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스쿨 라이프

이송현 글, 이송은 그림 | 찰리북
지구별 스쿨 라이프
정가
13,000원
할인가
11,700 (10% 1,300원 할인)
마일리지
585 (5% 적립)
출판정보
발행일 : 2017년 11월 24일 | 페이지 : 36쪽 | 크기 : 22.8 x 27.2cm
ISBN_13 : 978-89-94368-71-9 | KDC : 813.8
독자 평점
전문가 평점 | 판매지수 550 | 독자 서평(0)
교과관련
3학년 국어 1학기 04월 3. 여러 가지 생각
3학년 국어 1학기 06월 7. 이야기의 세계
끈끈한 자매애
언니와 함께 동생의 세상 경험
내가 데려다줄게
공부에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상상력을 키워 줄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같은 반 친구 기오가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기오와 친하진 않지만 평소 기오의 성격을 잘 알고 있던 유찬은 고개를 갸웃거리다가 기오가 기오가 아님을 알아차립니다. 기오에게는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요? 요즘 학생들의 현실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며,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로 풀어냈습니다. 그림은 감성적이며 독특합니다.
이송현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자랐습니다. 지나치게 파이팅 넘치는 수다스러운 청소년기를 무사히 보내고 TV 시트콤 작업을 하다가 어린이.청소년 문학에 올인! 공부를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학교 다니는 것에 재미가 붙어 학교를 꽤 오래 다녔습니다.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받고, 대학에서 어린이.청소년 문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제5회 마해송문학상, 2010 조선일보 신춘문예(동시), 제9회 사계절문학상 대상, 제13회 서라벌문학상 신인상, 2016 서울문화재단 창작 기금을 받았습니다. 동화, 동시, 청소년 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국가 대표 상비군인 것처럼 수영도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드림 셰프』『내 청춘, 시속 370㎞』『아빠가 나타났다!』『슈퍼 아이돌 오두리』『열두살 백용기의 게임 회사 정복기』 『엄마 배터리』『지구 최강 꽃미남이 되고 싶어』『호주머니 속 알사탕』등이 있습니다.
이송은
2010년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영국 왕립예술학교(RCA)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습니다. 지금은 영국 브라이튼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및 애니메이션 아티스트로 일하고 있고,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벅(Buck)과도 함께 일합니다. 2011년 제90회 아트디렉터스클럽 어워드(ADC어워드), 어도비 디자인 공모전 등에서 수상했으며, 최근에는 한나 제이컵스와 공동 작업한 '사랑에 관한 가장 어두운 사실들(The Darkest Truth About Love)' 등의 단편 애니메이션이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트라이베카 영화제, 런던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초청받았습니다. 『지구별 스쿨 라이프』는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기오는 외계인이다.
그러니까 내 말은 기오의 몸속에
정체불명의 외계인이 들어가 버렸다는 거다.
기오가 영원히 사라지면 우리 반 일등은 나!
그런데, 기오가 사라진 교실을 생각하니
이상하게 가슴이 덜컹거렸다.

공부 스트레스에 친구를 잃어버린
대한민국 초등생을 위한 감성 판타지

어느 날, 같은 반 친구 기오가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전에는 깨작깨작 느리게 밥을 먹더니 갑자기 폭풍 숟가락질을 하지 않나, 지우개 하나 쉽게 빌려주지 않더니 물감을 선뜻 내어주질 않나… 기오와 친하진 않지만 평소 기오의 성격을 잘 알고 있던 유찬은 고개를 갸웃거립니다. 그러다 결정적인 단서를 발견하게 되지요. 오이 알레르기로 거의 죽을 뻔하기도 했던 기오가, 버젓이 오이무침을 입에 집어넣다니! 용기를 내어 “너, 누구냐?” 하고 묻자, 기오는 대답합니다. “정유찬. 넌 내가 누구인 것 같은데?”
『지구별 스쿨 라이프』는 친구의 몸속에 외계인이 들어가버린 뒤 주인공 소년이 늘 곁에 있던 친구의 의미를 다시금 깨닫게 된다는 내용의 감성 판타지 그림책입니다. 제5회 마해송 문학상, 제9회 사계절문학상 대상, 제13회 서라벌문학상 신인상을 받으며 꾸준하고 활발하게 어린이 책을 쓰고 있는 이송현 작가가 글을 쓰고, 영국 왕립예술학교(RCA) 졸업 후 영국에서 활동 중인 애니메이션 아티스트 이송은이 그림을 그렸습니다.

친구와 함께할 때 느끼는 즐거움과 재미
치열한 경쟁 속 ‘우정’이라는 작은 행복

기오가 이상해진 건 바로 기오의 몸속에 외계인이 들어가 버렸기 때문입니다. 사실 유찬이는 공부벌레 기오와 별로 친하지 않았습니다. ‘일등이었던 기오가 돌아오지 않으면 우리 반 일등은 나’라고 잠시 생각하기도 하지요. 시간이 갈수록 조금씩 걱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외계인 기오가 진짜 기오의 몸속에서 영원히 나오지 않는다면 기오는 평생 돌아오지 않을 것이고, 그러면 기오네 부모님은 평생 외계인을 아들로 삼아야 하니까요. 설상가상으로 외계인 기오는 ‘지구별에 오래오래 머물 계획’으로 왔다고 하고요.
외계인 기오가 지구별에 온 이유는 다름 아닌 ‘공부 스트레스’. 외계인이 살던 별에선 아기 때 잠깐 엄마와 살고, 이후에는 ‘학교 도시’에 들어가 재능에 따라 방을 배정받고, 우수한 성적으로 시험을 통과해야 방에서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지구별의 수많은 놀이들-팽이치기, 씨름, 연날리기, 축구, 피구, 야구-을 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니 해 질 때까지 맘껏 놀아 본 때가 언제였는지 기억이 가물거렸다.
학원도 숙제도 다 잊어버리고 하루만, 딱 하루만 실컷 놀 수 있다면 소원이 없겠다.
“에라, 모르겠다. 외계인도 만났는데. 윤기오, 오늘 나랑 놀래?” _본문 중에서

외계인 기오와 유찬이는 학원도, 벌청소도 빼먹고 하루 동안 신나게 놉니다. 팽이치기를 한참하고 나서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탄천을 씽씽 달리고, 씨름을 하다 물속에 첨벙 빠지기까지 하면서, ‘하늘이 오렌지 빛으로 물들고 어둠이 공원 구석구석에 내려앉’을 때까지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가기 전, 유찬이는 외계인 기오에게 이렇게 부탁합니다. “기오를 돌려줘.”

“갑자기 왜? 넌 기오랑 별로 친하지도 않았잖아?”
“기오도 너처럼 친구랑 신나게 놀고 싶을 것 같아서. 이젠 친구가 생겼잖아.”
“친구? 누구?”
“나, 정유찬. 이제 기오를 신경 쓰는 사람이 한 명 생겼어. 그러니까 기오를 돌려줘.” _본문 중에서

‘4시 피아노학원―5시 영어학원―6시 수학학원―7시 태권도’. 쉴 틈 없이 학원 스케줄을 소화하면서 어쩔 수 없이 ‘일등’ 경쟁을 하게 되는 대한민국의 초등생들. 『지구별 스쿨 라이프』는 그런 어린이들이 잃어버릴지 모를 소중한 진실을 다시금 가르쳐 줍니다. 즐거움과 재미는 역시 친구와 함께할 때 느낄 수 있다는 것, ‘기오가, 기오가 아니다!’라고 처음부터 알아차렸던 유찬이처럼 친구에게 늘 관심을 기울이면 ‘우정’이라는 작은 행복을 차곡차곡 쌓아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말이지요.
국내도서 > 어린이
국내도서 > 그림책 > 우리나라 그림책
국내도서 > 그림책 > 주제별 그림책 > 감성 키우기

빨리 학교 가고 싶어요
친구 없인 못 살아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베르너 홀츠바르트 글, 볼프 에를브루흐 그림
곰 사냥을 떠나자
헬린 옥슨버리 그림, 마이클 로젠 글, 공경희 옮김
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
윌리엄 스타이그 글·그림, 이상경 옮김

천둥 치던 날
배미주 외 글, 정문주 그림
아빠가 나타났다!
이송현 글, 양정아 그림
내 청춘, 시속 370km
이송현 장편소설

난 등딱지가 싫어!
요시자와 게이코 글·그림, 김난주 옮김
룰루랄라~ 내 방 치우기
쓰가네 지카코 글‧그림, 최윤영 옮김, 스즈키 나오코 도움말
어느 날 미란다에게 생긴 일
레베카 스테드 지음, 최지현 옮김