 우산 가게의 우산들은 펼치기만 하면 우산에 그려진 물건들이 하늘에서 내려옵니다. 물고기 그림 우산을 펼치면 물고기가, 초밥 그림 우산은 온갖 종류의 초밥들이, 푸딩 그림 우산은 푸딩이 하늘에서 비처럼 쏟아집니다. 꼬마 돼지는 이런 우산, 저런 우산을 잔뜩 골라 짊어지고 길을 나섭니다. 혹시 위험이 닥치면 펼쳐 보라며 너구리 아저씨가 선물로 준 검은 우산도 빠뜨리지 않고 챙기지요. 그런데 친구인 토끼에게 신기한 우산을 자랑하던 꼬마 돼지 앞에 배고픈 늑대가 나타납니다. 두 친구는 가까스로 달아나지만 늑대의 사나운 이빨을 피하긴 힘듭니다. 위험에 빠진 꼬마 돼지는 너구리 아저씨가 준 검은 우산을 떠올립니다. 대체 무엇이 튀어나올지 알지 못한 채, 돼지는 우산을 활짝 펼칩니다.
우산을 보며 다들 한번쯤은 했을 법한 생각에 작가 특유의 유머와 상상력으로 살을 붙여 웃음을 터뜨리게 만드는 이 이야기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일상 속에서 즐거운 상상의 나래를 펴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국내도서 > 유아 > 5-6세
국내도서 > 그림책 > 다른 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상상력 키우기

상상력이 뭉게뭉게

펠레의 새 옷
엘사 베스코브 글·그림, 김상열 옮김
치카치카 하나 둘 (보드북)
최정선 글, 윤봉선 그림
내가 만든 옷 어때?
곰곰 쓰고, 선현경 그림

개구리의 낮잠
미야니시 타츠야 그림·글, 한수연 옮김
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
미야니시 타츠야 그림·글, 이선아 옮김
고 녀석 맛있겠다
미야니시 타츠야 글·그림, 백승인 옮김

공룡 할머니가 들려주는 진화 이야기
마르틴 아우어 지음, 크리스티네 조르만 그림, 엄혜숙 옮김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이지유 글·그림, 이시우 감수
이상한 자연사 박물관
에릭 로만 지음, 이지유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